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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호봉 Xoup 02/18 13:39 답글 신고
    흐음....;;;;
  • 레벨 소장 꿈의찬가 02/18 13:45 답글 신고
    음.....기대을 저버리지 않는군
  • 레벨 중사 1 고양아멍해 02/18 13:46 답글 신고
    괜찮은 편이네요,, 라프는 넘사벽인가.
  • 레벨 하사 1 가라고로 02/18 13:47 답글 신고
    좋네요...
  • 레벨 중위 3 순정이진리 02/18 13:48 답글 신고
    오...이정도면 저속충돌 안전성은 어느정도 입증이 되네요...
    가장 인상적인 부분이 앞범퍼 빔과 뒷범퍼 빔이 대부분의 충격을 흡수하여...
    그 안쪽으로는 이상무..
  • 레벨 중사 2 o왕자탄백마o 02/18 14:12 답글 신고
    안전한 차일까라는 걱정을 참 많이 했는데 ㅎㅎ
    이정도면 팔아버릴 수준은 아니네요 ^^; ㅋㅋ
    EuroANCAP 점수가 참 궁금합니다. 아직 미국밖에 없으니...
    국내 결과보다 미국 충돌 점수가 먼저 나올것 같네요 -ㅁ-;
  • 레벨 소위 2 쥐잡자 02/18 14:13 답글 신고
    거의 손상 교환이구만 좋다는 사람들은 머지

    라프 저속테스트랑 한번 비교해보슈
  • 레벨 상사 2 우나어 02/18 14:16 답글 신고
    라프는 넘사벽임.
  • 레벨 중위 3 순정이진리 02/18 14:17 답글 신고
    저속 테스트의 중요성이 뭔지 알고 비교해 보라 말라 하슈 ㅡㅡ;
  • 레벨 소위 2 쥐잡자 02/18 14:18 답글 신고
    중요성이 뭐죠?답좀 해볼래요?
  • 레벨 중위 3 순정이진리 02/18 14:31 답글 신고
    에구.... 소형과 중형의 급이다른 두 차가 같은속도로 추돌시 그 힘은 질량에 비례하고
    따라서 동일 속도로 충돌시 그 차량에 들어가는 수리비나 파손여부가 아니라 앞뒤 멤버와 기본 안전도가 그 차량의 중심이 되어야 해서 말하는 겁니다.
    라프가 나쁜게 아니라 급이 다른데 넘사벽이고 저걸 좋다고 하는 사람들은 뭐지 하는거 하며 ㅡㅡ;
    쥐잡자님 같은 그런 논리가 나오려면 막말로 yf와 라프가 정면 충돌시 답이 나와야 그런말씀을 하실 수 있는거 아닐까요?
  • 레벨 하사 3 hiTORI 02/18 14:35 답글 신고
    쥐잡자님 // 후드/펜더 등 차체 겉으로 드러나는 판넬부품류는 교환하는 데 별 어려움도 없고, 이들을 교환한다고 해서 감가비율도 무시할만합니다. 수리비도 상대적으로 싼 편이고요.

    문제는 스팟용접부위 드릴링해서 떼어낸 후 용접해야 하거나, 절단 후 부분접합해야 하는 안쪽 판넬 혹은 차대 부위가 손상이 되냐 안 되냐죠. 이런 부위는 수리비도 높을 뿐더러 차후 부작용이나 감가비율도 큽니다.

    잘라내고 용접하고 그런 작업 없이 단순 교환만 하면 되는거니 손상성이 우수하다는거고, 수리비 측면에서도 유리하다는겁니다.
  • 레벨 하사 3 hiTORI 02/18 14:39 답글 신고
    순정이진리님 // 전방충돌은 고정벽에 차량을 이동시켜 부딪치기 때문에 말씀하신 경우가 맞습니다. 하지만 후방충돌의 경우 1.4톤짜리 이동벽을 정지된 차에 때려박기 때문에 경우가 좀 다르긴 합니다. 물론 부딪친 후 가벼운 차는 튕겨나가면서 에너지가 감소될 수도 있고, 무거운 차는 고스란히 충격을 더 받을 수도 있기는 합니다만.

