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아난티 클럽에서는
10월 17일, 아시아 최초로 한국시장에 새롭게 선보인 닛산 뉴 알티마의 시승행사가 있었습니다.
슈퍼대디를 위한 패밀리 세단의 프리미엄을 만나다.
아난티 클럽을 출발해 제이드 가든을 경유하고 돌아오는 총 99km 의 구간에서 진행된
이번 시승행사에서는 본 행사에 앞서 뉴 알티마를 소개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주최측의 꼼꼼한 진행으로 소개되었던 사전행사에서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뉴 알티마의 성능과 기술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습니다.
1993년, 1세대 알티마 이후, 20년만에 등장한 5세대 모델인 뉴 알티마는
이전 4세대와 비교하여, 1,800mm에서 1,830mm로 더욱 넓어진 전폭은 물론, 4,845mm였던
4세대의 전장에서 4,860mm로 더욱 길어졌습니다.
또한, 이전 세대보다 더욱 낮아진 A필러와 함께 더욱 높아진 트렁크는 차량의 공기역학적 특성을
강화해 성능의 향상을 꾀했습니다.
다양한 변화 중 가장 시선을 사로잡았던 점은 액티브 언더 스티어 컨트롤(AUC)과
저중력 시트의 성능이었습니다.
닛산 모델 중 뉴 알티마에 최초로 적용된 액티브 언더 스티어 컨트롤(AUC) 시스템은
운전자가 보다 손쉽게 코너를 빠져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물론,
전반적인 핸들링을 개선해주는 시스템이며,
미항공우주국(NASA)의 연구에서 영감을 얻은 저중력 시트는
혼잡한 통근시간 및 장거리 주행에서의 피로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여
장시간 운전으로 야기될 수 있는 피로를 줄여줄 수 있다는 것이 설명입니다.
조금은 생소할수도 있는 이 두가지의 기능에 대해서는
설명이 진행되는 동안에도 약간의 설레임을 주기에 충분했으며,
이 점이 바로, 시승에 대한 기대감을 한 껏 높일 수 있었던 측면이기도 합니다.
그렇게 두 시간여에 걸친 뉴 알티마에 대한 사전소개가 끝나고,
본격적인 시승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닛산 뉴 알티마의 첫 인상은 그랬습니다.
패밀리 세단의 기본은 간직하면서도 370Z의 부메랑 디자인을 계승한 날카로운 눈매와 함께
강렬한 라디에이터 그릴의 매끈한 라인은 부드러운 듯 하면서도 날렵한 두 얼굴을 지녔습니다.
닛산 뉴 알티마가 타겟으로 삼고 있는 연령대인 30~40대 남성은 한 가정의 가장이면서도
한 아내의 남편, 그리고 아이들의 아빠, 그 관계적 역할을 모두 다 완벽하게 수행해야만 하는,
말 그대로 '슈퍼대디'가 되어야 하는 것처럼 말이죠.
앞서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가장 기대되었던 부분.
저중력시트와 액티브 언더스티어 컨트롤(AUC) 시스템을 이제는 직접 몸으로 느껴볼 시간이었습니다.
실제로 뉴 알티마 시트에 앉자, 한결 편안한 착좌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치, 밖에서는 일로, 가정에서는 멋진 아빠로, 쉴 새 없이 분주한 한 가장의
무거워진 어깨와 지친 몸을 보다 편안하게 감싸주는 듯 했습니다.
날렵하면서도 스포티한 외관은
30~40대 가장의 보다 활기찬 사회생활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자신감을,
실내에 승차했을 때 느껴지는 편안한 착좌감은
아내와 아이를 보호해야 하는 가장의 책임감을 반영한 듯
자상하고 포근한 그런 아빠의 모습을 닮아 있었습니다.
아난티클럽을 빠져나가 고속도로에 올라설 때까지는
뉴 알티마와 적당히 손발을 맞추기에 충분한 시간이었습니다.
복잡하지 않은 인터페이스와 함께 제공되는 다양한 편의기능들이
한층 더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전날 비가 내렸던 때문인지, 생각보다 쌀쌀했던 가평의 날씨에는 뉴 알티마의 열선시트가
더욱 따뜻한 주행을 선물했었구요.
시승에 사용된 뉴 알티마 2.5SL 모델의 'QR25DE' 엔진에서 발휘되는 180마력에 24.5kg.m의
최대토크는 부족함이 없는 힘을 발휘했습니다.
게다가, 지난 20년간 900만대 이상의 CVT 탑재 차량을 생산해 온 기술의 닛산답게
운전자가 느끼지 못하는 변속이 더욱 부드러운 주행을 이끌었습니다.
