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여러 플랫폼에서 현재 배달을 하고있는 배달 기사입니다.
너무 억울한 일이 있어서 뉴스나 다른 게시판들에 보배드림이 그렇게 좋다해서 이렇게 글을 한 번 남겨보려고 합니다 ㅠㅠ
9월27일 금요일 쿠팡이츠 정산날 이였는데요 개인적인 문제로 인해서 9월26일 오전에 사용하던 계좌가 입출금 정지가 되면서
여러 플랫폼들 입금 계좌를 변경 했습니다.
다른곳들은 문제없이 정산이 되었고 배민같은 경우에는 계좌 변경할 떄 새벽1시 이전에 바꿔야 정상적으로 정산이 되니 그전에
꼭 바꾸라는 문구가 떠서 바로 알아보고 변경했구요 쿠팡이츠 같은 경우에는 어떠한 내용도 뜨지 않았으며 돈이 들어오겠지
하고 기다리고 있던 입장 이였습니다. 근데 오후5시가 되서 돈이 들어오지 않아서 쿠팡이츠에 전화해보니 계좌를 변경 한 경우에는
다음 정산일인 즉 10월 7일에 들어온다는 얘기였습니다. 다들 돈 들어오면 어디내고 낼거내고 여행계획이 있다면 여행갈떄 쓸돈
이런 돈 계획을 짜실텐데 저도 마찬가지였고 이런일들이 다 문제가 생겨서 전화로 얘기를 하였습니다.
제가 사용하던 계좌가 문제있는걸 알고 정산일자 전에 미리 계좌를 변경했는데 왜 제가 이러한 피해를 봐야하는거죠??
라고 얘기하니까 돌아오는 답변은 정상적인 정산을 받으시려면 9월18일~9월24일 중으로 변경을 했어야 한다고 하는겁니다.
그래서 제가 그런 내용들은 어디에 나와있죠??? 심지어 계좌 변경할때 이러한 내용도 뜨지도 않았습니다.
돌아오는 답변은 저희 쿠팡이츠 정책 사항이므로 기사님께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라는 내용이였습니다.
제가 일하고 돈을 받는 일인데 이러한 내용을 제가 모르고 있고 어디서도 알 수 없는 일인데도 말이죠
그래서 저도 제가 지금 떙깡을 부리는거냐 이런 내용을 어디서도 알 수도 없는 부분이고 제가 제돈 받는 일인데 그런
내용하나 확인도 못하는내용아니냐 라고 말씀을 드리니 이거 우리 정책이니까 그냥 너잘못 누가 너 개인사정으로 계좌 바꾸
래?? 너가 피해봐라는 식으로 얘기를 하면서 10월7일에 우리는 그떄 돈 줄거니 너 알아서해 라는 식으로 얘기를 하더군요..
제가 왜 그때 돈을 받아야 하냐 나는 최대한 빠른 진행을 원하고 정산관련해서 담당자랑 얘기할 수 있게 해주면 되는거 아니냐
라고 말하니까 상급자랑 연락해 드리도록 한다고 하더군요 그러고 10시가 다되서 통화하는데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상급자란 분한테 연락이 왔고 심지어 정산관련 담당자도 아니고 같은내용 같은말을 하며 이런내용 관련해서 담당자 연결
해주면 되는거 아니냐 왜안해주냐 라고 하니 기사들과 담당자를 연결 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럼 도대체 누구한테 문의하고
당장 여기랑 해결도 안되는데 아무것도 안해주고 안된다만 통보하고 갑질 아닌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제가 어디서도 알 수 없는 내용이고 계좌변경당시에도 이러한 내용이 하나도 없었는데 돈이 안들어와서 전화하니까 이렇게 전
화 주셔도 바뀌는건 없고 경험해보면 안다라는 식의 운영아닌가요??
라고 얘기하니까 법적으로 문제 전혀없고 우리가 안준다는것도 아닌데 10월7일에 준다는데 왜 뭐가
문제냐 이런식으로 얘기하는데 도대체 이게 갑질이 아니면 뭔가요... 당장 월말이라 사용계획이 다 있는데 이런 부분에 문제생
기고 평상시에 배달 관련되서 문제가 생겨도 제대로 연결도 안되고 알아서 처리해라라는 방식이여도 그냥 넘어갔는데
돈관련되서 이런일이 생기니까 너무 스트레스네요.... 너무 힘들고 스트레스 받아서 이렇게라도 글을 올려 봅니다 형님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올린다고 달라지는게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이로인해서 쿠팡이츠 타시는 분들..
저와같은 답답함과 여러 문제들 많으셨을 텐데요... 꼭 많은 분들이 알고 이내용에 공감하고 정상적인 운영이 되면 좋겟네요..
감사합니다.
덩치가 크면 작은 서류작업이라도 오래걸려요
그 금액이 정말 급한거였으면 미리 잘 확인을 하셨어야…하는거 같은데요
범죄에 이용이되었거나
채권채무로인해 압류가 되었다는건데
빌린돈 안갚으셨어요?? 왜 정지가 되었죠?
정지된게 본인탓인데 안준다는것도 아니고 다음주 준다는데 쿠팡이츠가 무슨갑질?
이해가잘...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