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형차 lpg랑 가솔린이랑 같은차량 출퇴근 연료비 1년치 계산하니
지금 시세로도 1년에 거의 백만원정도 차이가 나는군요,
5년 운행한다 치면 5백정도 ..
한달 차이를 보면 별거 아닌데 몇년 계산하니 엄청난다는 ㄷㄷ
차가 내일모레 하는지라 기웃기웃 거리는데
이럴때는 lpg로 하는게 낫겠쥬?
충전소도 집 근처에 많기도 한데요..
중형차 lpg랑 가솔린이랑 같은차량 출퇴근 연료비 1년치 계산하니
지금 시세로도 1년에 거의 백만원정도 차이가 나는군요,
5년 운행한다 치면 5백정도 ..
한달 차이를 보면 별거 아닌데 몇년 계산하니 엄청난다는 ㄷㄷ
차가 내일모레 하는지라 기웃기웃 거리는데
이럴때는 lpg로 하는게 낫겠쥬?
충전소도 집 근처에 많기도 한데요..
lpg도 1년정도 운용해봤는데 디젤보다는 더 들어요. 충전소 가는 시간도 아까움.
전 디젤 하브 가스 바이퓨얼 가솔린 다 소유해본듯.
가스는 시내 300키로이하, 장거리 500키로 정도밖에 안나옵니다. 엄청 불편해요. 6기통으로 가면 더 줄고요. 가스는 연료1/2까지는 천천히 닳다가 그후부터는는 급격히 게이지가 줄어요. 반정도 닳으면 충전소 찾는다고 조급해지고 항상 후달리죠..
비용이 아니라 정숙성이나 다른이유이면 추천안하지요. 저도 유종 별로 전부 소유해보고 디젤로 정착했어요.
보통 비용때문에 숫자로만 검토해보고 lpg차량이 1회충전시 주행거리 짧은게 얼마나 불편한지 생각도 못하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요. 게다가 출력도 엄청 떨어지죠.
출력떨어져서 엑셀 좀 깊게 밟고다니면 가스는 연비 나락갑니다. 택시기사들 할인받아서 충전하는거 아닌이상 그닥 비추천..
정숙성, 초기비용 부분 빼고
전체 유지비(차량 구매가격 포함), 출력, 이용편의성(주행가는거리) 고려하면 디젤이 끝판왕입니다.
하브는 수리비 비싸서 연비이득 무의미
가스는 위에 말한바와 같음
가솔린은 출력 좀 나오는 차량은 유류비가..ㅎㄷㄷ
전기는 아직은 쫌
디젤은 모든면에서 중상이상이고, 디딸은 뭐..돈없으면 어쩔수 없죠. 전 나름 남성미? 느끼면서 재미있게 탑니다
저도 고민중인데 그정도 차이는 안나던데
그리고 1.6이랑 세금,보험차이까지 계산하니 애매해져서 고민입니다
하브나 전기차가 더 좋긴한데 초기구매가, 연간세금 계산때려보고 5년안에 손익분기점 못넘으면 글쎄다싶네요. 보배에서야 차살때 미래에 어차피 절약될거니까 500~1,000만원 우숩게 사용하겠지만 현실에선 돈백만원 부족해서 옵션 하나 더넣나마냐 따지고있으니..
그거 구매하셔서 lpg만 넣고 수리는 집근처 택시복지센터에서 수리나 오일교환하고 하면 수리비도 저렴하고 잘 봐줍니다
없을거 같네요 예전 500~600할때나
메리트가 있는데
신기하게도 ㅎ 일반인 lpg 구매 허용한다음부터 둘 차이가 많이 줄었네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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