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이렇게는 과실이 어렵지 않나요? 일단 우회전차는 비보호입니다.. 사고 시 신호위반..
우회전 차량이 이미 많이 진입 했는데 좌회전 차가 받으면 전방주시안한거니 좌회전차가 가해자가 되겠죠..
우회전차가 좌회전차를 받으면 우회전차는 신호위반... 전 이렇게 알고 있는데....
제가 비슷한 사고 났었는데요..
저는 저상황에서 좌회전이고, 좌회전 후 바로 우회전을 해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5차선 중 좌회전은 1,2,3차선이고 저는 좌회전 후 바로 우회전하기위해 3차선에서 좌회전대기
좌회전 후 진입차선은 3차선입니다. 그러니까 저는 그냥 3차로에서 우회전해서 그대로 3차로로 진입하여
우회전 하면 아무 문제 없는거죠~
좌회전하고, 교차로 중간에서 좌회전 깜빡이 끄고, 우회전 넣으면서 가는데 그림대로 우회전차가 들어오길래
빵 한번 하고 살짝 피해가는데...(3차로가 넓어서 3차로 내에서 피했습니다.)
그 차가 제차 우측뒷쪽을 쳤고, 출동 보험 직원은 과실비율 비슷하게 나오고 금액도 상대방이 더 나올거 같으니까
그냥 서로 각자 처리하는게 나을거라고 개소리 하길래 나는 무조건 백프로아니면 인정못한다 하고
그날은 경황이 없어서 확인 못했는데, 다음날 사고현장가서 상대방 신호 확인해봤는데,
제가 좌회전 할때 상대방도 우회전 신호받고 나왔더군요...
아무튼 큰 사고도 아니라서 상대보험에서 휠값으로 미수선처리 10만원으로 처리하자고 하길래 10만원에 처리했습니다.
유도선 유무가 중요할듯 합니다
일단 왕복 6차선도로라면 좌회전차가 가해자 일듯ㅅ합니다
3차선에서 부딪히면 야비함님 말이 맞고요..
하지만 우회전은 거의다 비보호 이기 때문에 우회전 차가 불리한 편입니다.
우회전 차량이 이미 많이 진입 했는데 좌회전 차가 받으면 전방주시안한거니 좌회전차가 가해자가 되겠죠..
우회전차가 좌회전차를 받으면 우회전차는 신호위반... 전 이렇게 알고 있는데....
저는 저상황에서 좌회전이고, 좌회전 후 바로 우회전을 해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5차선 중 좌회전은 1,2,3차선이고 저는 좌회전 후 바로 우회전하기위해 3차선에서 좌회전대기
좌회전 후 진입차선은 3차선입니다. 그러니까 저는 그냥 3차로에서 우회전해서 그대로 3차로로 진입하여
우회전 하면 아무 문제 없는거죠~
좌회전하고, 교차로 중간에서 좌회전 깜빡이 끄고, 우회전 넣으면서 가는데 그림대로 우회전차가 들어오길래
빵 한번 하고 살짝 피해가는데...(3차로가 넓어서 3차로 내에서 피했습니다.)
그 차가 제차 우측뒷쪽을 쳤고, 출동 보험 직원은 과실비율 비슷하게 나오고 금액도 상대방이 더 나올거 같으니까
그냥 서로 각자 처리하는게 나을거라고 개소리 하길래 나는 무조건 백프로아니면 인정못한다 하고
그날은 경황이 없어서 확인 못했는데, 다음날 사고현장가서 상대방 신호 확인해봤는데,
제가 좌회전 할때 상대방도 우회전 신호받고 나왔더군요...
아무튼 큰 사고도 아니라서 상대보험에서 휠값으로 미수선처리 10만원으로 처리하자고 하길래 10만원에 처리했습니다.
신호유무, 사고부위, 차선 등에 따라 과실비율은 천차만별이겠네요~
도로와 신호쳬계를 바꾸는 도로가 잇는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