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업체들의 공습 방어
내수시장을 무기로 돈을 벌어서
해외 브랜드들을 하나씩 사 모음(우리의 쌍용도 희생양으로...흑흑)
기술을 빼먹고 팽치던지 브랜드 가치를 가지고 계속 가던지 하고 있음.
그 대표주자가 지리
볼보,로터스 같은 역사있는 브랜드를 가져감
그리고 상하이기차
영국 MG르루바치 부활시킨 것같이 해서 마데인차이아 차들을 수출중.
BYD는 자기네들이 하고 있긴 한데 생각보다 잘하는거 같음.
어찌되었건 미중 관계로 북미 시장을 열기는 어렵지만
볼보같은 브랜드를 활용하기 시작함.
동남아 남미 아프리카 중동 등 우리 눈에 잘 안보이는 시장은 중국 브랜드가 많이 침투했음
머릿수가 많다는게 큰 무기임
국내 시장에서만 팔수 있는걸 만들어도
수십,수백만대씯 팔리니...물론 그 안에서의 경쟁도 치열했었음..
이제는 기존 업체들의 특허들을 활용하든 자기네들이 연구개발해서 등록하든 돈이 돈을 벌어들이는 구조로 계속 커 나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런와중에 현대자동차그룹이 지금같은 실적을 낸다는 건 대단하지만 이후 10년이 어떻게 될지는...
르노코리아의 미래는....
분열하고 멸망하게 만들어야 겠네요.
당장 반도체 수급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많은 분야에서 막힙니다
그래서 모빌리티..
이동수단으로 폭넓게 확장하여 미래개척을 해나가고있죠~
드론택시.무인운전등등~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