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현대에서 GDI버리고 MPI또는 듀얼포트? 스마트스트림? 뭐 그런걸로 바꾼다는 소식이 많이 들립니다.
소나타에서부터 K7페리까지.. 뭐 하반기 그랜져에도 적용이 되겠죠?
또.. 디젤도 9월에 최신 환경규제에 맞는 6D로 적용된다고 하는데요..
이게 개선형 업데이트인지.. 아니면 완전 신형인지는 모르겠네요.
1. 싼타페 하이브리드 올해 나오나요? 나온다면 어떤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일까요?
그랜져나 K7처럼 2.4MPI+전기모터?
2. K7이나 그랜져 하이브리드는 페이스리프트 해도 엔진은 그대로 2.4MPI로 가겠죠?
3. 2.2 신형R엔진이 9월부터 얹어진다면.. 다시 베타테스트 해야하는건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예를 들어 싼타페 계약하고 출고까지 2달이 걸린다면 7월에 계약하고 9월에 출고 받으면 신형엔진인가요?
일단 이걸 만족하는 신형엔진은 현대에선
스마트스트림 D 1.6엔진이 선행 적용이고요
팰리세이드나 지금 싼타페의 R엔진은 6c적용인지 6D적용인지 확인된건 없습니다.
다만 현재 현대에서 개발중이거나 1년,2년안에 나오는엔진이
R엔진 후속엔진(4기통)하고 여기서 기통을 두개 더 추가시킨 직렬 6기통 3.0엔진 두가지로 압니다.
당장 직렬 6기통디젤은 올해 모하비 페리부터 달린다는 이야기가 많고요.
신형 R엔진은 만약에 지금 싼타페 쏘렌토 펠리세이드가 기존 6C까지만 적용 가능하면 올 9월엔 반드시 바꿔야 하고요
그렇다면 올해 9월쯤에 R엔진 후속 나올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아님 다행이 6D까지 기존 R엔진이 적용 가능하면
내년부터 쏘렌토 스포티지 투싼등이 풀모델체인지 될때 R엔진 후속 나오겠죠
이미 세타3가 듀얼 포트니 그이상엔진은 다 신형은 듀얼포트 적용이라고 봐야함
디젤엔진의 경우 대부분의 SCR 적용 엔진은 소프트웨어의 수정으로 요소수의 소모량을 늘이면 질소화합물의 배출량을 줄일수 있는.. 그렇게 안될 수준의 하드웨어인 경우 아예 장치가 바뀔테고요.
1.6은 작년에 공개한 1.6 스마트스트림 G CVVD 터보엔진하고
위에 말한 2.5 스마트스트림G 듀얼포트방식 엔진이고요.
이엔진의 터보버젼도 어느정도 이야기가 나오고
기존 3.8 람다엔진 대체용
3.5 신형 엔진하고
3.5터보엔진 나올것으로 예상중입니다.
2. 당장 페리부터 적용될것 같네요
3. 나오는거 봐야겠죠..
마일드 하브는 현재 2.0조합은 유럽수출용으로 양산하여 판매중임
엔진에 부하가 많이 걸리는 에어컨 컴프레셔, 워터펌프등을 전기로 구동하여
엔진의 출력을 온전히 구동으로만 쓸수 있게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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