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압EGR은 위치선정 및 제어가 얼마나 개선되었는지를 지켜봐야 알수 있을테고 상용디젤이 아닌 승용디젤의 경우에는 엔진오일로 윤활을 해야하는 금속체인방식보다 윤활이 필요없는 고무강화벨트방식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훨씬 적고 장기간 운용시 유지관리비용도 낮습니다.
실제로 지금 일선 정비소에서 고무강화벨트방식으로 타이밍벨트와 워터펌프를 포함한 세트를 교체하는 비용과 금속체인방식으로 워터펌프와 외벨트세트만 교체하는 비용이 같거나 오히려 후자가 비용이 더 높은 경우도 있습니다.
게다가 엔진오일로 윤활하는 금속체인방식의 경우 엔진오일의 관리상태에 따라 체인기구의 수명이 매우 크게 달라지며 만약 수리해야 하는 경우 비용이 비교적 높다는것도 단점이고요.
저압EGR은 위치선정 및 제어가 얼마나 개선되었는지를 지켜봐야 알수 있을테고 상용디젤이 아닌 승용디젤의 경우에는 엔진오일로 윤활을 해야하는 금속체인방식보다 윤활이 필요없는 고무강화벨트방식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훨씬 적고 장기간 운용시 유지관리비용도 낮습니다.
실제로 지금 일선 정비소에서 고무강화벨트방식으로 타이밍벨트와 워터펌프를 포함한 세트를 교체하는 비용과 금속체인방식으로 워터펌프와 외벨트세트만 교체하는 비용이 같거나 오히려 후자가 비용이 더 높은 경우도 있습니다.
게다가 엔진오일로 윤활하는 금속체인방식의 경우 엔진오일의 관리상태에 따라 체인기구의 수명이 매우 크게 달라지며 만약 수리해야 하는 경우 비용이 비교적 높다는것도 단점이고요.
실제로 지금 일선 정비소에서 고무강화벨트방식으로 타이밍벨트와 워터펌프를 포함한 세트를 교체하는 비용과 금속체인방식으로 워터펌프와 외벨트세트만 교체하는 비용이 같거나 오히려 후자가 비용이 더 높은 경우도 있습니다.
게다가 엔진오일로 윤활하는 금속체인방식의 경우 엔진오일의 관리상태에 따라 체인기구의 수명이 매우 크게 달라지며 만약 수리해야 하는 경우 비용이 비교적 높다는것도 단점이고요.
펠리 3.8
기름값 딱 두배든다네요ㅋ
기존 체인방식은 고질적인 소음 문제가 있습니다
얼마안탄 신차에서도 체인소리 올라와요
오희려 체인 소음때문에 카센타 돈 많이 벌었습니다
r엔진 타이밍체인 검색해보세요~
정비사례 수두룩 빽빽 합니다
실제로 지금 일선 정비소에서 고무강화벨트방식으로 타이밍벨트와 워터펌프를 포함한 세트를 교체하는 비용과 금속체인방식으로 워터펌프와 외벨트세트만 교체하는 비용이 같거나 오히려 후자가 비용이 더 높은 경우도 있습니다.
게다가 엔진오일로 윤활하는 금속체인방식의 경우 엔진오일의 관리상태에 따라 체인기구의 수명이 매우 크게 달라지며 만약 수리해야 하는 경우 비용이 비교적 높다는것도 단점이고요.
쓰시는 글 잘 봐왔습니다
체인과 일반 밸트방식 장단점이 분명 있죠
저도 체인이 마냥 좋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분명 문제는 알거고.. 그걸 그대로 사용하진 않았을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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