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위 보수는 매국노를 계승하였으므로 그들이 토착왜구 행태를 보이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소위 진보도 조선총독부 소설을 추종한다. 강단유사사학에 속하지 않는 진보 지식인이라면 강단유사사학 해체를 주장해야 하는데, 우리나라의 소위 진보 지식인들은 강단유사사학을 명시적으로 옹호하거나 강단유사사학에 아무런 비판도 하지 않음으로써 강단유사사학 생태계의 구성부분이 되고 있다. 그 대표적 인물이 유시민이다. 유시민은 박유하의 처벌을 반대하여 서명한 사람이다.
유시민은 역사에 관심이 많다. 그는 역사 지식이 부족한 사람은 모든 분야의 지식이 부족할 가능성이 많다고 말하였다. 그의 역사책은 베스트셀러이다. 그가 쓴 역사책은 「거꾸로 읽는 세계사」, 「나의 한국 현대사」, 「역사의 역사」, 「내 머리로 생각하는 역사 이야기」이다. 이렇게 역사에 관심이 많고 역사를 중시하는 사람이 우리 나라 역사의 왜곡 날조에 대해선 침묵하고 있다. 그는 기득권 역사날조 세력에 영합하기 위해 모른 척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그의 첫 역사책이 ‘거꾸로’이며, 달착륙 음모론에도 낚인 적이 있는 만큼, 그가 한사군 평양설이나 임나=가야설을 비판적으로 검토하지 않았을 가능성은 거의 없다. 그는 아마 장사하기 위해 기존 한국사 날조세력의 날조를 눈감아주고 있을 것이다. 그가 만약 한국사 날조를 날조가 아닌, 과학적 객관적 역사로 생각한다면 더 문제이다. 그가 바보라는 증거가 되기 때문이다.
지식인이라면 조선총독부 소설이 역사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것을 용인해선 안 된다. 그러나 우리 사회의 소위 지식인들은 강단유사사학에 빌붙어 장사하기 위해 기득권에 굴종한다. 나아가 강단유사사학에 대항하는 이들에게 환빠딱지를 붙이면서 유사사학의 선봉대를 자처한다. 학술적 토론이 올바르게 진행되고 있는지 감시해야 할 사람들이 역사학과 교수라는 권위에 위축되어 토론의 장을 마련하지 않는다. 그러면서도 해방 후 이승만이 매국노들을 청산하지 못했다는 말을 하는, 이중적 모습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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쪽빠리여?
짱깬지 쪽빠린지 구글에 검색글 남기려고 요즘 애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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