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수소 자동차를 미래 산업으로 밀면서 적극적으로 투자하는거 같은데
보배에서도 의견을 보면
상용차는 수소로 승용은 전기로 가는게 맞다는 의견이 대부분인데
그렇게 생각하시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수소차가 충전이 더 빠른가요? 1회 충전 시 주행 거리는 훨씬 길다고 들었는데
그럼 인프라 외에는 단점이 없는 건지 궁금하고
만약 그렇다면 승용은 수소자동차로 가는게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이유가 어떤건지 궁금합니다.
준중형 전기 vs 수소 suv인 id4와 넥쏘의 공차중량을 비교하자면 2124kg vs 1,820kg 인것을 보면 배터리무게가 공차중량에 상당히 영향을 미치죠.
충전도 느려요 ㅋㅋ
한대 충전하고 나면 압력 올린다고 쿨타임 발생해서 ㅋ
수소전기는 수소 특성상 에너지 밀도가 높아서 적은 양으로도 장거리 주행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상용차에 적합하다는거에요.
준중형 전기 vs 수소 suv인 id4와 넥쏘의 공차중량을 비교하자면 2124kg vs 1,820kg 인것을 보면 배터리무게가 공차중량에 상당히 영향을 미치죠.
장거리 대응하려면 배터리팩 용량은 당연히 커질거고 그러면 무게 또한 증량될테니
요즘 보배 활동이 뜸해서 그런데 벌써 원수시네요
그래도 아직 엑소장이 입에 붙습니다
수소차 충전소 지을 수 있다고 본 듯
상용차는 장거리운행이 많다보니 전기로는 감당이 힘듭니다
특히 대형상용차같은 경우는 가령 서울에서 부산까지 운행해야 한다고 가정했을때
전기차라면 엄청난 무게의 대용량 배터리를 때려넣어야되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