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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투자의책임은본인 24.09.11 17:20 답글 신고
    좀 애매모호하죠어코드 크기가 워낙 커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저 개인적인 생각은 과거 단종된 레전드가 그랜저급이라 생각되네요 그런데 레전드도 타보면 그랜더보다는 제네시스 g80에 가깝고..
  • 레벨 중장 원조집 24.09.11 17:29 답글 신고
    전장만 6cm 차이나고 휠베이스나 전폭이나 이런건 그냥 동일해요.

    님말대로 레전드가 그랜저 개념의 차지 현대애들도 다 캠리나 어코드 이런차들 성능과 사이즈 보고 거기에 대응해서 차를 만든거라 사이즈 자체는 크게 차이 안나요.
  • 레벨 원사 3 바른생각 24.09.11 17:29 답글 신고
    전장이 쏘나타보다 어코드가 60mm 더 긴건 맞는데
    휠베이스는 근데 쏘나타가 어코드보다 10mm 깁니다
  • 레벨 중장 원조집 24.09.11 17:30 신고
    @바른생각 애시당초 지금 어코드는 완전 새로운 플랫폼이 아닌 기존 플랫폼 개량해서 만든거라..
  • 레벨 소령 1 시바사키가쿠 24.09.11 17:26 답글 신고
    소나타죠 어코드는
  • 레벨 중장 원조집 24.09.11 17:34 답글 신고
    그냥 뿌리깊은 수입차 팔이들의 수입차 올려치기에 익숙해진 사람들일뿐.

    수입차의 떨어지는 가성비를 커버하기 위해 항상 주장하던게 한급 높게 광고질 하는게 그동안의 수입차 업체들이였음

    당장 조금만 생각해보도 rav4 crv 이런차 다 북미에선 다 경쟁차인데 스포티지하고 가격 비교해보시면 과연 동급인데 이렇게 가격이 차이나나 의구심이 갈정도죠.

    근데 이걸 어떻게 해서든 윗급인 쏘렌토와 비교해서 비비면 적어도 가격차이는 줄어들죠.

    항상 그래왔음..
  • 레벨 중령 1 Bucs 24.09.11 17:35 답글 신고
    어코드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은데
    개인적으로 캠리에대해서

    크기로는 쏘나타랑 동급인데
    주행관련성능은 그랜저급이라고 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쏘나타가
    다양한 모델이 있긴하지만 그래도 아직 2.0이 주력 아닌가요?


    근데 미국 쏘나타는 2.5가 기본인걸로 알고있어서 미국에서의 급이랑 비교는 좀 애매한데..

    쓰면서 찾아보니 어코드는 또 2.0 하브네요.. 방식이 꽤 다르다고는 하지만..

    캠리는 220마력쯤 되니 230마력이라고 나오는 그랜저 하브쪽에 가까운데..
  • 레벨 중장 원조집 24.09.11 17:38 답글 신고
    주행관련 성능은 어떤 성능을 이야기 하시는지.

    승차감이나 이런거요??

    단순 주행성능으로 따짐 쏘나타가 2.5긴 하지만 2.5터보 모델이 어코드 2.0터보와 캠리의 v6보다 주행성능은 비슷하거나 더 좋게 나옵니다. 북미에서요.

    모 고급진거나 승차감이나 이런건 설령 좋다고 해도요.

    그리고 북미 2.5 = 국내 1.6터보입니다. 물론 북미에서도 1.6터보 팔긴 하지만.

    그렇게 따짐 어코드도 주력은 1.5입니다. 1.5터보.
  • 레벨 중령 1 Bucs 24.09.11 17:41 신고
    @원조집
    승차감은 타보지않아서 모르죠
    그랜저가 기본적으로 상위급이라 안락함쪽의 셋팅은 좀더 잘되있는지 그거는 제가 모르겠는데
    성능상의 제원으로 보는거죠

    캠리는 신형은 현재 2.5하브만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몇몇나라를 위해서(기름값이 싸서 하브 메리트가 없거나 중국처럼 출력약해도 큰차 좋아하는 나라)
    2.5가솔린 2.0 가솔린도 있긴한데 그건 예외적 이야기고..
  • 레벨 중장 원조집 24.09.11 21:39 신고
    성능상의 제원으로는 쏘나타의 2.5터보가 현재 북미에서 팔고 있는 전륜 중형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냅니다.

