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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랑니 15.02.16 13:07 답글 신고
    정보의 비대칭성때문에 전문분야에 깊이 들어갈수록 일반소비자가 이해하기 힘듭니다. 복잡하면 복잡할수록 작성자의 의도를 끼워넣기 수월하죠. 굳이 거짓을 넣지 않고 유불리한것을 편집만해도 원하는 결과를 도출하고 비전문가에게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 중에 제일 멍청한 글이 능력도 안되는것이.. 아님 쥐뿔도 모르는것이 니들이 만들어보지같은 비아냥인데
    소비자는 논문과 같은 데이터를 분석해서 나온 결론을 말하는것이 아니라 오랜세월간 반복된 경험(직간접)과 진실로 밝혀진 객관적 사실과 절대적인 수(N)를 바탕으로 비판하게 됩니다. 설사 타국산메이커가 비슷한비율로 에어백오작동이 난다쳐도 현기가 더 비난받아야하는건 독과점업체의 우월적지위로 더 많은 부당이익을 챙겼기 때문입니다. 물타기나 양비론으로 가장 덕을 보는건 N수가 더 많은 업체겠지요. 상대적비율이 중요한게 아니구요
    작성자님의 전문적인 식견과 지식은 인정하는 바이나 일반사용자의 정서적 감정적 반감의 원인이 무엇인지는 잘모르시는거 같네요

    ps 저렇게 화려한 도표와 데이타로 권위의식을 한껏 드높이고 이를 인정하지 않는다고 무식하다고 비난하는 분들 어디 제 전문분야 가짜결론을 화려한 논문으로 보여드릴테니 오류를 잡아 내보시고 못하면 무식하다고 욕먹어도 수긍하실지 모르겠네요
    답글 15
  • 레벨 하사 2 은율이아빠 15.02.16 16:42 답글 신고
    내 가족이 미전개로 다쳤을때도 무릎을 탁 치시면서 오늘 본 공식을 대립해보시고 씨익 웃고 넘어 가시길....
    답글 3
  • 레벨 병장 러바웃 15.02.16 10:17 답글 신고
    일단, 글 정말 잘 써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저 역시 자동차쪽에 몸을 담았다가 나온 사람으로 몇마디 더 얹을려고 합니다. - 그냥 잘 읽고 넘어가는 편인데,
    이런 좋은 글을 폄하하는 분들이 있어서요.

    1. 현대고 대우고 기아고 모두 그렇습니다. 그리고 수입차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충동했을 때 에어백이 터지는 것은 부상을 입지 않기 위함이기에 기계적이고 계산적인 값이 들어가 있습니다.
    때문에, 보기엔 정말 많이 찌그러졌음에도 불구하고 또는 부상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에어백이 안 켜질 경우가
    있습니다.
    -> 하자 또는 고장의 경우는.. 죄송합니다
    2. 주행 속도가 거의 없으며(충돌하기 전 속력을 많이 줄였거나) 에어백이 터지지 않는 정도에서 추돌후 뒤에 오는 차가
    받는데 마침 에어백이 켜지는 곳의 센서를 건들지 못할 경우
    에어백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댓글에도 있지만, 에어백은 화약으로 터쳐서 나오는 경우이기에 에어백만으로 코 골절 또는 안경낀 분들은 상처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3. 에어백은 안전장치중 10% 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이 이야기를 전개하기 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차체 프레임이며, 충돌시 충격 흐름을 흘려보낼 수 있는 차체여야 합니다.

    안전벨트가 90% 이상입니다. - 몇세대냐 몇점식이냐에 관한 문제는... 다른 분이..

    4. 마지막으로 차체 입니다. 차체 강성을 맡는 정말 튼튼하고 안전한 프레임 그리고 잘 구겨지며 충격을 흡수하는
    알루미늄합성 고강도 철판을 사용하는 일부 고가의 독일 수입차를 제하고는 60km 이상 주행시 분명히 위험합니다.

    - 자신의 운전실력과 브레이크 성능(왜 이걸 믿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을 믿고 칼치기 또는 똥침을 치는 운전자들
    만약 벤츠나 비엠타고 그렇게 하시면.. 그 앞에 차를 믿는지 여쭤보고 싶구요.
    만약 횬기대우 심지어 일본, 미국차 타시면서 그 성능을 믿고 그렇게 하시는거라면.. 죽으려고 환장하신 겁니다.

    안전을 담당하는 부분은

    0. 안전거리 1. 프레임 강성 2. 브레이크 관련 부품과 장비(esp 부터 뭐.. 다 들어간다고 보믄 되죠) 3. 안전벨트
    4. 에어백 입니다.


    뭐 할말은 많은데 2000자이고. 글이 길면 안읽으시니 이정도 하겠습니다.
    빨리 달리는것이 좋은 것이 아니라 안전한것이 중요합니다.
    답글 1
  • 레벨 병장 양념똥집 15.02.17 02:06 답글 신고
    끝까지 볼 필요도 없는 글과 이래 저래 달린 댓글을 보니 어이 상실...
    꼴랑 센서 2개 달아서 터지지 않는 맹점을 이리도 잘 알고 있는데 터지지 않는게 비정상은 아니다라...
    잘 알고 있을 텐데 에어백 잘터지는 차량들의 원리도 위 허접 쓰레기하고 비교해서 올려 보소
    하긴 평소엔 안전 안전하면서도 한순간 허영과 겉치레에 정작 본인의 안전을 망각하는 호구들이 널렸으니...
  • 레벨 하사 3 hiTORI 15.02.17 02:20 답글 신고
    끝까지 볼 필요도 없는 글에 굳이 댓글까지 달아주시니 몸둘 바를 모르겠습니다.
    뭐 굳이 더 이야기를 듣고자 하신다 하니...

