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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3 와이에프가스 20.04.25 17:25 답글 신고
    일단 거긴 디자인팀부터 싹 물갈이해야돼요
  • 레벨 대령 3 뽕돌이2 20.04.25 17:25 답글 신고
    그래서, 그 '디젤 하이브리드' 가 상하이차에서 상용화되고 활용됐나요?
  • 레벨 소위 3 와이에프가스 20.04.25 17:28 답글 신고
    실제로 10년도에 상하이차에서 '로위 750'' 하이브리드 버전을 발표했어유.

    근데 거기 들어간 핵심 기술(배터리, 모터)의 근원지가 자체개발인지.. 아니면 저때 가져간건지는 모르죠. 제가 상하이차 내부임원도 아닌 이상 확답드릴수가 없음요.
  • 레벨 대령 3 뽕돌이2 20.04.25 17:33 신고
    @와이에프가스 신차 발표만 한 건 의미가 없죠.

    그 기술 활용해서, 상하이차가 얼마나 돈을 벌고 사업에 활용했냐는겁니다.

    과연, 그 기술이 우리가 ㅂㄷㅂㄷ 하며 열불낼 정도의 가치가 있는 기술이었냐는 겁니다.
  • 레벨 소위 3 와이에프가스 20.04.25 17:36 답글 신고
    잉. 뭔가 핀트가 좀 이상한데유.

    하이브리드 매커니즘 개발에 국비가 들어간건 국민들 세금이 들어갔다는거에유. 정부에서도 일정부분 개입한 건을 대주주랍시고 전산망으로 홀랑 가져가버렸는데.. 그걸로 돈을 얼마를 번건 둘째치더라도 부당한 일이죠. ㅎㅎ
  • 레벨 소위 3 와이에프가스 20.04.25 17:39 답글 신고
    근데 이건 어디까지나 옛날에 있었던 슬픈 사연에 불과하구요,

    이런 딱한 사정이 있었으니 쌍용차를 세금으로 부활시켜야 한다는 의견은 no 입니다.

    안타깝지만 지금은 거액을 들여가면서 살려낼만한 가치는 없는 회사에요.
  • 레벨 훈련병 oversize 20.04.25 17:37 답글 신고
    상하이차가 쌍용에서 빼간 기술은 단순 자동차 기술이 아니라. 제조 전반에 걸친 공장 정보 였던걸로 기억 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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