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산 소형차들은 거의 후륜-토션빔이고 토션빔 타는 유저님들이 '통통튀고 승차감이 안좋다' 라고 하는데요
저도 렌트도 하고 해서 국산 소형차들을 타고
중,장거리 주행을 하면 두통이 심하더라구요, 뒷목도 뻐근하구요 (중형차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소형차 (토션빔 세팅) 차를 타고 주행 할때
도로의 '이음새' 나 크고 작은 방지턱을 넘을때 특히 진동이 큰 것 같습니다.
지인에게 들은 말로는
(1). 토션빔이 원래 그런거라고 말하는 분도 있고, 반면에
(2). 새차 떄는 괜찮은데, 구매후 3년 정도 지나면 고질적으로 원래 승차감 HELL 된다고 하시는 분도 있고
(3). 차량 서스펜션 (쇼바나 그외 코일, 부싱)등 문제 생겨서 더 그렇다는 분도 있는데
어떤게 맞는 걸까요 ?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멀티링크도 안티롤바로 양쪽바퀴 묶여있고 자유도도 링크 연결부에 구속됨
타보고 결정하세요. 개인적으로는 소나타가 sm6페리보다
승차감 구렸습니다. 쏘나타 멀티링크인데 너무 조였어요.
굳이 패밀리세단에 그렇게꺼지 단단하게 만든 이유가 뭔지 궁금할정도였네요
멀티링크도 안티롤바로 양쪽바퀴 묶여있고 자유도도 링크 연결부에 구속됨
타보고 결정하세요. 개인적으로는 소나타가 sm6페리보다
승차감 구렸습니다. 쏘나타 멀티링크인데 너무 조였어요.
굳이 패밀리세단에 그렇게꺼지 단단하게 만든 이유가 뭔지 궁금할정도였네요
멀티링크 세팅을 진짜 개떡같이 하지않는 이상 토션빔 보다 좋을 수 밖에 없어요
구조적 한계는 벗어나기 힘듬
중형 이상은 멀티링크가 적합한거임
중형차에 토션빔을 넣는게 에러인거임
자기 형편에 맞게 차크기 선택하면 됨
토션빔이라고 못탈 정도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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