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박동호회에 올라온 영상인데 과실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서 올려봅니다.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1차로가 유턴차선이나 직진금지표시가 없고 3차로는 우회전 전용차로가 아니니 3개차로다 직진이 가능한 경우로 봐서
블박차보다 뒤에있던 택시가 블박차를 보내고 들어와야 되는거 아닌가요? 참 애매하네요
네이버 블박동호회에 올라온 영상인데 과실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서 올려봅니다.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1차로가 유턴차선이나 직진금지표시가 없고 3차로는 우회전 전용차로가 아니니 3개차로다 직진이 가능한 경우로 봐서
블박차보다 뒤에있던 택시가 블박차를 보내고 들어와야 되는거 아닌가요? 참 애매하네요
유턴차량이 없었다면 1차선차량이 1차선 2차선 차량이 2차선인데.....2차선은 선진입권에 우선된 사람이
피해자가 될것 같아요.
욕먹을영상이네요
영상의 도로도 참 애매하네요.
1차로를 유턴전용으로 하고 봉을 설치하거나
3차로를 우회전 전용으로 하고 봉을 설치하거나...
역시나 대부분 블박차가1차로로 가는게 맞다고 보시는거 같네요 그런데 또 한문철변호사님 영상보니 1차로로 가도 되는거니 2차로로 가는게 맞는듯하네요
블박차량이 차선을 지킨듯 싶은데...
1차선 유턴차선이면 2차로에서 사거리 직진방향으로 유도 차선을 그려줘야지 .
100% 과실은 없어보이내요 블박 7~8 정도 예상해봅니다
물론, 도로 바닥 표지가 엉망이긴 한데,,, 상식적으로 유턴 가능한 차선이 직진 가능한 차선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고요.
유도선이 블박차 진행방향을 위한게 아니라 반대방향 진행차량을 위한 거라고 봐야할 것 같구요.
블박차가 사거리 지나면서 1차선 쪽으로 들어가려고 살짝 틀었다가 다시 4거리 후 2차선으로 진행하는데 뒷쪽에서 진행하던 택시가 치고 지나감.. 게다가 택시 오른편으로는 상당한 거리가 있음을 볼 때
블박차는 초행길, 택시는 옳다쿠니 하고 노린 거 같고요.
그래서, 택시 과실을 더 크게 잡아야할 것 같고요.
설령 차선을 잘못 진입했다 하더라도 규정보다 빠른 속도로 무리하게 비켜가려다 택시 책임 100%라고 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