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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6500rpm 12.01.10 14:32 답글 신고
    앗. 제가 쓰려고 했는데....감사합니다. ㅎㅎ
  • 레벨 하사 3 hiTORI 12.01.10 14:38 답글 신고
    저는 따라한 것 뿐이에요 ㅋㅋ
    갖고 있는 자료가 대우꺼밖에 없어서리..

    심심한데(?) 구 대우 모델들것도 찾아볼까요? ㅋㅋ
  • 레벨 원수 6500rpm 12.01.10 14:44 답글 신고
    구형도 볼 것도 없이 모두 우물정자일겁니다. ㅎ
  • 레벨 하사 3 hiTORI 12.01.10 15:08 답글 신고
    뉴마티즈(M200) - 크래들 없음
    젠트라X(T255) - H형 크로스멤버
    라세티(J200) - H형 크로스멤버
    토스카(V250) - H형 크로스멤버

    현대는 우물정에서 H형으로 넘어가고, 지엠은 H형에서 우물정으로 넘어가네요.
  • 레벨 원수 6500rpm 12.01.10 15:44 답글 신고
    오호....흥미롭네요. +_+
  • 레벨 소장 강성현빠 12.01.10 14:37 답글 신고
    저것이 주행안정성의 비결?
  • 레벨 하사 3 hiTORI 12.01.10 14:43 답글 신고
    주행안전성과는 별 상관은 없는 것 같고요,
    현가장치 부분의 강성 확보 및 진동 저감, 충돌안전성 확보 등의 효과는 있을겁니다.

    롱 크래들 앞부분 - 라디에이터 하단 지지패널 - 에는 분리가 가능한 충격 흡수 보강재를 덧대서 차체까지 파손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요즘 지엠 차량들의 저속충돌 수리비가 적게 나오는 이유 중의 하나죠.
  • 레벨 중령 2 보배드림사업소장 12.01.10 14:51 답글 신고
    현대는 없나요?
  • 레벨 원수 6500rpm 12.01.10 14:54 답글 신고
    현대는 아래 제 글 참고하세요. ^^
  • 레벨 대장 나는블로거다 12.01.10 14:52 답글 신고
    스파크 첨 나올때 경차중 최초로 저 방식 적용되었다고 언플 쩔었는데 ㅎㅎ
  • 레벨 하사 3 hiTORI 12.01.10 14:55 답글 신고
    구형 마티즈들은 아예 크래들 없이 로워암이 차체에 붙는 형태였거든요. ㅋㅋ
    엄밀히 이야기하자면 "(자사)경차 중 최초" ㅡ.ㅡ;;
  • 레벨 중장 여러분들 12.01.10 14:56 답글 신고
    경차중 최초의 우물정짜 프레임은 현대 아토스/비스토입니다. 당연히 구모닝도 우물정짜 프레임 씁니다.
  • 레벨 하사 3 hiTORI 12.01.10 15:01 답글 신고
    그러고보니 캡티바를 빼먹었네요. 역시 존재감 없는 차.... ㅡㅡ;
    그놈도 우물정자 크래들입니다.
  • 레벨 중장 옥장군 12.01.10 15:19 답글 신고
    H형과 #형의 차이가 먼가요??
  • 레벨 하사 3 hiTORI 12.01.10 16:19 답글 신고
    전륜 서스펜션 부품들이 연결되는 별도의 받침대(크래들)가 엔진룸 뒤쪽에만 고정이 되는지, 프론트 패널 아랫부분까지 연결되는지의 차이입니다. 그림이나 사진으로 보면 쉬운데 글로 묘사하기가 힘드네요.
  • 레벨 준장 어흥이 12.01.10 15:29 답글 신고
    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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