    상대적으로 에어백이 더 잘 터질 것 같은 차들이 있기는 합니다. 센서가 사이드레일에 안 달리고 프론트패널 상단에 달려 나오는 차들이 있거든요. 그런 차들은 트럭 밑에 들어가더라도 센서가 사이드레일에 달려 있는 차들보다는 에어백이 전개될 확률이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둥 충돌 상황에서도 마찬가지겠고. 대개 그런 차들은 프론트패널도 단단하게 만든 경우가 많지요. 에어백 센서는 구조적으로 단단한 부위에다가 고정하는게 일반적이니.

    프론트패널을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서 단순히 후드나 전조등 떠받치는 정도로만 사용하는 차들이라면 센서를 비교적 낮은 높이의 사이드레일에 설치할 수밖에 없고.. 그 경우 차량 중심부 기둥 충돌이나 트럭 밑에 들어가는 사고에선 에어백이 안 터질 가능성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 레벨 소령 1 Vamp86 15.02.17 04:16 답글 신고
    나참.. 회사에서 자료를 참 잘 준비해주는군요? 육아노동에 쩔어있다면서 어디서 이런 자료는 긁어모았대? 현기차 온라인 홍보팀 정말 수고가 많다.
  • 레벨 하사 3 hiTORI 15.02.17 09:47 답글 신고
    한 달 전에 쓴거 옮겨왔다는 얘긴 눈에 보이지도 않던가요?
    뭐 자기 마음에만 안 든다 싶음 알바타령하면 되고, 세상 참 편하게 사시는 듯.
  • 레벨 대위 3 허이짜쿵 15.02.17 07:26 답글 신고
    댓글들 보니 대부분 왜 터져야 하는지 어떻게 언제 터져야 하는지 같은 부분은 단 한번도 생각해 본 적도 없이.. 그냥 아는 거라고는 에어백은 사고나면 터져야지..

    이 수준이니... 참으로..
    사실은 아무 관심도 없던 사람이라는 증거지.

    그런 사람들이 마치 에어백 전사들 마냥..

    설명을 해줘도 듣기 싫으면 본인들이 자료들 찾아서 사심없이 공부를 좀 해보던가.. 해야지..

    뭠 애들 때 쓰는 것도 아니고...
  • 레벨 대위 3 허이짜쿵 15.02.17 07:29 답글 신고
    사실 사고시마다 에어백 펑펑 터트리는게 뭐가 어려워... 기술적 난이도는 그게 훨씬 쉽지.

    충격 감지 하면 무조건 다 터트리면 되지..

    정말 그걸 원하다면 얼마나 생각이 없는건지 남들한테 증명하는 거지.

    에어백 맞아서 코뼈가 부러져 봐야~~
    암때나 터지면 좃되는 구나 할기야
  • 레벨 병장 니어워러 15.02.17 07:47 답글 신고
    ㅋㅋㅋ 공감합니다.
  • 레벨 일병 역마살선생 15.02.17 07:40 답글 신고
    그러게요 육아노동이 할만한가봅니다 현대차암튼대단합니다 고압세차로 카니발차도장벗겨진내용뜨니까 폭스하고 싸잡아서한꺼번에 수입차도 너나할거없다 고압세차 주위하라고 떳네요 ㅡㅡㅋ 에어벡이 페차수준으로망가져도 충돌각이문제다 핑게대고 이런글이나만들어올리고얼마나허접하게 도장을하면 고압세차에 도장이벗겨져구멍이나도 고압세차 때문이고 기업마인드 아주쓰레기 보다보다 첨봅니다.솔직이말해서 울국민들 우리나라차들이 외국차보다기술력이나 제품품질면에서 좀부족하다는거 다알고잇습니다 허나 국민한사람으로 열받고분노하는건 기업이 국민을대하는태도 마인드가 한참떨어지기에 분노하는겁니다. 기술력품질은 좀떨어지드라도 국민을대하는태도기업자세만큼은 안떨어졋슴하는맘입니다.
  • 레벨 병장 니어워러 15.02.17 07:50 답글 신고
    현기가 우리 국민들 대하는 태도 거지같고 내수차별하는 것도 울화통 터집니다. 저 역시 기업 자체 맘에 안듭니다.
    허나 기업이 싫은 것과 그 제품의 객관적인 품질을 의심하는 것과는 별개의 문제인것 같아요.
    고압 세차 관련하여 예전 소유하던 혼다/폭바 차량에서 도장 벗겨진 경험있어서 그 이후부턴 조심합니다.
    현대만 벗겨지는거 아니에요.
  • 레벨 훈련병 배틀로얄 15.02.17 08:54 신고
    @니어워러 진심 흉기만 안터진다/벗겨진다는 말 볼 때마다 답답하네요
  • 레벨 상사 3 브렘보르기니 15.02.17 09:17 답글 신고
    에어백 센서의 불량 방수처리.
    에어백 센서의 허접한 내구성.

    자동차 명장도 그들의 눈속임을 밝혔죠.

    에레이 퉤~

    지랄한다.
  • 레벨 소위 2 뭘보냐 15.02.17 14:17 답글 신고
    그 명장 멍충이가 헛 소리 하는 바람에 현기차에게 고소당했죠.

