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저는 운전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이고 요즘 연습 삼아 다니는 곳이 경사진 곳이 좀 있는데 브레이크에서 바로 엑셀 밟는 그 사이 차가 밀릴 것 같아서 양발 운전을 하는데 차에 무리가 가지 않을까요? 많게는 하루 두 번도 하는 것 같거든요. 그런데 오르막길에서 멈춰야 할 때는 아직도 넘 공포스럽네요... 참고로 여기는 부산입니다.
먼저 저는 운전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이고 요즘 연습 삼아 다니는 곳이 경사진 곳이 좀 있는데 브레이크에서 바로 엑셀 밟는 그 사이 차가 밀릴 것 같아서 양발 운전을 하는데 차에 무리가 가지 않을까요? 많게는 하루 두 번도 하는 것 같거든요. 그런데 오르막길에서 멈춰야 할 때는 아직도 넘 공포스럽네요... 참고로 여기는 부산입니다.
한발로 운전을 연습시킨건 다 이유가 있으니, 양발운전은 하지 마시길...
누가 양발 운전하라고 가르치던가요?
운전면허 학원에서 가르쳐 주지도 않는걸 도대체 누가...
이리저리 이쪽 저쪽
금방 익숙해집니다
경사에서 양발은 아차하면 뒷쿵입니다
수동 차 입니꺼
그럼 댁네 아부지 삼촌께 여쭤 보세요
그래도 한동안 그냥 타고다니면서 글쓴이님처럼 오르막길에서 한발로 브레이크>>엑셀 이동할 그 짧은 시간에 뒤로 밀리길래 양발로 하긴했네요.
충분히 이해감. 그 짧은시간 뒤로 훅 밀릴때의 느낌 아찔하더군요.
평소에 엔진은 꺼두고
클러치를 떼며 악셀을 밟는
훈련을 하세요
페달연습을 하십시요
저도 예전에 초보시절 휘발유 매뉴얼 운전할때 오르막 정차후 출발이 힘들었습니다
예전 휘발유 차량은 출발때 후까시 준다고 하는데 엑셀을 짧게 여러번 밟아야 했거든요
그때 친구에게 배운 스킬이 오른발 뒷꿈치로 클러치 밟은채로 앞뿌리로 엑셀을 후까시 두어번 주다가
뒷꿈치 떼면서 액셀밟는 스킬입니다 언덕배기많은 대학교내 나 이런데서 연습해 보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