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계약했다가.. 올해 출시되는 신차도 많고 페이스리프트 차량도 많아서 일단 취소했습니다.
모하비는 프레임바디라 제외.. GV80은 깡통도 5천 초중반에서 시작할 것 같은데 쓸 만한 옵션 좀 넣으면 6천은 훌쩍 넘을 것 같아 제외.. 모르겠네요.. GV80이 미친듯이 마음에 들고 단 하나도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없다면 질러버릴지도..ㅎㅎ
K7은 6월, 그랜져는 11월에 페이스리프트 하고.. 하지만 SUV가 필요한 시점이고
팰리세이드도 11월에 북미형 모델 나올 것 같고..
2.2 디젤 프레스티지에 7인승 / 테크 / 패밀리 넣으니까 취득세 포함 4800만원이 조금 안 되게 나오더라구요.
북미형인 점을 감안한다면.. 똑같은 옵션 적용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상위 모델이니 적어도 5천까지는 생각해야겠죠..
트래버스는 들어올 지는 모르겠지만 카니발 보다 더 큰 차는 필요가 없고.. 쉐보레 가격정책 보면 답 안 나오고..
싼타페는 디자인이 솔직히 아직도 적응이 안 되네요.. 특히 전면 콧수염 그릴..... 인스퍼레이션 화이트크림은 그나마 봐줄만 함..
문제는 쏘렌토.. 국산 SUV 중에서는 디자인이나 승차감이나 가장 마음에 드는 차량입니다.
하지만 끝물에.. 내년 초에 풀체인지 나오잖아요.
어차피 결정은 제가 하는 것이지만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1. 9월부터 환경규제에 맞춘 유로 6D 엔진이 적용된다고 하는데.. 그러면 쏘렌토도 9월 출고 모델이면 신규 엔진 적용이 되는건가요?
2. 매년 10월에 하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 때 기아차 할인 정도는 어땠나요?
3. 쏘렌토가 승차감이 좋다고 하는데.. 2열 기준 비교할 수 있는 차량은 어떤 것인지요? 쏘나타 정도는 될까요?
4. 풀체인지는 내년 2월로 알고 있는데.. 스파이샷이나 예상도는 연말 쯤 나오겠죠?
5. 풀체인지가 취향인 디자인 정도 제외하면 모든 면에서 나을 것 같긴한데.. 현 모델을 단종 전 후려칠 때 구매하는 건 어떨지...
궁금합니다!ㅋ
3. SUV중에는 노면진동이나 롤링 잘 잡아주고 좋은편이라고 합니다
4. 가을쯤부터 나오겠네요
5. 현모델 완성도면 앞으로 5년이상은 부족함없이 탈 수 있습니다. 저도 단종 전 할인율 봐서 구매 계획 있습니다.
4. 가을에 예상도 나오면 어느 정도 디자인 비교는 가능하겠네요.
5. 저는 사실 세단 취향이라 SUV는 처음이자 마지막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최대한 장기보유할 생각입니다. 그래서 중고값은 크게 신경 쓰이지 않네요. 다만.. 딱 하나 에바가루 해결 안 되었다면..
대폭 할인. 문제는 재고차가 없다는...
쏘렌토 곧 구형되지만 문제점 부분은
그동안 모두 개선되었죠. 에바는 아직 모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