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차 부분에서 전기차에 비해 수소차가 가지는 장점이
배터리 팩 무게로 꼽으시는 분들이 많던데
수소를 비롯한 연료전지 차량들은 배터리팩하고는 완전 다른 개념으로 봐야하나요?
탱크 용량만 확장하면 기존 내연기관처럼 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상용차 부분에서 전기차에 비해 수소차가 가지는 장점이
배터리 팩 무게로 꼽으시는 분들이 많던데
수소를 비롯한 연료전지 차량들은 배터리팩하고는 완전 다른 개념으로 봐야하나요?
탱크 용량만 확장하면 기존 내연기관처럼 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수소차 자체의 장점도 있지만 수소 생태계를 봐야합니다
탄소 제로 뭐 이런 정책으로 앞으로는 전기를 만드는 방법으로 더이상 석유 석탄을 연소시키는 방법을 쓰기 어려운 시대가 오게 되겠죠
그러면 친환경으로 발전해야 하는데
풍력, 태양광 등은 우리가 쓰고 싶을 때에 발전하는게 아니고
바람 불때, 햇빛 날때 전기를 만들어야 합니다
아시다시피 전기는 저장하기 매우 어려운 구조라서
발전한 전기를 저장하거나 운송하기 위한 수단이 필요한데
그게 수소가 제격이라는 거죠
현재 수소차에 달려있는 스택을 역으로 활용하면
태양광이나 풍력 등에서 남는 전기를 수소로 만들 수 있고
그것을 이송하거나 저장할 수 있는 장점이 생기게 됩니다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다는 거죠
그에 따라 저장된 수소를 활용해 차량에 이용할 수 있고
더불어 장거리 이동 시에 수소차가 큰 장점이 있다는 것도 한 몫하고 있지요
그 전기는 뭘로 발전 합니까
상용차 수소차
욕 개같이 먹을걸요?
수소스택 결함으로 난리던데, 부품값도 4~7천만원이고
이걸 빠시려면 한대 사주고 좀 빨아보세요
현 시점의 수소는 by-product인데.
수소차가 상용화 되어 수요가 증가되었을 때. 그 단가 생산성이 나올지.
그리고 수소 압축기 기술 갖고 있는 업체 주식 사두세요. 아틀라스콥코 잉가졸랜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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