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차감이 좋을수록 몸이 느끼는 피로도가 차이가 많이날까요?
그냥 문득 궁금해지는데...
경차 준중형 중형 준대형
모닝 아반떼 쏘나타 그랜저
경형suv 소형suv 준중형suv 중형suv 준대형suv
캐스퍼 코나 투싼 싼타페 팰리세이드
이런식으로 차가 클수록 승차감이 좋을수록 큰 차이가 나는걸까요?
실제로 이런 체감을 하시는분들 있으시면 경험담을 좀 나눠주십쇼 ㅎ 궁금합니다
승차감이 좋을수록 몸이 느끼는 피로도가 차이가 많이날까요?
그냥 문득 궁금해지는데...
경차 준중형 중형 준대형
모닝 아반떼 쏘나타 그랜저
경형suv 소형suv 준중형suv 중형suv 준대형suv
캐스퍼 코나 투싼 싼타페 팰리세이드
이런식으로 차가 클수록 승차감이 좋을수록 큰 차이가 나는걸까요?
실제로 이런 체감을 하시는분들 있으시면 경험담을 좀 나눠주십쇼 ㅎ 궁금합니다
06년 카니발 타다
와이엡 타면 소음진동부터 시작해서
세상세상 편합니다 ㅎ
중형 suv는 준중형 세단이랑 비교할만할까요?
웬만한 장거리 세단으로 다닐 땐 멀쩡한데 법타렉스 장거리 탔을 때 녹초가 됐었던...
시끄러운차<조용한차
휠베이스 짧은차<긴차
무게중심 높은차<낮은차
저출력<고출력차
정도로 승차감을 결정짓는다고 생각합니다.
K3쿱13년식 타다가 A4 2.0T 12년식 콰트로로 기변후
차체사이즈는 같은데 이상하리만큼 고속승차감이 아우디쪽이 편하더라구요.
알고보니 공차중량이 1300kg대 1700kg로 크게 차이났습니다.
저도 머릿속에 개념이 좀 서는듯하네요
무거워지면 스프링 및 댐퍼등의 포텐셜이 높은걸 써야할 수 밖에 없어서
정확히는 무거울 수록 승용차에서는 승차감이 좋아질 확률이 높아진다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이거땜시 전기차도 무게증가에 의한 승차감 상승에 영향이 있다 보셔도 큰 잘못된 내용은 없다 보셔도 됩니다.
무게가 승차감에 영향을 미친다. 좋은말씀이네요!
감사합니다
괜찮은데
와이프 20년식 e클 타면 전주에서 통영도 불편하더라구요..
고속도로에선 e클이 주행감은 더 좋은데
시트도 불편하고 운전석 폭이 좁아서 더 힘들었음
모하비는 프레임바디라 영향이 있는건가요.ㅎㅎ
렉스턴스포츠가 약간 그런 묵직함이 있긴했는데
결론은 차 값이 좌지우지 함.
같은길을 가도 체급별로 차이가 확실히 있습니다.
오피러스 세단도 갖고있었는데 최곱니다ㅋㅋ
k9 이 진리군요
대형 -> 소형
6기통 3.3 -> 4기통 1.3
물렁 -> 딱딱
그러나 주행보조 기능 때문에
위 모든 조건에도 불구하고 운전 피로도 급감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