    캠리는 2.5 하브로만 나오지만 바로전엔 3.5 v6로도 나왔었습니다. 스포츠 트림인가...

    지향점 자체가 어코드는 어느정도 스포츠성을 지향하는 세단입니다 그냥 출렁거리는 그랜저완 지향점이 다른 그냥 스포티한 중형차가 어코드의 컨셉임.
  • 레벨 소위 2 폐인 24.09.11 17:52 답글 신고
    '급'의 정의가 사람마다 다른것 같네요.
    제 세컨카 118d도 자동차 등록증에는 중형 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랜저니 소나타니 뭐가 윗급이니 어쩌니 하는것도 웃긴 얘기입니다.
    차의 크기를 신분화 하던 버릇때문에 이런저런 논란이 있는듯하네요. 그저 차 일 뿐인데
  • 레벨 중위 2 나만꿈꾸다 24.09.12 07:38 답글 신고
    차는 등급으로 가격, 사이즈별로 어느정도 정해져 있죠~

    118d야 우리나라 세법상 1600cc만 이상이면 중형입니다.

    사실 고쳐야 할껀 무의미해진 cc별 세금 부과 등급인것 같습니다.

    님말대로 등급을 나누는게 의미 없기도 합니다. 대부분 비용을 산정한뒤 용도에 맞게 차를 구입하니까요..^^
  • 레벨 중사 3 에코네틱 24.09.11 18:05 답글 신고
    뭐 이런저런 얘기를 떠나 그랜저를 쏘나타와 다른 그 무언가로 정의를 내려버리는건 얼토당토 않은 이야기이지요. 자주 거론되는 주제인것 같은데, 본질적으로 그랜저는 쏘나타의 고급형으로 이해될 수 있으며, 그랜저가 쏘나타보다 고급스럽게 느껴질 수 있는 것은 고급 소재 사용과 배기량이 큰 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이지 급 차이 때문에 그런건 아니죠
  • 레벨 대위 1 McRaLenF1 24.09.11 20:18 답글 신고
    보통은 그걸 급차이라고들 하지 않나요?
  • 레벨 중장 원조집 24.09.11 21:41 답글 신고
    어코드로 그런 개념의 차로 레전드란 차가 있었고 캠리도 그런 개념의 차로 아발론이라고 있었습니다. 즉 그랜저급은 혼다나 도요타 닛산에 다 존재 했습니다.

    닛산은 맥시마가 그랜저 급입니다.

    쉐보레는 다알다시피 임팔라. 포드는 토러스 이런 식이요.
  • 레벨 소령 2 G8O 24.09.11 18:14 답글 신고
    캠리 개깡통이던데 오히려 쏘나타가 나은듯요ㅋㅋ
  • 레벨 중위 1 코라방탱이 24.09.11 18:16 답글 신고
    배 타고 건어오는 비용이 붙어서 더 비싼거지 그걸 그랜저급이라 생각하다니...
  • 레벨 대령 2 뱀애무쓰리 24.09.11 19:09 답글 신고
    이미 세그먼트 정의가 다 되어있는 차들을 무슨 급이라고 맘대로 하는게 웃김..어코드는 걍 세그먼트 D 즉, 소나타 급임. 뭐가 좋아서 무슨 급이니 뭐니 다 필요 없음 쳐주지도 않고..
  • 레벨 대장 일번은나 24.09.11 20:09 답글 신고
    타겟에 정해서 거기에 빛대어 포지선하는거조
  • 레벨 중령 1호봉 치차리토 24.09.11 20:15 답글 신고
    애매할거 없이 어코드는 캠리와 함께 30여년 전부터 쭉 쏘나타급입니다, 한국에서 가격만 그랜저 급일뿐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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