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며칠 전 올뉴말리부 19인치 차량에 타이어를 교체했습니다.
처음에는 타이어에 펑크가 나서 방문했는데, 타이어가 오래돼 바깥쪽이 심하게 손상되어 펑크 수리가 불가능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차량은 약 8년 6만 키로 정도 주행했습니다.)
타이어 교체는 처음이라 가게에서 추천해준 대로 24년식 던롭 에나세이브 245/40/R19 모델을 추천 받았으며
4짝 교체 부가세 포함하여 210만원을 결제했습니다.
교체 후 지인들에게 타이거 교체가 원래 이렇게 비싼거냐 식으로 물어보니 가격이 비싸다는 의견을 들었습니다.
그 후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같은 모델 교체 후기를 보고 너무 가격이 높게 측정된거 같아서 사장님께 환불 말씀드렸습니다.
(년식은 다를 수 있음 )
이미 집까지 주행한 상태라 환불이 어렵다는건 알아서 가격을 조율해보려 했습니다.
업체에서는 이 가격이 맞다라는 식으로 계속 얘기를 했고, 입고 가격에 대한 증명이나 확인도 불가능하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같은 모델로 싸게 구입해오면 그거에 대한 금액을 환불해 주겠다라고 얘기를 하더라고요.
이 과정에서 언쟁이 생기기도 했고 더 이상 협의가 진행되지 않아 전화 통화를 종료했습니다.
현재 제가 알아본 결과로는 타이어 교체 비용이 지나치게 높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실제 해당 모델 가격의 타당성 여부와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
많은 조언 감사합니다. 알아보지 않고 교체한 제 잘못도 인정합니다.
댓글을 보니 같은 업체에서 비슷한 사례가 있었다고 하네요.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3250476
혹시 저와 같은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훌륭한 업체는 홍보하겠습니다.
ㅋㅇ타이어 신촌점
와...내가 본것중에 역대급이네
근데 애초에 타이어 고를때 견적을 말해줬을터인데...
꼭 가서 사업체 경영방법 배워보고 싶습니다.
열심히 일하는 업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보고 업체 추천도 해봐야 겠네요.
저건 아닌거같은데..
사기를 처도 적당히 해처먹어야지
과하게 해처먹으면 신고당해야함
서울경기권에 6개 매장이 전부이긴한데, 평택점 빼고는 전부 후기 미제공이네요..
이제 문닫아야지
눈탱이 맞은거는 맞는데 소비자가로 우기면 사기는 아닙니다.
님이 그냥 무지한겁니다.
뭔가를 살려면 좀 알아보고 다니세요.
여기와서 징징된다고 바뀌는거 없습니다.
얘네가 뻔뻔하게 다른곳에서 사오면 환불해준다고 자신있게 말하는 이유는 딱 하나입니다.
던롭EC504 모델 자체를 ㅋㅇ타이어에서 본인들 매장만 공급받을수 있게 계약을 맺은거라
다른 일반 타이어가게들은 취급자체가 안됩니다.
아주 10새ㄲ1들이죠
공장도가 576,100원 할인률 평균55~60퍼 대략 원가 4짝 100만원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