    덕분에 바른말 하는 다른 사람들 글도 무시되고 있고요.
  • 레벨 소령 1 막돼먹은굴렁쇠 15.02.17 10:52 답글 신고
    글들을 대충읽어보니 좀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글쓴이가 쓴글은 이해가 갑니다. 하지만 그건 이론일 뿐입니다! 다들 현기욕하고 씹어대는 이유가 진정 모른단말입니까? 같은차종 수출차와 내수차 같은 부품 같은 품질이어야 윗글이 맞아 떨어집니다. 하지만 현실이 그렇지않아요. 내수용은 허접하기 그지없습니다. 이미 증거가 많이나와있고 다방면의 전문가들도 인정한상태 아닙니까? 그래서 현기현기 욕하고 에어백운운 하는것이죠. 이론만 따지지 마시고 실제 제대로된 품질의 차를 내놓았는지부터 따져야하지 않을까요?
  • 레벨 소령 2 703cd 15.02.17 11:59 답글 신고
    정면센서 1개인 차도 있다던데??? 뭘까요???
  • 레벨 상사 1 VICIOUS 15.02.18 11:47 답글 신고
    1개인데도 잘만터지고 졸라많아도 안터지면???
  • 레벨 하사 3 hiTORI 15.02.20 01:18 답글 신고
    본문의 내용 중:
    차량에 따라 전방/측방 충돌센서를 따로 설치하지 않고, 에어백 컨트롤러 내에 탑재된 센서만으로 에어백 전개 여부를 판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 내부 설계나 전개 알고리즘까지는 파악할 수 없으나, 차량 전/측방에 설치된 센서와 컨트롤러 내부에 설치된 센서를 상호 비교하여 전개 여부를 판단할 것이라 예상합니다(센서 하나만 쓰는 것 보다는 나을테니까요).
  • 레벨 하사 3 hiTORI 15.02.20 01:21 답글 신고
    현재 판매중인 지엠차 기준으로 이야기하자면, 싱글스테이지 에어백이 들어간 차량들(스파크~크루즈 등)은 전방센서가 한개(프론트패널 중앙/상단. 후드 바로 아래) 설치되어 있고, 듀얼스테이지 에어백이 들어간 차량들(말리부, 알페온, 카마로 등)은 전방센서가 두개(역시 프론트패널 상단, 좌/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 레벨 상사 2 까고있네 15.02.17 12:14 답글 신고
    무식함에 장사 없다더니. 매커니즘에 대해 설명을 해줘도 니 가족 죽어도 그럴꺼냐는 무식한 답변들이 난무하는구나. 아무리 설명을 해 줘도 지 생각대로 해석함. 에어백이 만능인줄 착각들 하네. 에어백은 단순히 안전 보조장치에 불과하다. 좀 알고 씨부려라.
  • 레벨 대령 1 주인공a마린 15.02.17 12:37 답글 신고
    에어백 안터져서 디져도 메카니즘 적으루다 원래 그런거니께 너무 억울해 하지말라는 거지요?

    모든차들이 그런거니 현기만 너무까지 말라는 말이지요?
  • 레벨 하사 3 hiTORI 15.02.20 01:39 답글 신고
    사람이 디질만한 사고에서 에어백이 안 터지는거는 명백한 불량이라고 몇 번을 이야기해야 알아들으시려나..
  • 레벨 중위 3 양발운전자입니다 15.02.17 13:07 답글 신고
    본문의 아주 복잡한 내용들이 다 맞다고 치는것을 전제로...

    문제는 현기의 내수용차와 수출용차는 다르게 만들어진다는거죠.(기자 시승용차마저 따로 제작했죠.)
    그리고 현기는 '리콜' 절대로 안해요. '무상수리'라는것으로 자신들의 잘못을 커버하기만 하죠.

    비록 지금은 현기차 타지 않지만... 수출차의 퀄리티로 내수용차의 품질을 올린다면
    다시 돌아갈 생각 있습니다.(국내법의 기준을 수출차 수준으로 올리던지... 정부 로비로 막겠죠?)
    근데, 지금 하는걸 보면 그럴 생각 없어보여요.

    현기의 판매가 부진한게 자동차 명장이 언론에서 떠들었기 때문이라거나
    소비자들이 그런 거짓말에 속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면... 앞으로도 가격대비 품질을 기대할 수 없는거겠죠.

    정신 차려야 합니다.
    외국에서 발전하는 많은 자동차 회사들은 수많은 드라이버들의 희생을 바탕으로 더 성능좋고 안전한 차량들을 만들어 왔어요.

    안타깝지만... 현기는 더이상 애국심 마케팅만으론 답이 없어보여요
  • 레벨 이등병 외제탈랍니다 15.02.18 10:53 답글 신고
    글좀 똑바로 보쇼 내수차로 테스트했구만 ㅋㅋㅋ
  • 레벨 원수 그냥좀고쳐타자 15.02.17 13:39 답글 신고
    님 에어백 센서가 초인종 처럼 눌려 줘야 작동하는줄 아는 사람도 많습니다.^^ 하물며......
  • 레벨 일병 역마살선생 15.02.17 20:31 답글 신고
    주위에 그런사람많아요? 어디 아프리카사세요?
  • 레벨 하사 3 hiTORI 15.02.20 01:40 답글 신고
    그런 분들께는 "찰라 에어백"을 권해드리고 싶네용.
  • 레벨 소위 2 뭘보냐 15.02.17 14:15 답글 신고
    같은 글을 읽고 어쩜 이렇게 다른 생각을 할 수 있을까요??? 신기 방기 하네요.
  • 레벨 대령 1 필씨 15.02.17 14:45 답글 신고
    사각지대에 에어백 센서와 배선을 달려면 돈을 더내셔야 될거 같습니다
  • 레벨 대령 3 McQueen 15.02.17 16:10 답글 신고
    SRS(Supplemental Restraint System) 즉, 보조구속장치죠..
    에어백에 이게 표기되어있다고 이걸 에어백 상표나 에어백의 등급이라고 잘못알고 있는사람도 허다하죠...

