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발유/경유 대비
LPG가격이 800-900원대일때 연료비 절감의 메리트가 있나요?
1. LPi 실연비도 구리고 900원대까지 오르면 메리트 없다
2. 그래도 LPi는 LPi다. 기름차보다는 돈 절약된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휘발유/경유 대비
LPG가격이 800-900원대일때 연료비 절감의 메리트가 있나요?
1. LPi 실연비도 구리고 900원대까지 오르면 메리트 없다
2. 그래도 LPi는 LPi다. 기름차보다는 돈 절약된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가스가 오르면 휘발유는 더 오릅니다. 그래서 가스값 올라도 싼건 똑같음요
그리고 하브보다 가스가 동급으로보면 총유지비 쌉니다.(하브차값이 워낙비싸고, 리스크가 커서요)
그리고 준중형가솔린하고 가스중형이랑 유류비가 비슷하구요(준중형 15km, 가스중형10km 시내일수록 가스유리 고속일수록 준중형연비 작살나서 유리)
가스 준대형이상부터는 그냥 동급가솔린보다 조금 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연비 5~6km)
가스경차는 버스타고다닌것보다 싸구요(수동기준)
하브는 동급 디젤하고 총유지비가 비슷하더군요 차값 연료비 유지보수 감가 등등(즉 키로수적은사람은 가솔린사는게 최고싸게타는거, 키로수많은사람은 디젤이최고, 시내주행 많은사람들은 하브가 최곤데 시내주행만으로 연2~3만키로는 타야됨 안그러면 본전도 못뽑아요...그렇기가 힘들기때문에...하브는 ㅈㄴ 비추함요)
가스가 오르면 휘발유는 더 오릅니다. 그래서 가스값 올라도 싼건 똑같음요
그리고 하브보다 가스가 동급으로보면 총유지비 쌉니다.(하브차값이 워낙비싸고, 리스크가 커서요)
그리고 준중형가솔린하고 가스중형이랑 유류비가 비슷하구요(준중형 15km, 가스중형10km 시내일수록 가스유리 고속일수록 준중형연비 작살나서 유리)
가스 준대형이상부터는 그냥 동급가솔린보다 조금 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연비 5~6km)
가스경차는 버스타고다닌것보다 싸구요(수동기준)
하브는 동급 디젤하고 총유지비가 비슷하더군요 차값 연료비 유지보수 감가 등등(즉 키로수적은사람은 가솔린사는게 최고싸게타는거, 키로수많은사람은 디젤이최고, 시내주행 많은사람들은 하브가 최곤데 시내주행만으로 연2~3만키로는 타야됨 안그러면 본전도 못뽑아요...그렇기가 힘들기때문에...하브는 ㅈㄴ 비추함요)
한전 타보면 기름먹는차 못타여 ㅠㅠ
가스비가 요즘 계속 올라서 이전보다 메리트가 크진 않은데 휘발유에 비하면 여전히 저렴한건 맞는것 같습니다
전에 타던 hg 11년식 3.0lpi 고속도로 x30~x50 정도로 밟으며 탔을때 550~600km 사이 주행가능, 가스값 금월 830원기준 약 49000원정도
지금 타는 k5 18년식 2.0가솔린 동일조건 750km주행, 휘발유 만땅 85000원
키로당 계산해 보니 3.0가스 80원, 2.0가솔린이 110원 정도 나오는것 같습니다
저는 연간키로수가 적어지고 충전소 트렁크 불편함 등으로 가솔린으로 바꿨는데 연간 키로수가 3~4만km 이상 된다면 아직 가스는 괜찮다고 봅니다
다만 휘발유값 오른 비율에 비해 가스값이 앞으로 900원 이상 되면 메리트 없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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