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국산차게시판
수정 2024.04.03 (수) 17:17 |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298285
집사람이 운전하던 모닝이 접촉사고가 있어 수리완료 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그 수리내역서를 받았습니다. (수리는 직영센터에서 했습니다.)
근데, 맘에 걸리는게 내용상으로 보면 '프런트 사이드멤버 수정' 이라는게 있는데
사실 차가 크게 부서지지 않았었는데 저 내용이 있으면 '사고차'가 되는 건가요??
일부만 사진으로 올려봅니다.
오늘 비오니 다들 안전운전 하셔요.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휀더 단순교환'이라는 판단을 했는데 저 내용이 멤버 판금에 해당이 되어 사고차로 분류가 되는지 궁금해서
그랬습니다.
근데, 사진도 찍어둡니까?? 자차처리는 했습니다만.. 보험처리 때문에 찍어두겠네요.
감사합니다.
범퍼 교환공임 또 들어갔고 에이프런 사이드멤버 판금이 들어갔는데 치수가 정확하면 조립하면 딱 맞아야죠. 치수가 정확하다면 부품 단차로 인한 오차는 5분이내 수정 가능해야합니다.
브라켓에 단차조정까지 들어간거면 사이드멤버 판금 오차가 큰거겠죠 26만원이면 최소 2mh이상은 때린거같은데
단차조정으로 인한 단순 브라켓 교환이면 브라켓교환+범퍼 탈부착or조정 공임이 들어가면 될것
해덩작업 평균시간에 시간당 공임을 면밀히 산출하여 나온 비용입니다.
사설 공업사들은 서비스항목일수있지만 직영은 나사 하나까지 모든 비용을 계산하기에 중복같은거 없습니다.
햔기직영이라도 공임체계 구멍 많습니다
제가 반박한 내용은 범퍼 교환도 들어갔고 에이프런 사이드멤버 수정까지 들어갔는데 거기에서 단차조정이 들어가도 들어가는거지 브라켓에서 35000원이나 하는 공임이 발생한게 정당하냐 이말이죠
무슨 현기 직영이면 과도한 수리비발생을 당연한것처럼 말하지마세요 공임책정하는부서랑 필드랑 의견차이 큽니다
그렇개 따지면 범퍼 교환에 오버홀 빼고 센서 한개한개 업소버 그릴 개당 브라켓 두개바꾸고 라디에이터그릴 따로넣고 하면 그랜저 범퍼 단순교환 100훌쩍 넘겠네요
실제로 그렇게 넣으면 들어갑나다
심하게 틀어지면 교환인데 간단한 접촉은 확인만하고 규정치 이내면 놔두고 규정치 밬이면 툴을 사용해 조정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