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구.... 소형과 중형의 급이다른 두 차가 같은속도로 추돌시 그 힘은 질량에 비례하고
따라서 동일 속도로 충돌시 그 차량에 들어가는 수리비나 파손여부가 아니라 앞뒤 멤버와 기본 안전도가 그 차량의 중심이 되어야 해서 말하는 겁니다.
라프가 나쁜게 아니라 급이 다른데 넘사벽이고 저걸 좋다고 하는 사람들은 뭐지 하는거 하며 ㅡㅡ;
쥐잡자님 같은 그런 논리가 나오려면 막말로 yf와 라프가 정면 충돌시 답이 나와야 그런말씀을 하실 수 있는거 아닐까요?
순정이진리님 // 전방충돌은 고정벽에 차량을 이동시켜 부딪치기 때문에 말씀하신 경우가 맞습니다. 하지만 후방충돌의 경우 1.4톤짜리 이동벽을 정지된 차에 때려박기 때문에 경우가 좀 다르긴 합니다. 물론 부딪친 후 가벼운 차는 튕겨나가면서 에너지가 감소될 수도 있고, 무거운 차는 고스란히 충격을 더 받을 수도 있기는 합니다만.
그럼 더욱더 납득이 어려워 지죠.
그럼 마티즈를 빼고 같은급에서 보시면 마티즈만큼의 큰 차이가 아닌게 눈으로도 보이실 거예요.
이렇다면 마티즈 자체의 외구성에 심각한 문제가 있었다고 판단이 되어야지 그 마티즈와 라프를 비교하고 그 라프를 소나타에 비교하는것 자체가 오류일 수 있죠.
만약 그렇다면 라프와 마티즈를 비교했을때와 소나타와 에쿠스를 비교했을때의 차이를 보시면 되겠네요.
마티즈 그 자료를 봤을때 정상적인 소형차로서의 충돌실험 으로 본사람이 얼마나 있었을까요...
대부분 이거 비정상적인거 아냐? 차 문제 있었던거네... 다들 이런 생각을 했다는거죠..
순정이진리님 // 무슨 말씀을 하시는건지 이해가 잘 안 갑니다. 어떻게 결과를 해석해야 마티즈 외구성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판단을 할 수 있는 것인지요?? 자료를 보시긴 한건지 모르겠습니다. 차가 가벼우니까 그만큼 손상이 덜 된 것 아니냐는 말씀이신지요?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후방충돌은 동일한 무게의 이동벽이 들이받는 테스트입니다. 똑같은 운동 에너지를 가했을 때 손상되는 정도를 확인하는 실험이죠.
뭔가 서로 이야기하는 관점이 좀 다른 것 같은데,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전방충돌 결과는 말씀하신대로 차대차 충돌 시 결과가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후방충돌 결과는 차대차 실험을 하더라도 보험개발원 저속충돌 실험결과와 크게 다르지는 않을거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예를 들어, 아반떼가 마티즈/소나타/에쿠스 후방을 들이받더라도 실험결과와 비슷할거란 얘기죠.
가장 인상적인 부분이 앞범퍼 빔과 뒷범퍼 빔이 대부분의 충격을 흡수하여...
그 안쪽으로는 이상무..
이정도면 팔아버릴 수준은 아니네요 ^^; ㅋㅋ
EuroANCAP 점수가 참 궁금합니다. 아직 미국밖에 없으니...
국내 결과보다 미국 충돌 점수가 먼저 나올것 같네요 -ㅁ-;
라프 저속테스트랑 한번 비교해보슈
따라서 동일 속도로 충돌시 그 차량에 들어가는 수리비나 파손여부가 아니라 앞뒤 멤버와 기본 안전도가 그 차량의 중심이 되어야 해서 말하는 겁니다.
라프가 나쁜게 아니라 급이 다른데 넘사벽이고 저걸 좋다고 하는 사람들은 뭐지 하는거 하며 ㅡㅡ;
쥐잡자님 같은 그런 논리가 나오려면 막말로 yf와 라프가 정면 충돌시 답이 나와야 그런말씀을 하실 수 있는거 아닐까요?
문제는 스팟용접부위 드릴링해서 떼어낸 후 용접해야 하거나, 절단 후 부분접합해야 하는 안쪽 판넬 혹은 차대 부위가 손상이 되냐 안 되냐죠. 이런 부위는 수리비도 높을 뿐더러 차후 부작용이나 감가비율도 큽니다.
잘라내고 용접하고 그런 작업 없이 단순 교환만 하면 되는거니 손상성이 우수하다는거고, 수리비 측면에서도 유리하다는겁니다.
그런 점에서 저는 제일 신기했던게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후방충돌 결과였습니다.
그럼 마티즈를 빼고 같은급에서 보시면 마티즈만큼의 큰 차이가 아닌게 눈으로도 보이실 거예요.
이렇다면 마티즈 자체의 외구성에 심각한 문제가 있었다고 판단이 되어야지 그 마티즈와 라프를 비교하고 그 라프를 소나타에 비교하는것 자체가 오류일 수 있죠.
만약 그렇다면 라프와 마티즈를 비교했을때와 소나타와 에쿠스를 비교했을때의 차이를 보시면 되겠네요.
마티즈 그 자료를 봤을때 정상적인 소형차로서의 충돌실험 으로 본사람이 얼마나 있었을까요...
대부분 이거 비정상적인거 아냐? 차 문제 있었던거네... 다들 이런 생각을 했다는거죠..
뭔가 서로 이야기하는 관점이 좀 다른 것 같은데,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전방충돌 결과는 말씀하신대로 차대차 충돌 시 결과가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후방충돌 결과는 차대차 실험을 하더라도 보험개발원 저속충돌 실험결과와 크게 다르지는 않을거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예를 들어, 아반떼가 마티즈/소나타/에쿠스 후방을 들이받더라도 실험결과와 비슷할거란 얘기죠.
안전도가 아니라 손상된 정도나 그에 따른 수리비만 생각했을 때 얘깁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 SM3 / 포르테 / 포르테 쿱
이 4개 차종들의 결과를 비교해 보세요. 큰 차이가 아니라고 말할 수는 없을겁니다.
연비, 힘에서 쥐약인거 모르냐구. 한두번도 아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