고속도로에 올라서자, 뉴 알티마의 고속주행성능이 궁금했습니다.
'무엇인가가 있을텐데.... 어디보자~'
자동변속기 레버의 왼쪽으로 솟아오른 스포츠모드 버튼은 운전자를 살며시 유혹합니다.
마치 사용할 수 있는 운전자에게만 허락하겠다는 것처럼 말이죠.
살며시 버튼을 누르자, 엔진이 반응하기 시작합니다.
가속페달에 발을 가져대며 거칠게 밀어부치자,
한 번 발동걸린 뉴 알티마는 좀처럼 진정할 줄 모르는 듯, 흥분을 가라앉힐 마음이 없어 보였습니다.
그렇게 스포츠모드는 보다 손쉽게 경쾌하면서도 쾌적한 주행을 이끌었으며,
오르막길에서나, 추월을 시도할 경우에도 무척이나 효과적인 역할을 수행해 주었습니다.
다만, 흡음재를 보강했다는 이야기에 비해 고속주행 중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이
약간은 아쉬운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시승차량을 인솔하던 370Z의 거친 주행라인을 함께 따라가며,
몰아 부쳐볼 수 있는 말도 안되는 도발적인 자신감을 주기도 했던 부분에서는
"가장 즐겁고 쾌적한 패밀리카를 아시아 시장 최초로 한국에서 선보인다."고 했던
켄지 나이토 한국닛산 사장의 얘기를 공감하기에 충분했습니다.
구불구불하고, 오르막과 내리막이 쉴 새 없이 반복되는 국도에선
역시나, 액티브 언더스티어 컨트롤(AUC) 시스템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보다 타이트하게 라인을 따라 핸들을 돌려도 바로 바로 응답해 주는 것은 물론,
패밀리 세단이라고 하기에는 스포츠성이 더욱 가미된 듯한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왕복 2시간 가량의 주행에서는 고속과 국도의 구불구불한 주행 등 다양한 경험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저중력 시트를 그토록 강조했던 이유를 느낄 수 있던 대목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잠깐!
가을을 한 껏 머금었던 제이드가든과 함께 했던 뉴 알티마의 다양한 모습을 보시겠습니다.
뉴 알티마는 미국 시장 내 점유율 10% 초과 달성의 목표를 이뤄줄 모델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를 반영하듯, 뉴 알티마 5세대 모델이 지난 6월 미국시장에 출시된 이후, 총 76,939대를 판매하며
가장 치열한 중형 세단 세그먼트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한국시장에서의 선전도 역시, 기대해 봅니다.
뉴 알티마와 함께 슈퍼대디가 될 수 있는 가격은
2.5모델이 3,350만원이며, 3.5모델은 3,750만원입니다.
옵션넣은 그랜져2.4 가격이네......땡긴다
도요타=렉서스 , 닛산=인피니티 인데..
왜 닛산 알티마가 렉서스 디자인하고 비슷해 보이죠 -ㅇ-??
차도 좋아보이지만 우리국민에게도 이제 차종선택의 폭이
넓어진다는것이 너무 좋음
하지만 아직 프로모션이 없는것과 옵션이 좀 빠진것은 걸리네요.
2013어코드와 알티마의 가속, 제동성능나와있네요.
생각보다 시트가 붕 떠있다는 느낌과 조수석이 파워시트가 아니라는 사실.
ㅎㄷㄷ 해서 저정도로는 ㅎㅎㅎ
sm의 닛산플랫폼 영항이 꽤 컷을듯..
이제 sm은 르노 플랫폼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뉴알티마 잘나온것 같네요.
크게 흠잡을데가 없는거 같습니다.
가격이나 옵션의 아쉬움이 살짝 있긴한데 year모델,f/l 을 감안하면
괜찮은듯 보입니다.
국내에서의 알티마 판매량,인지도가 캠리,어코드와 동급 수준으로 오를것으로
생각되네요.^^
미운새끼들이지만 차 하나는 섬세하게 잘만드는듯.. 타봐야 아는차가 일본차인듯.
트렁크+트렁크 내부+휠하우스+휀더 안쪽+본넷 안쪽 전부
순정으로 흡방음재 떡칠되서 꽤 정숙함
프리미엄 브랜드도 아닌데 순정품으로 그렇게 덕지덕지 붙인거 처음봄
-정숙성 : 경쟁차인 캠리나 어코드보다 훨씬 조용함. 아이들링시 체감됨
-실내공간 : 전륜다움. 제가 예전에 타던 G35s에 비하면 2열 훨씬넓음
-연비 : 시승차로 시내주행만 함. 트립상 10~11km
-성능 : 시내에 시승구간도 너무 짧아 DS모드로 달렸는데도 성능느끼긴 부족
이번 알티마 구형에 비하면 잘나온거 같습니다
알티마가격으로 맥시마 팔면 한번 생각해보겠네요
소나타에서 저가격 붙여봐라 저렇게 못만드나 가격으로 쳐서 알티마 가격이면 그랜져사지 알티마 사는건 정신나간 일이다
하지만 아직 프로모션이 없는것과 옵션이 좀 빠진것은 걸리네요.
