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모델 사면 문제 없겠지만 금액적은 문제로 가솔린에 7단 DCT 차량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저단에서 말타기 현상이 너무 심하다는 얘기가 있는데
그러면 어떤 모드를 쓰는게 그마마 나을까요?
에코 - 빠르게 저단에서 벗어날수 있음
스포츠 - rpm을 많이 사용해서 잦은 변속을 줄일수 있음
물론 저 위에 두개는 제 뇌피셜로 생각한건데
실제론 어떤가요? 어떤 모드가 더 말타기 현상을 줄일수 있을까요?
하이브리드 모델 사면 문제 없겠지만 금액적은 문제로 가솔린에 7단 DCT 차량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저단에서 말타기 현상이 너무 심하다는 얘기가 있는데
그러면 어떤 모드를 쓰는게 그마마 나을까요?
에코 - 빠르게 저단에서 벗어날수 있음
스포츠 - rpm을 많이 사용해서 잦은 변속을 줄일수 있음
물론 저 위에 두개는 제 뇌피셜로 생각한건데
실제론 어떤가요? 어떤 모드가 더 말타기 현상을 줄일수 있을까요?
1단에서는 2단넣고 대기중이고
2단에서는 3단넣고 대기중인데
속도줄여버리면 3단빼고 1단넣느라 시간허비하고 미션바쁘죠
가다서다가다서다 이런환경은 미션에 극악스트레스를 줍니다
저RPM에서 미션슬립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토홀드가 없으면 D에서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뗀후 반박자 후에 꾸욱(약간) 악셀을 밟으세요 그때 중립에서 D로 물립니다 DCT는 정차시에 중립모드로 바뀌어있습니다
수동차량 출발시 후까시 넣는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울겁니다
울렁댈 때도 악셀을 고정으로 밟을수 있는 스킬이 중요 합니다.
궁뎅이 시트 뒷쪽으로 잘 붙이고 앉아서 발컨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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