    전면에어백은 안전벨트의 보조역할을 합니다. 일단 바른자세로 앉아서 운전하고 갑갑하다고 안전벨트 클립같은거 끼워서 사용하는거부터 고치는게 안전을 위한 최소한의 행동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 레벨 일병 역마살선생 15.02.17 20:26 답글 신고
    그러니깐 에어백탓하지말고 안전벨트나 잘차라? 이말이요?그런허접한에어백이라면 설치를아에안하든지 돈을처받지말아야하는게순서아닐까요?
  • 레벨 하사 3 잠을자도피곤해 15.02.17 18:46 답글 신고
    아니 왜 알바타령이 나오는지 내 머리론 이해가 안되는데....
    생각을 좀하고 글을 좀 제대로 읽어보고 댓글을 답시다..
  • 레벨 대령 2 1400mah 15.02.17 19:40 답글 신고
    그래 니껀 꼭 이유없이 터져라 기도한다
  • 레벨 일병 역마살선생 15.02.17 20:32 답글 신고
    1400야 닌꼭 안터져서 디지길바란다
  • 레벨 대령 2 1400mah 15.02.17 23:27 신고
    @역마살선생 @카얀색

    여기 산소낭비 벌레들이 떡밥물고 기어나오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일병 역마살선생 15.02.17 20:15 답글 신고
    그래 니들은 각마춰서 사고나고 안터지는에어백 보조장치니깐 안터저도 좋타고 타고다녀라 많이? 니들좋으면 타고다님되지 왜 다른사람들을 설득할려고할까? 많이들타 평생호구짓이나하고사라라
  • 레벨 하사 3 hiTORI 15.02.20 01:25 답글 신고
    어떤 차를 타던간에 에어백 구동 매커니즘은 크게 차이가 안 나기는 합니다마는..

    법 때문에 에어백 없이 차를 출고할 수는 없는 상황인지라 정 이따위 에어백이 마음에 안 들어서 금전적으로나마 보상을 받고자 하신다면, 그냥 타고 계신 차에서 에어백 관련 부품들 떼어다가 부품으로 팔아버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니면 아예 차를 다 팔아버리고 뚜벅이로 생활하시면 호구 탈출하시겠네요.
  • 레벨 소위 3 프레이자드 15.02.17 22:47 답글 신고
    닥치고 추천.

    어후..속이 다 시원하네요. 꼭 에어백 타령 하는것들이 안전벨트는 안매지..ㅉ
  • 레벨 원사 2 구리구리7 15.02.18 00:03 답글 신고
    이번에 휠하우스까지 먹어서 전손처리 하면서 느낀 거지만, 안터질땐 안터집니다..

    사고차를 물건 만드는 중고업자들은 오히려 비용이 줄었지요.. 에어백이 하나도 안터졌으니까요.

    차종은 w221 s350L, 견적은 5천8백만원 나왔습니다.
  • 레벨 이등병 외제탈랍니다 15.02.18 10:55 답글 신고
    ㅋㅋㅋㅋ 진짜 무식한 사람들 많네요 기계는 오류를 동반할 수 밖에 없는건데 완벽하기를 바라는지ㅋㅋ

    무식한애들 전용으로해서 걍 사고날때 버튼눌러서 지혼자 터뜨릴수 있게 에어백 만들어야함ㅋㅋㅋ
  • 레벨 병장 너때릴거임 15.02.18 15:20 답글 신고
    와 댓글바라.. 진짜 수준떨어진다..진짜 미개하다..
  • 레벨 병장 대양해변 15.02.18 18:08 답글 신고
    좋은 글입니다.. 오늘도 차에 대한 지식을 업그레이드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남자는GT윙 15.02.18 23:04 답글 신고
    댓글 진짜 수준떨어지네요;;; 작성자 행님 힘내십셔; 좋은글 추천박고갑네닷

    나도 현기 싫어하지만 원리는 원리대로만 이해하고 뭣같이 말도안되게 안터지는걸 시원하게 욕해야지;

    에어백 기술자체를 설명한사람보고 현기가 어쩌고저쩌고;;; 제발 글씨좀 또박또박읽고 댓글달쟈;
  • 레벨 원사 3 akanechang 15.02.19 02:18 답글 신고
    난독증에 이해력 부족이 심각 한 분들이 많네요.

    애당초 안전벨트가 감당하지 못하는 대형사고에서 에어백은 중상해를 경감시켜 주는 것 뿐이지 안 다치게 만들어 준다는 게 아니라는 말이 이해가 안가요?

    이쯤되면 에어백이 물리법칙도 씹어 먹고 충돌시의 에너지를 제로로 만들어 주는 SF 도구쯤으로 뵈일 지경인데 에어백이 모든 부상을 경감 시켜준다면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미쳤다고 큰 돈 들여 설계변경하고 플랫폼을 갈아 치우는게 뻘짓이랍디까?