- 더 자세한 정보 찾았답니다. 알티마 1~5세대 비교 어떻케 변했는지 상세 자료 블로그 찾았어요^^ 즐감 시승기 직찍 영상도 있던데 좋은 참고 자료 되시길^^
시내는 차분해서 편안하네요
근데 범퍼 램프는 좀 단순해 졌으면 하네요
젠장.
3.5리터가 273마력이라! 별로쯧쯧!
현기차 3.3리터만되도 300마력에 3.8이면 330마력이상이고
좀있음 3.3리터에 395마력이 나온다고하니 어정삥삥한수입차보단
울나라차가 좋은거같내요! ㅎㅎ
글고 옵션질로 승부거는 횬 다이랑은 차원이 다르죠.,,,,
원가절감의 ~결정체와 비교할수없죠,,,,,,,,,,,,,,ㅋㅋㅋ
그만큼 어정쩡한 수입브랜드보단 현기차가 더 좋아졌단말입니다!
일본차들중에 소나타이상급들이 울나라차보다 월등이 좋은것들이
있던가요! 정말 월등이...여야만합니다!ㅎ GTR, LFA☜뭐 요런거
빼고말이죠.. .
내년인가 후내년에 나온다는 뉴제네시스 타는게 훨낫다는거죠!
현기가 미쳤다고 저런것들보다 더 비싸게 받아쳐먹겠어요? 그만큼 저
브랜드의 중급차들보단 한단계 올라섰다는거겠지요!
뭐사실 저도 현기차는 그닥 좋아라하진 않지만 현실이 그런걸 뭐
인정할건 인정해야지요! 급발진때문에 깐분 저위에 계시던데 수입차
급발진도 상당히 많습니다! 급발진으로 깔껀 못되고요!
하여튼 일본차브랜드보단 울나라 현기가 딸릴건 없다고 봅니다!더
좋은면좋았지요! OK? ㅋ
내마력 다어디갔냐 기아자동차 시발님아
솔직히 근데 그랜져HG 보단 못해보임.
이젠 닛산,도요타 어정삥삥한 중형보단 울나라차가 훨 좋습니다!
ㅋㅋㅋ 미치긋네! 어코드는또뭐여!ㅡㅡ내가 어코드타다 차바꿨구만
왜 바꿨을까?ㅡㅡ;; 정말 비교할걸비교해야지! 아직도 10년전에
얘기를힌시네! ㅋ어코드는K5 2.0터보 보다도 못한차인건알지요?에효;
한국이 호구인가??
우라질...
국내차량 옵션좋은건 알겠는데...
국산차량 이용해 주고 싶은데...
내목숨은 하나 뿐이라서요...
현기차 이래저래 말 많지만 국산차량도 수입차 못지않다는...
물론 알티마가 나쁘다는 말은 아닙니다
브레이크등 디자인은 구형프라이드 세단이랑 비슷하네..
그러나 오토뷰의 김피디께서 단점이 많이 나오고 중대 문제 발견을 언급했다는 걸 감안했을땐..
2. 성능 굿
3. 디자인 쉣
4. 가격 굿
제 점수는 요~~~75점 입니다.
이게 SM5로 들어왔으면, 쏘나타에 위협적인 존재가 되었을텐데.. 아쉽..
단지 닛산이라는 브랜드 때문에 일본차라는 생각이 드느거죠..
솔직히 요즈음 국산차들도 초기 품질면 에서는 많이 발전을 하였고,
디자인 면에서는 오히려 일본차들을 능가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2000년대 초에 출시된 sm5 들이 아직도 많이 돌아다니는 거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더 많이 팔린 ef소나타들은 다 어디로 갔는지요?
아직도 내구성 면에서는 국산차들이 더 배워야 할것 같습니다.
알티마 3.5를 7만 킬로 가까이 타고 있지만, 고장이 안 납니다.
잔고장이 많은 편이고요. 차를 사서 하루 이틀 쓴것도 아닌데, 한번 사면 3-4년 이상은
쓰지 않나요 그러면 에서는 차를 하고 싶군요.
솔직히, 이젠 에 비해서 성능이 더. 뛰어나거나 그렇지는. 않아요.
개인적인 취향의 차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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