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드림 회원님들 덕분에 국민청원 5만명을 넘어 이제 국회보건복지위 심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청원에 참여해 주시고 격려해 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 회원님들의 관심과 도움으로 현재 68% 약 3만5천명의 동의를 얻고있습니다.
이제 마감일까지 약 5일 남았는데 1만5천명 정도의 동의가 더 필요합니다.
시간이 갈수록 한분한분의 동의가 더욱 절실해지는 시점이네요. 부디 청원인원 5만명 달성할 수 있도록 회원여러분 다시 한번 힘을 모아 주십시요.
잠깐 시간내서 동의해 주시면 죽는 사람 여럿 살리는 선행을 배푸시는거랑 다를바 없습니다. 꼭 부탁드립니다
20여년전 결혼하여 애들낳고 보통의 가족들 처럼 힘들땐 힘든대로 행복할땐 행복하게 평범한 삶을 살며 지내오던중 약7년전 아내가 유방암 판정을 받고 항암과 수술 그리고 방사선을 했습니다.
다행히 경과가 좋아 5년후 완치판정을 받았지요.
그런데 2년 정도 지난후 등쪽에 통증을 호소하여 인근에 신경외과,정형외과,한의원,통증의학과 온갖 병원을 돌아 다녔지만 원인은 찾지 못해 결국 암수술했던 대학병원을 찾았는데 유방암이 각종 장기와 뼈로 전이됐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것의 원인으로 등에 통증은 느꼈던 겁니다. 그때부터 현재까지 1년 넘게 항암을 해오고 있는데 시간이 흐를수록 체력이 떨어져 가고 부작용이 빈번하게 나타나며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작년10월부터 트로델비 라는 유방암 환자 중에서도 전이성삼중음성유방암 환자에게 효과적인 항암제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러나 건강보험에 등재되지 않아 환자들이 투약하기에약가가 너무도 부담스러운 현실입니다.
말기 암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이 회복되어 온전히 사회와 가정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내 가족의 일이다 생각하시고 아래 청윈에 동의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미국 길리어드사의 전이성 삼중음성유방암 치료제 ‘트로델비’라는 항암제가 지난해 5월 식약처 허가 후 10월 국내 시판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현재 비급여 항목으로 한 사이클에 약 900만원대로, 비급여이기에 병원에 따라 가격이 다르지만 실제 환자 부담액은 한달에 3-4천만원대, 3상 기준으로 6사이클을 사용하면 5-6천만원대 그 이상 치료가 필요하면 상상할 수 없는 금액으로 늘어납니다.
현존하는 약제들 중 뇌에 도달하는 약물은 실제로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트로델비는 뇌전이까지도 치료 할 수 있고 삼중음성유방암 환자들이 겪는,
치료가 어려운 다양한 장기 및 뇌,뼈 전이에 효과적입니다. 트로델비의 급여화를 통하여 많은 환우들이 회복하고 더 나은 삶의 질을 누리고 가족과, 사회 속에서 행복한 내일을 꿈꾸면 좋겠습니다.
https://petitions.assembly.go.kr/status/onGoing/14CBB7A970AA6B3DE064B49691C1987F
TNBC는 일반 유방암과는 전혀 다르죠.
그나마 표적치료제가 나왔다는데 잠시나마 위안이 됩니다.
동의완료했어요.
아내분에게 신의 가호가 깃들기를 기도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드립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