    사고나면 가장 중요한 건 차체의 충격 흡수 대책=설계이고 그 다음이 안전벨트 마지막이 에어백이란게 그렇게도 이해가 안 가는지 모르겠네요.
  • 레벨 상사 2 난상남자스탈 15.02.19 18:27 답글 신고
    님이 난독증+이해력이 없으신듯 글쓴이의 의도는 에어백이란건 안정성에서 매우 중요한데 다만 미국으로 수출형차가 아니고서는 에어백 미전개의 문제를 모든 차가 공유하고 있다는 말도 안되는 어거지 논리를 펼치고 있다는겁니다. 대체 유럽산 어느차가 에어백 미전개되었다는건지 실제 사건사고 통계수치는 안보여주고 그런결론을 내린거 자체가 개어이없네요. 거의 명예훼손수준임.
  • 레벨 원사 3 akanechang 15.02.19 22:27 답글 신고
    에어백은 최후의 보루지 안전벨트보다 더 중요한 안전장치는 아닙니다.

    http://board.auto.daum.net/gaia/do/car/column/read?bbsId=carcolumn&articleId=204&pageIndex=5&forceTalkro=T&objCate1=26

    교통안전공단거 퍼왔는데 이것도 신뢰성 없나요?

    사망자 감소효과 부상자 감소효과
    에어백 + 3점식안전띠 50% 60%
    에어백 단독 13% 18%
    안전띠 단독 45% 49%

    그리고 님같이 최소한의 '상식'도 모르면서 들이 대시는 분들 덕에 현까님들 전부 욕 먹는 겁니다. 떠먹여 주는 뉴스만 보실 게 아니라 직접 찾아 보시죠.

    게다가 미국에'만' 어드밴스드가 들어 가는 것도 주마다 법이 달라서 안전벨트가 강제가 아니라 안전벨트 매지 않은 상태에서도 터지도록 '시트'에 센서 달아 놓은 거지 전개 조건 자체도 똑같아요.

    님같이 에어백이란게 물리 법칙 자체를 조정이 가능하다고 믿으니까 전개 조건 자체가 중요한 걸로 보이시나 본데 위에 표나 보시죠. 에어백이 중요한지 안전벨트가 중요한지를요.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5.02.19 11:17 답글 신고
    솔직히 저것도 너무 어려워서 이해를 못하겠다는게 당당하게 할 말은 아닌것 같지만,
    여튼 그렇다 치더라도 그냥 이해하는 사람들 끼리 놀게 좀 놔뒀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전혀 모르겠는데 이런걸 쓰는 저의 가 뭐냐고 비난하는건 좀 아닌것 같네요.
    여기 자동차 사이트잖아요.
    저것보다 더 복잡한 구동계나 아예 정답이 없는 세그먼터 트론도 올라옵니다.
    틀린게 있으면 아는 사람들이 반론을 할테고 그 정도는 할 수 있지 않나요?
  • 레벨 상사 2 난상남자스탈 15.02.19 18:24 답글 신고
    저 윗분 재밌네요. 결론적으론 현차의 에어백 미전개의 문제는 현차만의 문제가 아니고 독일차도 그렇단 애긴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이가 없네요. 그걸 증명해보일려면 일반 사고 통계수치를 보여주셔야될텐데...전혀 없네요. 대체 무슨 근거로 그런 결론을 도출한거지 개어이없음. 현차는 심심찮게 뉴스에 뜰정도입니다. 사고사건이 심심찮게 일어나는게 아닐진대 심심찮게 에어백 미전개 된 사건들이 종종 눈에 띄네요. 다른회사요? 전혀 본적이 없습니다. 에어백 미전개 되었다는 뉴스요.
  • 레벨 원사 3 akanechang 15.02.19 22:29 답글 신고
    https://www.google.co.kr/search?q=bmw+%EC%97%90%EC%96%B4%EB%B0%B1+%EB%AF%B8+%EC%A0%84%EA%B0%9C&newwindow=1&sa=X&biw=1920&bih=949&tbm=isch&imgil=Lbkap2Kw1ieCiM%253A%253B0_jyh6T-0AdUhM%253Bhttp%25253A%25252F%25252Fm.bobaedream.co.kr%25252Fboard%25252Fbbs_view%25252Fnational%25252F531650%25252F1%25252F1&source=iu&pf=m&fir=Lbkap2Kw1ieCiM%253A%252C0_jyh6T-0AdUhM%252C_&usg=__0lqJJj74fXpaeZDS6wrqDBzSkKs%3D&ved=0CCgQyjc&ei=DOXlVMqEPIG8mgXxkYGYCg#imgdii=_&imgrc=Lbkap2Kw1ieCiM%253A%3B0_jyh6T-0AdUhM%3Bhttp%253A%252F%252Ffile1.bobaedream.co.kr%252Fmulti_image%252Fnational%252F2013%252F02%252F25%252F19%252FAAw512b3a7f20262.jpg%3Bhttp%253A%252F%252Fm.bobaedream.co.kr%252Fboard%252Fbbs_view%252Fnational%252F531650%252F1%252F1%3B550%3B412