    그런 점에서 저는 제일 신기했던게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후방충돌 결과였습니다.
  • 레벨 중위 3 순정이진리 02/18 14:49 답글 신고
    그럼 더욱더 납득이 어려워 지죠.
    그럼 마티즈를 빼고 같은급에서 보시면 마티즈만큼의 큰 차이가 아닌게 눈으로도 보이실 거예요.
    이렇다면 마티즈 자체의 외구성에 심각한 문제가 있었다고 판단이 되어야지 그 마티즈와 라프를 비교하고 그 라프를 소나타에 비교하는것 자체가 오류일 수 있죠.
    만약 그렇다면 라프와 마티즈를 비교했을때와 소나타와 에쿠스를 비교했을때의 차이를 보시면 되겠네요.
    마티즈 그 자료를 봤을때 정상적인 소형차로서의 충돌실험 으로 본사람이 얼마나 있었을까요...
    대부분 이거 비정상적인거 아냐? 차 문제 있었던거네... 다들 이런 생각을 했다는거죠..
  • 레벨 하사 3 hiTORI 02/18 15:12 답글 신고
    순정이진리님 // 무슨 말씀을 하시는건지 이해가 잘 안 갑니다. 어떻게 결과를 해석해야 마티즈 외구성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판단을 할 수 있는 것인지요?? 자료를 보시긴 한건지 모르겠습니다. 차가 가벼우니까 그만큼 손상이 덜 된 것 아니냐는 말씀이신지요?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후방충돌은 동일한 무게의 이동벽이 들이받는 테스트입니다. 똑같은 운동 에너지를 가했을 때 손상되는 정도를 확인하는 실험이죠.

    뭔가 서로 이야기하는 관점이 좀 다른 것 같은데,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전방충돌 결과는 말씀하신대로 차대차 충돌 시 결과가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후방충돌 결과는 차대차 실험을 하더라도 보험개발원 저속충돌 실험결과와 크게 다르지는 않을거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예를 들어, 아반떼가 마티즈/소나타/에쿠스 후방을 들이받더라도 실험결과와 비슷할거란 얘기죠.

    안전도가 아니라 손상된 정도나 그에 따른 수리비만 생각했을 때 얘깁니다.
  • 레벨 하사 3 hiTORI 02/18 15:25 답글 신고
    아, 그리고 동급일 때를 생각해야 한다 하셨는데, 결과가 나와 있는 차종이 많지 않다보니 쉽지는 않습니다. 그나마 준중형 차종들 결과가 많이 나와 있네요.

    라세티 프리미어 / SM3 / 포르테 / 포르테 쿱

    이 4개 차종들의 결과를 비교해 보세요. 큰 차이가 아니라고 말할 수는 없을겁니다.
  • 레벨 원사 3호봉 일단개념 02/18 21:23 답글 신고
    두껍기만해서 저속충돌에서 교체비용은 가장 덜들겠지만.

    연비, 힘에서 쥐약인거 모르냐구. 한두번도 아니고
  • 레벨 중사 3 연비백킬로 02/18 14:17 답글 신고
    괜찮네요 ..그 동안 난리 친거에 비하면 ..
  • 레벨 원사 3 보배뚫림 02/18 14:38 답글 신고
    적어도 라디에터팬과 콘덴서는 망가지지 않았군요. 약하기는 매 한가지 같습니다.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02/18 14:55 답글 신고
    흠~~~ 쿠킹호일로 잘 만들었네~~~~! ㅋㅋㅋ
  • 레벨 준장 막걸리찬가 02/18 15:32 답글 신고
    호일,호일 하는데 구체적으로 타 회사의 강판두께와 쏘나타의 강판두께 차이를 비교해주시면 감사!!
  • 레벨 이등병 와랏차차 02/18 16:13 답글 신고
    강판두께같은거 알정도면 이런 큐티같은글 안올림. 그냥 큐티임
  • 레벨 소위 2 원투데이 02/18 15:25 답글 신고
    대부분 손상 교체 수리.. 다행인건 더 비싼건 안 건들였다는거..라디에이터 건들였으면 많이 깨졌겠네..
  • 레벨 하사 2 심심하3 02/18 16:59 답글 신고
    윈도우 필러까지 손상된건 YF가 처음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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