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형님들!
아주 어수선 하던 2020년도 어느덧 11월 중반을 지나고 있네요.
차에 대해서 아는 것도 적고 모르는 게 많은 차린이로서
몇가지 여쭤보려고 합니다!!
아버지께서 차량을 바꾸시게 되어서 아버지께서 타시던 09년 NF쏘나타 트랜스폼 LPI 를 제가 받아서 타기로 했습니다.
추억도 많은 쏘나타이기도 하고, 제가 성인이 되고 운전을 처음할 때에도 이 차량으로 아버지께 혼나가면서 운전을 배웠던 차량이기도 하고 또 대학생시절 아버지께 차량을 빌려서 혼자 여행도 가고 여자친구와 나들이도 다니고 했던...
그런 추억이 많은 차여서 팔거나 폐차 하기엔 아까워 기존 제 차량이 있지만서도 제가 아버지께 구매를 했습니다. ㅎㅎㅎ
현재 주행거리 25만 킬로미터를 얼마남지 않은 차량입니다.
엔진오일, 미션오일, 브레이크액, 브레이크 패드, 타이어 등등등 소모품은 주기적으로 아버지께서 잘 관리 해주셨습니다.
그래도 키로수가 키로수인만큼 그리고 연식도 오래된 만큼 좀 교체를 할 필요성이 있는 부분이 어디인지 알기 위해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점화플러그도 교체를 하셨다고 하고요.
그리고 벨트 쪽에서 끼릭끼릭? 찍찍? 소리가 간헐적으로 들려서 외부벨트세트 교환을 할 생각이기도 합니다!
그 외에는 차량에 문제는 없어 보이고요!
아, 저단에서 뒷자석 스피커 부분이 진동으로 떨리는 것도 있는데... 주행 하고 열 오르면 괜찮아져서 그냥 타려고 합니다!
또 냉간시에 엔진쪽에서 소리가 나긴 하지만 이 역시도 한 10분 주행 하면 사라지기도 하고요.
저도 이것저것 검색해보니 세타2 엔진이라 예열 후열을 해주는 게 좋다고 해서 그렇게 할 예정입니다. ㅎㅎ
연료필터? LPI는 이 연료필터 교체도 한번 해주는 게 좋다고 하던데 해주는 게 좋겠죠?
혹시 NF트랜스폼 주의해서 봐야할 부분이나 점검해야할 부분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차량 50만까지 타고 보배에 인증 해보는 게 꿈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능할지는 모르겠네요...
국게에서 눈팅으로 활동을 하고 차량 정보도 많이 얻고 하고 있습니다 ㅎㅎ
내 동생, 내 조카라 생각하시고 많이들 알려주십시오!!! ^^
모쪼록 코로나도 조심하시고 추운 날씨에 감기도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 하며 즐거운 카라이프 생활을 하기를 늘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6000km~7000km 마다 한번씩 갈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애정 듬뿍 주시기 빕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