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만 뛴 차인데
여태 얼라 한 번도 안봤음
주례 자동차 검사소 가면
아재가 해주는 단골 멘트가 있죠..
이차 얼라 직이네요.. 오차가 거의 없으요..
근대 그거 믿고 운전할때 핸들 놓으면 한쪽으로 쏠리는 경우가 있죠
차에 수평계 놓고 운전 해보시면
도로가 기울어져 있다는걸 알수있습니다.
저는 연간 4-5만키로타는데 6개월에 한번 얼라이봅니다. 그만큼 필수적입니다. 차가 쏠리는지는 평지고속도로에서 알수있고요. 차가 쏠린다라는건 하체류 부싱이 나갔다거나 등속조인트 상태가 안좋으면 쏠립니다. 하체류들은 교체후 필수적으로 발란스랑 얼라이봐야하구요. 하체부품 교환후 얼라이가 안맞춰져있으면 연비저하, 타이어편마모, 불규칙한 노면을 밟을때 차가 접지력잃은 듯한 느낌이 들면서 잘 휘청거립니다.
얼라이는 1-2만키로마다 타이어위치교환해줄때 얼라이해주고 하체 누유있는지없는지 컨디션체크하면서 차 운행하시는게 가장 깔끔하죠
5대5가 안됨
여태 얼라 한 번도 안봤음
주례 자동차 검사소 가면
아재가 해주는 단골 멘트가 있죠..
이차 얼라 직이네요.. 오차가 거의 없으요..
근대 그거 믿고 운전할때 핸들 놓으면 한쪽으로 쏠리는 경우가 있죠
차에 수평계 놓고 운전 해보시면
도로가 기울어져 있다는걸 알수있습니다.
직진성이.많이 떨어지더라구요
쉐보레차들은 직진성이 뛰어난 편이구요
물론 배수때문에 기울어져서 똑바로 못가긴.하지만 정도차이는 분명 있엇어요
얼라이는 1-2만키로마다 타이어위치교환해줄때 얼라이해주고 하체 누유있는지없는지 컨디션체크하면서 차 운행하시는게 가장 깔끔하죠
핸들놓고 직진안되면 그게 이상한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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