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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i3 룩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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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년 11월식 94,400 km 전기

[판매완료]
허민영 인증딜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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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정보

연식 2017.11 배기량 94 cc (170마력)
주행거리 94,400 km 색상 파란색
변속기 자동
보증정보
해당 기간은 제조사 보증 중 엔진 및 동력 부품 기준입니다. 차체 및 일반부품은 제원을 확인해주세요.
보증기간은 신차구입부터 계산되며, 기간 또는 주행거리 중 먼저 도래한 것을 보증기간 만료로 간주합니다.
만료
연료 전기 확인사항 사원증

시세정보

해당모델은 시세가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차량제원

차량정보
엔진 형식
연비 5.4km/ℓ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5.5kg.m
차량중량 1,320kg
구동방식 후륜
타이어 155/7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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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정보

옵션명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외관
내장
안전
편의
멀티미디어

차량설명

2017년 11월식 BMW i3 (전기) 룩스 모델을 판매합니다.
 
》미래 지향적 프리미엄 친환경 전기차
》정식출고/현금차량/무사고 운행 차량임을 강조
》후방카메라+열선시트+크루즈컨트롤 등 풍부한옵션 적용

▶본 차량상태..
- 현금차량
- 정식출고
- 무사고 운행
- 94,336km 실주행
- 컬러풀한 파랑색 바디
- 깔끔하게 관리된 내,외관
- 미래 지향적 친환경 전기차

▶부분변경 전기차 'i3'..
BMW i3가 등장한 지 벌써 6년이 지났다. 처음 i3를 출시하면서 BMW는 새로운 세상이 시작됐다고 했다.
내연기관 자동차는 탄생 이후 130년 가량이 지났다. 20세기 최고의 발명품으로 여겨지며 인류의 삶을
통째로 바꿨다.
 
커넥티비티와 자율주행차, 카셰어링, 전동화가 등장했다. 그것을 메르세데스 벤츠는 C.A.S.E라고
정의했고 BMW는 D+ACES라고 하며 디자인이라는 요소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달라져야 한다는 데는 의견을 같이 하고 있다.
 
19세기 말에는 인류의 이동을 책임졌던 마차가 환경파괴의 주범으로 몰렸으나 내연기관차가 그것을 해소
했었다. 지금은 그때와는 다른 차원의 온난화와 대기오염 문제로 지구촌이 몸살을 앓고 있다.
 

 
BMW i3의 배터리 용량은 2013년 60Ah(22.6kWh), 2016년 94Ah(33kWh), 이번에 120Ah(37.9kWh)로 늘어났다.
축전 용량이 늘어난 만큼 1회 충전 거리도 늘었다. 초기 모델의 경우 160km(국내 기준)였던 것이 2016년에는
208km, 이번에는 248km로 늘었다.
 
항속거리 증가는 BMW i3만이 아니라 오늘날 등장하는 대부분의 배터리 전기차가 거의 비슷한 추세다.
한 가지 또 다른 점은 배터리 용량은 늘었지만 가격은 큰 변화가 없다는 점이다. 배터리 가격이 그만큼
낮아지고 있다는 얘기이다.
 

 
측면에서는 B필러가 없이 도어가 앞뒤 반대 방향으로 열리는 것도 그대로다. 보닛에서 시작해 루프를 지나
후면까지 이어지는 블랙벨트는 A필러와 동일한 블랙 컬러와 크롬 루프라인으로 마감됐다. 뒤쪽에서는 U자형
LED 램프와 블랙컬러가 새롭다. 가운데 가로로 길게 배치된 크롬 액센트 레일도 추가됐다.
 
항속거리가 늘면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대부분이 보조금에 의존하는 것이기는 하지만 배터리 전기차는
예전과는 다른 속도로 판매가 늘고 있다. BMW그룹의 경우 2018 년 전동화차 판매대수가 2017년보다 38.4%
증가한 14만 2,617대였다.
 
2019년 말에는 누계 50만대 돌파가 예상되고 있다. 6년만에 50만대라면 연간 8~9만대 정도의 수준이다.
아직은 자동차회사의 입장에서는 수익을 내기 어려운 구조다.

 
 

 
BMW 브랜드의 다른 모델들이 그렇듯이 디테일의 변화로 진화를 표현하고 있다. 앞 얼굴에서는
방향지시등이 원형에서 직선으로 달라져 있다.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를 포함한 주간 주행등, 방향
지시등까지 모두 LED 램프가 적용됐다.
 
범퍼 주변의 그래픽도 크게 달라져 있다. 와이드한 느낌을 강조하고 있다. 전체적으로는 i8이 그렇듯이
적지 않은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미래지향적인 감각이 유지되고 있다. BMW가 처음 전동화차를 개발할
때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이다.
 
인테리어의 변화는 크지 않다. 통상적인 내연기관차와는 다른 레이아웃이다. 아이 패드를 연상시키는
두 개의 TFT 모니터가 기계가 아니라 전자장비라는 것을 표현하고 있다. 센터페시아 위의 디스플레이는
iDrive를 위한 것이다.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는 여전히 세일즈 포인트다.
 
아직은 이 기능을 우리사회의 인프라가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2017년에 내장재의 변화를 통해 질감을
높였다. 리어 시트 가운데 컵 홀더가 있는 것을 이번에 발견했다.
 

 
전기모터는 50kW 사양 그대로다. 최고출력 170ps, 최대토크 25.5kgm를 발휘한다. 리튬 이온 배터리의
축전 용량은 37.9kWh. 차체 중앙 시트 아래쪽에 수납되어 있다. 배터리 축전용량은 늘어났지만 부피는
그대로다.
 
당연히 차체의 무게 중심을 낮추는데 기여한다. 최고 회전수 14,000rpm인 전기모터와 파워 일렉트로닉스,
리튬 이온 배터리 등으로 구성된 시스템은 eDrive라고 불리며 BMW가 자체 개발 생산하고 있다.
 
1회 충전 항속거리는 한국시장에서는 248km이지만 유럽 기준으로는 300~359km에 달한다. 최고속도가
90km/h로 제한되고 에어컨이 작동되지 않는 에코 프로+ 모드로 달리면 300km 이상도 가능하다.
 
물론 배터리의 특성상 추운 겨울에는 효율이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그런 점을 감안해 운행 계획을 세울
필요는 있다.
 
▶구매시 유의사항
시세보다 매우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등록한후 계약금부터 요구하는 판매자를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금을 송금해야 할 경우에는 차량등록증과 판매자의 신분을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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