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때부터 차를 좋아했고 고등학생때 보배드림을 알게 되서 매일 눈팅만하다가 지금은 어느덧 아이 둘 아빠에 나이 40 을 바라보고 있는 회원입니다.
이런곳에 글을 쓰는것도 사실 글 주변이 없어서 써본적이 거의 없는데 요새 너무 힘들다 보니 답답한 마음에 회원님들께 힘을 얻고자 용기내서 써봅니다.
저는 식자재쪽에서 직원 2명을 두고 일을 하고 있습니다. 경기는 항상 좋지 않았지만 올해 초부터 급격하게 나빠지면서 매달 600~900만원정도 마이너스가 나더라구요....
어째든 사업은 유지 해야되고 직원들 급여는 어떠한 경우에도 밀리지 말자는 마인드가 있어서 처음 몇달은 모아둔 돈으로 버티고 버티다 결국에는 여러군대에서 대출을 받아 유지를 했습니다. 이제 다음달이면 거의 1년 가까이 제가 벌어가는건 없고 오히려 빛만 5천만원 가까이 생겼더라구요...이런상황까지 오니 이제 그만 내려놓고 싶은 마음이 너무 크게 다가 오네요....주변에서는 그래도 이정도까지 버텼으니 조금만 더 버티면 곧 좋아지지 않겠냐 조금만 더 버텨보라고 하는데 너무 힘드네요....이번달도 계산해보니 600만원정도 마이너스가 났습니다. 기대출이 많아 이제 모든 은행에서도 대출이 불가하다 그러고 신용등급도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카드사에서 한도도 전부 하양시킨다고 연락오는데 참 암담하네요....
지금 상황을 어떻게 헤쳐나가야할지 너무 고민입니다. 저처럼 자영업 하시는 회원님들은 이런상황에서 어떻게 이겨내셨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적자 원인이 그 고객수가 점점 줄어든 거라면.. 진지하게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쿠팡과 네이버 같은 온라인 유통시장의 폭발적 성장으로 시장 전체의 오프라인 매장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외곽의 대형마트 마저도 못 버티고 폐점하고 있는게 보이실 겁니다.
님 사업유형을 정확히 몰라서 제가 잘못 판단하고 있을수도 있으니 ..오해는 없기 바랍니다.
사업장 규모를 줄이더라도 혼자해보세요
노하우야 있으니 언제든지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만 불어나는 빚을 희망고문으로 계속 늘려선 안된다 생각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