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원님들.
코로나로 힘든시기에 잘 지내시나요?
정확히 2019년 5월 28일에 차량 인수했다고 글을 올렸었네요.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770428
(이제는 단종된... 레이크 실버 벨N 입니다ㅜㅜ)
요즘 핫한건 DCT인지라, 수동모델 오너의 잡설은
별로일 수도 있음을 미리 말씀드리며 심심한 양해를 구합니다;;;
벨N의 제원은
2.0 T-GDI 엔진이고 275hp, 36kg.m 의 출력을 가진 수동 6단 모델입니다.
말 많은 GDI 엔진인데 다행히 평생보증되는 쎄타2 엔진에 해당되어
조금 위안을 삼습니다ㅜㅜ
즐기려고 산차라 예열구간 끝나면 적당히 밀어붙이는 편인데 아직까지는
오일소모나 별다른 이상없이 잘 굴러가고 있습니다.
기본에 썬루프+멀티미디어+컨비니언스+퍼포팩 모두 추가한 옵션이라
대략 3300 조금 넘었던거 같습니다.
인수한 당일이었는데 천안에 친한 친구가 꼭 타보고 싶다해서 썬팅도 안한채로 내려갑니다.
여러 시승기에서 보셨거나 직접 몰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6단 수동은 변속감이 진짜 매력적입니다.
레브매칭 기능은 레이싱선수분들은 이질감이 있다고 하시지만, 아마추어 입장에서보면 힐앤토를 생략할 수 있고
과도한 보정을 안하기때문에 기름도 아낄 수 있고(?) 나름 정확한 RPM 보정을 해준다는게 최고 장점입니다.
저같은 아마추어에겐 이제 레브매칭없는 수동은 어떻게 타야하나 망설일정도로 좋습니다.
한참 길들이기 한다고 국도와 고속도로를 50:50 으로 달리고 밤 12시전에 집에 들어가 본적이 없을때 입니다ㅎㅎ
제 기억으론 3일에 한번씩 주유했었고 심할때는 2일에 한번씩 넣기도 했었습니다;;
십몇년만에 동호회 오프모임도 나가보고 사진도 찍고 벨N 자체만으로 핫할때라 새벽까지 커피마시고
그랬던 기억이 있네요. 딱 2번 나가고 안불러주시길래 안나갔습니다ㅎㅎ
여기는 아침에 라면정식 드시러 오는 분들이 많은 갤러리입니다.
시승기에서만 보던 eLSD의 진가를 맛보기 아주 좋은 코스고 청평쪽으로 내려가서 드라이브하기에
아주 좋은 곳이라 지금도 주말에 좀 일찍깨면 멤버들 소집해서 다녀오곤 합니다.
운전을 잘 못하지만, 와인딩에 맛들려서 주말마다 유명한 코스는 한번씩 꼭 다녀왔습니다.
제 주변에 좋은 분들이 많아 저렇게 같이 다니기도 하고 서킷도 같이 들어가서 좋은 경험도 하고 그랬네요.
N모드 켜고 풀악셀이죠?
앞차 두대는 정말 친한 동생들인데 어마무시하게 달려서 쫄보인 저는 기어다녔습니다ㅎㅎ
요건 나름 멋있게 나온 사진같아서 추가합니다. 막 달리고 나와서 쿨링할때 느낌?
현대차 최고의 장점은 소모품 가격이 아주 착하다는 것이죠?
오일은 직접 갈아주는데 메가터보씬 5L 에 필터 2개 해봐도 6만 5천원밖에 안듭니다.
예전차들은 유닐오팔이나 최소한 모빌원 골드를 썼었는데 현대가 나중에 보증거부할까봐
무조건 메가터보씬으로만 교체하고 있습니다. 근데 5천km 넘어가면 느낌이 영...
혹시 몰라 트렁크에 필터 한셋트는 가지고 다닙니다.
언제 어디서 오일교환할지 몰라서? 아니면 퍼지는걸 대비해서? 여하튼 그렇습니다ㅎㅎ
주로 밤마실 많이 다니는데 친한 지인분이 488로 개강간을ㅎㅎ
이 분 말고도 꼭 벨N 타고 나간다하면 그보다 윗급을 타고 나오셔서들 가끔 짜증이...ㅎㅎ
수동으로 강원도를 가본게 언제인지 기억도 안나는데 다시금 그때의 재미를 다시 느껴보게 해준 녀석이라
더 기특하기도 하고 현대가 이런차를 만들어서 나름 착한 가격에 즐길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 감사를ㅎㅎ
참고로 현빠 아니고 집에 현대차는 이거 하나 있습니다.
처음에 반신반의하면서 사긴 했지만 역시나 도장쪽에 문제가 있어서 한바탕 하기도 했고
몇가지 자잘한 문제가 있어서 교체한 부분이 있지만 이정도면 알버트 비어만이 괜히 비어만이 아니라는
얘기가 와닿는 부분이 분명히 있습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제 기준으로는 BMW 하체느낌과 살짝 비슷하나 전륜의 한계가 있습니다.
그걸 eLSD가 많이 잡아주기에 자신있게 코너에 넣어봐도 예상외로 잘 빠져나오고 탈출때도
리어가 흐르는 느낌이 전륜차가 아닌 것 같은 그런 움직임이라 운전재미가 있습니다.
N모드는 다 좋은데 서스펜션 만큼은 노멀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주변에 예전부터 서스가 되어있는
차를 타본 지인들은 현대 N모드를 좋아하나 너무 단단해 고속에서는 오히려 그립을 놓을때가 있습니다.
딱 2번 경험해보고 나서 절대 고속은 서스를 스포츠모드에선 안탑니다.
저는 백반 먹어도 얘는 꼭 고급유를 먹입니다. 요즘 유가로는 평생 먹일수도 있겠다는ㅎㅎ
늦은밤에 심심해서 끄적거려본거라 별 내용은 없네요.
결론은 현대차치고 잘 만들었고 이만한 가격에 이 정도 재미를 주는 차는 찾기 힘들다.
감사합니다.
언능 합류하기길 기원합니다ㅎㅎ
ㅊㅊ드립니다.
인제 직선에서 대략 1대 반정도 더 빠릅니다.
힐앤토 안해도 됩니다 ㅋ
클러치만 깍아먹어서
대신 바이크로 즐기네요~
공도에서 방방거리고 난폭운전만 안하면 응원합니다.
당할까봐 시내에선 노멀모드로 조용히 댕깁니다.
대전 유성구 서식하고 있는 하늘색 벨엔, 운전 그 따위로 하지마라.
반신반의했지만 벨N은 물건입니다.
라틴정원도 한번 가보세용
추천 감사드려요!
차는 단순 교통수단일뿐...
애초에 공도에서 남에게 피해를 안주고 법에 어긋나지 않는 안에서 하는 와인딩이있나요?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운전을 재미로 하고싶고 실컷액셀을 밟고싶음 서킷에 가서 하면되는거 아닌가요?
아주 본인위주의 세상에서 살고 계시네요
타고싶은 차량인데 현실은 가족용카니발..ㅠㅠ
그런사람들 대부분이 성격파탄자나 같은차량에 비해 자기차만 순정혹은 안좋은 엔급차량이다보니
자기가 예전동호회에 가입되어있어서 과시용으로
오는거같음 ㅋㅋㅋ 같은차량에겐 꿀리고 ㅋㅋ
몇번 동호회 나가보고
개어이가없어서ㅋㅋ
오죽하면 벨엔산게 후회가되더군요
사게되면 dct....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