    구글에서 에어백 미전개나 검색 해 보시고 글 올리시지요?
  • 레벨 상사 2 난상남자스탈 15.02.19 18:30 답글 신고
    몇몇 댓글들 보니 구역질나올정도로 현빠 현기알바들이 보이네요. 글쓴이는 사이드에어백이 실험에서 터지지않았다는 이유로 현차의 에어백 미전개 사태를 일반적인 보편적인 현상으로 몰아갈려구 하는데......어이가 없네요 ㅋㅋㅋ 정면 추돌시에도 현차는 에어백 안터지지 않았나요? 그리고 통계적으로 현차는 심심찮게 에어백 터지지않음으로 기사화되기까지 했는데 다른 회사 차들은 그런뉴스를 본적이 없네요.
  • 레벨 일병 역마살선생 15.02.19 22:33 답글 신고
    님말씀에동감합니다 이젠 전부그런식이다로 몰고갈려고하네요 개선할의사가없는겁니다 사건사고 터지면 물타기로 덮어버릴려고하는것만보이네요
  • 레벨 하사 3 hiTORI 15.02.20 01:30 답글 신고
    본문의 "부록" 부분을 보고 사고의 흐름이 어떻게 그렇게 전개가 되는지 신기방기하네요.
    제대로 읽어보신게 맞습니까? 제가 외국어로 글을 쓰기라고 했던가요?
  • 레벨 대장 공무과장 15.02.19 20:21 답글 신고
    살다살다 글쓴이님이 현빠니 현대 직원으로 몰리는건 첨보네.. ㅋㅋㅋ


    내기억엔 이분 현까중 한분이고 저하고도 몇번 언쟁 한걸로 아는데..


    차는 현기차가 아닌 다른차 타시고..

    그냥 이해하기도 싫고 생각하기도 싫다 이거신가??

    벨트만 왠간히 잘만 매도.. 왠간한 사고에선 뒤지지 않는 다오..


    허구한날 에어백은 보조구속장치이고 안전벨트의 보조 역활이라고 이야기 하면 뭐하나??

    새로운 사실 알려주면 그것을 이해하고 자신의 지식안에 넣지 않고 자기하고 생각하는거 하고 틀리다고 막말하긴..


    이런 나라와 사고방식에서 어떻게 국산차가 나오고 국산엔진이 나오고 세계 최고의 반도체가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그누구 하나 위의글을 반박할려는 객관적인 논리 하나 못세우면서..
  • 레벨 상병 그래도웃어요 15.02.19 23:56 답글 신고
    작성하신 분 우선 수고하셨습니다. 사실 이런 글이 많아져야 보배드림도 발전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리고 댓글중에 감정 상하는 댓글있으시면 넓은 아량으로 넘어가시길....(물론 힘들겠지만요...)
    제가 사대주의는 절대 아니나 독일이나 일본의 자동차 전문사이트 가면 네티즌들의 자동차 지식이 상당하다는것에 감명을 받았습니다. 한명한명이 우리네 파워블로거들 처럼 차량에 대한 조예도 깊고 자동차 관련 지식도 깊은것이...'역시 좋은 차를 만드는 나라라 국민들의 자동차 사랑도 참 유별나구나' 이런 생각도 듭니다. 그러나 보배드림 보면 참 마음이 아픕니다. 감정 소모적인 댓글, 묻지마 믿음, 흑백논리, 갈등 유발...정말이지 훌륭한 문화유산과 조상님들이 있음에도 참 좋은 머리를 잘 못 쓰는 것 같아서요....
    아무쪼록 명절날 수고 많으셨습니다. 모두들 안운하시고 좋은 명절 보내세요!!
  • 레벨 하사 3 hiTORI 15.02.20 01:32 답글 신고
    명절은 잘 보내셨는지요? 아이고.. 댓글 정신 없네요. 피드백이 미흡한 점 양해를 구합니다.
    고향에 가신 분들 귀경길 안전운행하시고 편안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 레벨 준장 오스틴파워 15.02.20 02:06 답글 신고
    미국에서 왔거나, 미국에 나갈 걸 가정하고 설계한 차들은 부분정면충돌에서도 커튼에어백 전개됨.

    미국이랑 상관 없는 애들은 그냥 정면에어백만. 사이드/커튼 에어백은 명백한 측면 충돌 상황에서만 전개.

    /////////////////////////



    잘 나가다가 마지막부분에서 황당한 결론을 내리시는군요

    고작 3-4대 결과를 가지고 그런 결론을 도출하다니요...

    님이 내내 설명하신 충돌 전개조건에 부합되지않을경우 안터질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정면충돌이기에 측면센서에 충분한 힘이 전달되지않았을수도 있습니다.

    객관적 근거도 없이 몇대 관찰한 결과로 이런식의 결론을 도출하는것은, 현기차 몇대 에어백 안터지는것 보고 현기차는 에어백이 문제다라고 결론내는거랑 다를바가 없습니다.
  • 레벨 하사 3 hiTORI 15.02.20 03:47 답글 신고
    과거에는 명백한 측면충돌 상황(측면충돌센서에 타격이 있는 경우)에서만 사이드/커튼 에어백이 전개되는게 일반적이었습다만, 최근 iihs 충돌실험 비디오들을 보다보면 정면충돌 상황에서도 커튼에어백이 전개되는 사례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40% 오프셋 부분정면충돌은 euro ncap, kncap, iihs 모두 동일하게 실시하는데, 말리부나 크루즈, 스파크같은 지엠차들을 보니 미국것은 커튼에어백이 같이 전개되는 반면 한국이나 유럽것은 같이 안 터지는 걸 보고 뭔가 있구나 싶어 찾아보며 비교를 해 보고 "이런 추세인 것 같다"고 소개를 한 것입니다. 물론 샘플이라고 제시한 게 2014년 kncap 차종 뿐이라는 점은 좀 근거가 부실해 보이기는 하네요. 실제로는 다른 메이커들 차량들도 그런 추세인 점을 확인하긴 했으나, 이번 글에서는 그 사례들까지 일일이 나열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정 궁금하시거든, euro ncap과 iihs 사이트에서 최근 년식(신차) 기준으로 동일 차종끼리 결과를 비교해 보시면 차이를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단, 본문에서 언급한 것처럼 iihs의 경우 40% 오프셋 실험은 제조사 자체 실험으로 갈음하는 경우가 많아 비디오가 없어 풀 리포트를 일일이 체크해보셔야 할겁니다.
  • 레벨 준장 오스틴파워 15.02.20 10:42 신고
    @hiTORI 결국은 객관적 근거는 없고,나름대로 비디오 관찰해본 결과, 이런 추세를 보인다는 개인적 추측일뿐이란 말씀이시군요

