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일하다가 직장동료와 이야기가 나왔는데
전 디젤 엔진 과 휘발류엔진 둘중 어느것이 더 빠르냐 라는 말이였는데
전 휘발류가 초반 힘은 낮지만 중반부터는 훨씬 빠르다 라고 이야기를 했고
직장동료는 같은CC 엔진이라면 디젤이 훨씬 힘도 좋고 빠르다
그런데 왜 스포츠카들은 휘발류 엔진이냐 라는 질문에 스포츠카 처럼 빠르게 하려면
엔진CC가 높아야되고 그러면 엔진이 커져야되고 그렇다보면 차량에 장착이 안되서
스포츠카는 다 휘발류 엔진일 뿐이다
라는데 같은CC라면 어느것이 더 빠른가요??
170~180정도 부터는 휘발유가 조금씩 앞서갑니다 왜냐믄출력이낮아도 엔진회전수가높거등요
당연 같은 배기량
디젤과 휘발류 엔진의 특성을 이해 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젤은 롱스트로크 엔진임을 이해 하시고요.. 고압축 착화방식이라 그럴수 밖에 없고요...
2. ECU/미션 세팅에 따라 다릅니다.
3. 초고속주행시에도 배기량에 따라 다릅니다.
cf. 아우디 디젤로 르망내구성 레이스 우승하기도 합니다.
저는 디젤차타구용ㅎㅎ..
감사 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사람들이 착각하는게 요즘 디젤차에 터보가 달려있는걸 원래 디젤은 터보가 있는게 기본이다 라고 생가한다는겁니다.
논터보 디젤은 가솔린에 속도로는 명함도 못내밉니다.
그나마 터보를 달았기 때문에 가솔린에 겨우 비비데고 있는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같은 씨씨에 떠보디젤이 논터보 가솔린에비해 최고속은 느립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아무 장애물 없이 단순히 경주를 하면
가솔린이 이깁니다.
아방스vs아방디
누가 더 빠르죠?
동배기량 터보엔진이면 디젤은빽점당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