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 알못들이 심심하면 하는 소리가
급하게 코너 돌면 넘어진다
연비가 에쿠스급이다
힘 딸려서 못탄다
근데 내가 레이를 직접 사서 한동안 운용해보니 저런건 거의 못 느꼈음다.
물론 전고가 높다보니 코너 돌다가 연석을 올라타거나 측면에서 누가 들이 받으면 넘어질 가능성은 클텐데, 그렇다고 급하게 코너 돌다가 훌렁 넘어질 것 같다거나 하는 건 못 느낌
레이 연비 나쁘지 않음, 다른 경차랑 비교해도 크게 다르지 않았음. 원래 경차들 첨 타본 사람들은 기대심리 땜에 대부분 생각보다 기름을 많이 먹는 것에 실망함.
물론 저출력인건 사실인데 실제로 몰아보면 거동 자체는 생각보다 민첩함. 시내주행 문제없고. 언덕 만나면 좀 힘겨운 정도.
진짜 내가 느낀 레이의 단점은
승차감 구림, 바닥 상태를 막 읽으면서 달림.
헤드레스트 완전 불편, 고개가 앞으로 꺾어질 것 같음
팬벨트에 오토텐셔너가 없어서 킬로수 좀 되면 찍찍찍 소리남
살살 닫으면 조수석 문이 잘 닫기지 않음
이런 것들이었음다. 이번에 나온 신형 레이는 저런게 얼마나 개선되었을지 궁금하네요.
어~~어~~~ 설마 했는데... 119 신고해드리고 몸에 이상없는거 확인하고 간적이 있었음
좀 안나가는 거 제외하고 나머지는 불만 없었습니다
경착 다 안나가죠 ㅎㅎ
레이 출력 심각하게 안조아서 풀악셀 밟아도 120 겨우 칩니더. 이분이야말로 레이는 안타보고 물 타기하시는 듯
후배넘이 나 옆에 태우고 중앙고속도로에서 140인가 150도 쏘더만 무슨 120??
라보 리밋 걸리기전에도 살짝 내리막에서 풀악하면 110에서 120은 나옴.
고속도로에서 90키로로 가다가 풀악셀 밟아도 120가는데 한세월임.
이분들 차 레이인가보네 ㅋㅋㅋ열폭하는거 보니. 출력 개똥망인건 펙트임
원박스 1000cc 배기량에서 쭉쭉 뻗아나가는 가속력을 기대한겁니까 고속에서 공기저항 엄청 받는 원박스카가 그정도 달리면 실용성은 차고 넘치는거죠
800 1600 2000 3800 4대 탑니다
레이와 g80 구매 예정인데 타보고 놀란게 레이라
님 댓글이 이해가 안되서 댓글달아봅니다
180km까지 쭉쭉 치고나가는데
승차감 빼고 만족스런 차량입니다.
공간 넓어서 좋구요. 연비는 다른차 대비 리터당 1~2키로 차이가 있는 것 같은데... 안막히는 구간에서 맘대로 다녀도 출퇴근연비는 평균 13키로 정도 나오네요. 이정도면 만족합니다. 시속 60정도 까지는 스트레스 없이 나가줍니다. 급가속은 안되구요. 110까지도 교통흐름 맞춰 잘 나갑니다. 단점? 그닥 잘 모르겠어요. 잔고장도 별로 없고... 와이프도 가끔 타는데 운전에 불만 없더라고요.
아, 시트가 좀 차에 안맞는 느낌이 드는게 단점이네요.
구형에 장착가능하면 바로 하려구요.
귀뚜라미소리땜에 거슬림
글고 1~200더 줘도 좋으니 승차감이랑 방음좀 잘해서 진짜 럭셔리경차 컨셉으로 갔음 좋겠는데
이번 신형보니 옵션도 모닝보다 딸리고 이도저도 아닌 느낌이라 아쉽네요.
모비스튠이나 하려고 기대하고 있었는데
다만 아내 사줄려고 봤더니 운전 서툰 아내에겐 걱정되서 사주기 고민되긴 하더군요.
진짜 한국 경차 사면안되겠다라는 생각 깊게 가졌었드랬죠...
(용달차는 멀쩡 정말 정말 멀쩡 레이는 뒤에 무슨코킹호일??철판을 썻는지 용달차 앞모양따라서 그냥 들어가더이다.)
연비 레이 11~12, 넥스팍 14~15
승차감 레이는 헐렁함, 넥스팍 단단함
핸들 레이 개무겁, 넥스팍 휙휙~
출력 레이 굉음내며 안나감, 넥스팍 굉음내며 그럭저럭잘나감
그냥 제가 1년간 타보면서 느낀점은..
레이는 편의성 외 다 별로임.
넓은경차 필요없으면 안사는게 답.
근데 마눌이랑 딸램이 레이를 너무 좋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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