    그런 개인적 추측을 왜 단정적으로 결론 내리셨는지요
    빨간색으로 강조표시까지 하면서...



    근거없이 에어백 까는사람들을 과학적 논리로 반박하다가,결국은 님도 그들과 똑같이 근거없는 단정적 결론을 내리셨네요
  • 레벨 준장 오스틴파워 15.02.20 11:04 신고
    @hiTORI

    추가로 하나더...

    iihs에서 부분충돌을 요즘 제조사 자체실험으로 많이 대체하는 이유는 iihs 내부 규정에 따라서 입니다.
    이전세대모델에서 g등급을 얻은경우,신형 모델에서는 iihs가 직접 테스트 하지않습니다
    신형은 최소 전세대 이상의 기준을 만족시킬거라고 보기때문이죠.
    때문에 비용절감,환경적부분등을 감안하여 불필요한 테스트는 시행하지않습니다.

    대신에,최신모델은 iihs가 요구한 충돌테스트 규정을 갖춘 메이커 자체 충돌테스트로 갈음하고 그 점수를 인정해줍니다.이전세대모델이 g등급이 아니었으면 메이커자체테스만으로는 인정 안해줍니다.
  • 레벨 상사 2 치킨후라이드스테이크 15.02.22 09:34 답글 신고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653608&rtn=%2Fmycommunity%3Fcid%3Db3BocjBvcGhxdG9waHFrb3BocWVvcGhyM29waHFtb3Boc2tvcGhzbW9waHNtb3Boc20%253D

    오스틴파워님이쓴글... 님도 대략 결론 내리시던데... 정확한 자료도 없이... 오히려 글쓴이 내용이 더 신빙성
    있지요. 자료제시까지 다하셨는데...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import&No=475774&rtn=%2Flist%3Fcode%3Dimport

    이글에서는 자기 추론글 하나 가지고 결론이 난 사골 이야기 하네 어쩌네 하다가 공격당하시던데

    내가하면 로맨스 남이하면 불륜인가요?
  • 레벨 준장 오스틴파워 15.02.22 12:45 신고
    @치킨후라이드스테이크

    추가자료에 대해 추가글이 있었는데,그건 안보셨나보군요

    국정감사에서 나온 보증수리 비율자료,
    세금줄일려고 수입면장에 수입가 낮춰서 신고하는 사례에 대해 지적하는 뉴스,
    한국내 이익을 독일본사로 상당액을 송금한 사례


    다 뉴스에 나온 내용입니다


    잘 모르시면 물어보던가 하시지..어설프게 아는척 하진 마세요
  • 레벨 대장 Santiago 15.02.20 06:39 답글 신고
    예전에 이모님이 몰던 XD가 폐차 시킬 정도로 찌그러졌지만, 에어백은 안터져서 큰부상을 입으셨더랬죠.

    음..

    모르겠습니다.. 지금 쓰신 글.. 전문적이고 공학적인 정보가 많이 들어가있는 좋은 글이라 생각은 들지만,
    그것과는 별개로 소비자가 이 글을 어떻게 받아드리는가에 대해서는 각각의 경험에 따라 차이가 클수 밖에 없다고 생각을 하네요.

    즉, 한번 그러한 경험을 겪은 저에게는, 이번에 올리신 글은 정말 좋은 글이지만, 한편으로는 책임소재가 분명한 문제를 호도 할수도 있는 여지 또한 포함한것처럼 보입니다.
    (지금 댓글란에서 회자되고 있는 회사 관계자가 아니라는것 또한 잘 알고 있습니다. ^^)

