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영등포로터리
바뀔 영등포 로터리
길게 뻗은 고가차도 아래, 여러 갈래로 길이 갈라집니다. 하루 약 12만 대 차량이 쉴 새 없이 지나다니는 곳. 복잡한 신호체계까지 겹쳐 '마의 구간', '블랙홀'로 불리는 영등포로터리입니다. 2017년부터 3년 동안은 전국에서 교통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한 구간이었습니다. [박우람/서울 영등포구 : "신호도 복잡하다 보니까 차들이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어서 가다가 그냥 서버리는 경우도 많고 어디로 갈지 몰라서. 항상 많이 막혀 있어요."] 영등포로터리가 48년 만에 대변신에 나섭니다. 우선 폭 15m, 길이 280m에 달하는 고가차도가 철거되고, 여섯 갈래의 입체교차로를 다섯 갈래 평면교차로로 바꿔 차량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영등포역과 여의도까지 버스 중앙차로를 잇고, 7500㎡ 규모의 공원과 빗물펌프장도 조성합니다. [진재섭/서울시 방재시설부장 : "총 12개 차선, 좌회전, 우회전(차선까지)해서 상당히 폭이 많은 그런 차선들이 확보되고 그렇게 되면 차량의 통행과 보행자의 안전과 그리고 편익 시설들이 많이 설치가..."] 2026년 6월 완공이 목표. 서울시는 공사 동안에는 교통 혼잡이 불가피하다며, 국회대로나 여의대방로, 노량진로 등으로 우회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360번 등 9개 버스 노선과 정류장도 변경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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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타임스퀘어에 한달에 한두번 가는데 마의 구간인 영등포 로터리에요.
거기가면 제가 처음갔을때의 그 혼돈이 기억나 거길 처음 와본 초행길 분이나 초보운전자가 혹시나 날 치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죠...
여기 고가다리 없애고 구불구불한 구간 확 편다니 다행이긴 한데
공사기간동안 얼마나 혼잡할까 그 정체 때문에 그 근방 마포 여의도 신길까지 얼마나 막힐까 벌써부터 걱정이 되네요.
저짝 도로 복잡하기로 알고 있어소, 영등포, 여의도, 구로 아예 안가우@_@히히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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