    아울러 저같은 평범한 소비자에게는 이러한 전문적인 지식보다는 그저 눈에 보일정도의 성의와 재발방지 약속, 책임통감 정도가 무너진 이미지를 재고하는데 있어서 훨씬 더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이 아닐까~합니다.
  • 레벨 중사 3 조키 15.02.20 11:51 답글 신고
    이 글은 에어백이 안터진 이유에 대해 설명하는게 아니고 에어백 전개 조건에 대해 설명하는 글입니다.. 이모님의 부상이 어떤 상황인지는 모르지만 사람이 크게 다칠정도로 사고가 났는데 전개가 되지 않았다면 그건 에어백 오류지요 그리고 글 쓰신분도 똑같은 소비자이신데 재발방지 약속같은걸 어떻게 합니까..
  • 레벨 상사 1 서울또또 15.02.20 11:14 답글 신고
    이 글을 다 읽을 정도로 난 한가한 사람이 아니거든요. 그냥 년간 교통사고건수, 에어백 전개가 반드시 전개되었어야 할 사고건수를 밝힌 후 에어백이 터진 내수용 현기차가 몇대인지만 밝혀 주세요.
  • 레벨 소령 1 Vamp86 15.02.20 13:52 답글 신고
    퇴직같은 소리하네... 부서에서 만든 자료군요. 올리자마자 추천 눌러제끼고. 에라이 쓰레기같은 현기 놈들아, 이런 식으로 변명만 그럴듯하게 늘어놓지말고 터지게 만들란 말이다.
  • 레벨 하사 2 부엉부엉 15.02.21 16:30 답글 신고
    현대자동차는 자동차를 입으로 만드는 회사 같습니다.. 영종대교 사고 같은게 터지면 사고차량 업어다가 에어백 안터진 이유를 분석할 생각은 안하구, 이따위 말도 안되는 기사나 올리구나 있구...
    제발 부탁인데 이제 이런 사람 고용해서 키보드 질이나 하지 말구, 차량 품질이나 올릴 생각 좀 했으면 좋겠습니다.
    업무시간 중에 월급받아가면 열심히 작성하신 이 글에 반박을 하자면, 현대자동차는 이론이 문제가 아니라, 이런 이론을 알면서도 이론대로 제대로 만들지 않는게 문제입니다.
    이론은 잘 알면서도, 원가절감한다구 빼먹구, 만들기 귀찮다구 빼먹구, 일찍 퇴근해야 해서 빼먹구, 검사 대충해서 빼먹구, 검사결과 불량난거 고치기 귀찮아서 빼먹구........... 이러다 보니까 다 빼먹구 껍데기만 번드르르한 차가 고객에게 전달되는 겁니다..
    요즘 현대차 직원들 보면 옛날 용산전자상가의 용팔이들 생각 밖에 안납니다.. 차를 파는분이나 서비스를 하는 분(생각같아서는 욕을 쓰고 싶지만)들이나 입만 살은 준 사기꾼들만 득실 득실합니다..
    제발 좀 정신 좀 차리십시오 들....
  • 레벨 하사 3 hiTORI 15.02.23 18:01 답글 신고
    "이제 이런 사람 고용해서 키보드 질이나 하지 말구"

    누가 누구를 고용해요? 님은 누구에게 고용되셨길래 이런 댓글을 쓰고 계신지요?
  • 레벨 일병 다롱다롱 15.02.22 23:35 답글 신고
    글을 쓸때는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을 하고들 쓰시길...

    재미난 분들이 많은 곳이네 ㅋㅋ
  • 레벨 병장 귀쪽노조 15.02.23 11:48 답글 신고
    지나치게 억측스런 가정이많은 계산이네요.. 일단 파손되는 부위가 그림과 같다는게 Reasonable한지부터 설명이 있어야 할것 같습니다. 정면 Pole 충돌이라고 거의 Rigid한 Engine이 있는 차체가 저런식으로 찌그러진다는건 있을수 없는 일입니다. 더군다나 고작 36kph 충돌상황에서 저정도 파손이라니요... 말도 안되는 가정입니다. 그리고 차체에 압쪽부분 Plastic 파트가 대부분이고 그다음 Bumper Beam, 그다음 Side MBR식으로 충격 흡수하는 상황에서 Even한 충격흡수를 가정하고 저런 식으로 설명한다는건 그냥 일기장에나 쓰시는게... 물론 차가 많이 망가졌다고 Airbag이 꼭 터져야 안전한건 아니라는 말에는 동의합니다만 전체적인 계산이나 논리 흐름은 동의할수 없는 부분이 너무 많네요
  • 레벨 하사 3 hiTORI 15.02.23 18:00 답글 신고
    넵. 황당할 정도로 단순한 모델이라는 점 인정합니다. 속력이 동일하더라도 충돌시 면적에 따라 파손 정도와 승객에게 전달되는 충격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설명하려면 이런 단순한 모델을 쓰는 것이 이해하기에는 좀 더 쉬우니까요.
  • 레벨 병장 스포일러 15.02.23 18:01 답글 신고
    이건 무슨 억지인가요? 에어백이 왜 필요한 것이지요? 사고나면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 있는거 아닌가요? 그럼 에어백 센서는 왜 꼭 그 자리에만 설치를 고집해야 하나요? 여기저기 필요한 만큼 넣어서 에어백이 필요한 순간에 작동하게 해야하는거 아닐까요? 그리고 에어백센서가 불량인 경우는 소비자가 어떻게 증명할 수 있을까요? 전적으로 소비자가 증명해야하는 우리나라 현실상 에어백 문제는 전혀 없는 것입니다.
  • 레벨 하사 3 hiTORI 15.02.23 18:06 답글 신고
    에어백의 필요성? 말씀하신 것처럼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 설치가 된 게 맞습니다.

    본문에서 이야기하는 것은, (비록 눈에 보이는, 차량의 파손 상태는 심한 것처럼 보이더라도)탑승자의 안전 확보가 가능한 상황에서는 에어백이 전개되는 것이 오히려 승객에게 상해를 입힐 수 있으므로 전개가 되지 않는 것이 정상이라는 것이지요.
  • 레벨 상사 1 피즈치자 17.08.21 12:34 답글 신고
    이 글은 다시 읽어봐도 무식한 병신새끼들 댓글때문에 암걸릴듯 ㅋㅋㅋ

    그냥 눈까리가 씨뻘게져서 현기 알바로 몰아가네 에레이 등신새끼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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