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 01월에 입대했던 사람입니다
저는 단번에 붙었는데 저보다 스펙 더 좋던놈은 4번떨어져서 땅개갔어요
기준은 저도 모르겠네요
진짜 제대로 운전하고싶으시다면 지금 운전병 취소하시고
특수차량 운전병으로 다시 지원하세요
저 운전병 하면서 특수차 모는애들 진짜부러웠습니다
참고로 306보충대 지원해서 3야수교가서 대형반 갔다가 KH179 견인포병가서 K711몰면서 개고생핬습니다 ㅠㅠ
운전병 깐돌이라고들 하는데 그건 보병운전병 이야기고
보병이랑 포병은 달라요
포병 개고생합니다
그거하면서 군지사애들 보면서 개부러워했습니다
2008년 4월에 1종보통 따자마자 306보충대 운전병으로 지원했었습니다. ㅎ
그래서 7월달에 오히려 운전병 900명 모집에 800명밖에 지원이 안되서 그냥 입대한 기억이 있네요..
철원 6사단 훈련소 갔다가 가평에 3야수교로 가서 OMR 카드에 경력 4개월 체크하고 그랬더니 대형반으로 빠졌습니다.
오히려 운전경력이 꽤 되거나 나이가 있는 병사들은 레토나(소형) 반으로 갔고 1~3개월은 중형반 그 이상에서 애매한 사람들은 대형반으로 빠졌던 기억이 나네요.. 야수단 신막사(새로지은곳)에 2주정도 있다가 야수단본부로 가서 3주정도 지내다가 면허시험 보고 수기사 8전차로 전입했었습니다. 가서 이등병까지는 두돈반 몰았구.. 일병 달자마자 미니버스(카운티) 1년 좀 넘게 몰다가 수리부속 계원으로 있다가 전역했습니다.ㅎ
각 부대마다 특성이 있겠지만 전차대대는 전차병이 많이 대우받았었구.. 운전병은 그냥 운전기사 역할 많이 했습니다. 나중에 짬좀 차면 레토나던 닷지던 그냥 해볼수 있어서 많은 경험이 되었던거 같구 운전병들은 수송관님에게 스트레스 많이 받습니다. ㅋㅋ 갈구고 욕하고ㅋㅋ 그게 다 그때는 싫었는데.. 어쩌면 그래서 사고가 안났던것 같아요.. 군기가 세야 자만하지 않고 긴장하면서 운전하니까요..
94년 운전병 한번떨어지고 김일성 죽고 며칠뒤 7월에 입대 , 제3야수교 ㅡ 1기갑여단 15전차대대 운전병 출신입니다. 군생활 동안 많은것을 얻었는데 , 수송부출신 7명이 봄.여름.가을로 전국여행 다니고 한달에 한번 계모임 하고 ㅡ 좋은 친구들을 얻은게 군생활 최고의 수확입니다^^
@이마트
우선 버스가 육공에비해 승차감도 좋고ㅋㅋㅋㅋ 대형면허가 나온다는게 메리트죠
여름에 에어컨틀고댕기고 육공은 앞유리창열고댕기고ㅋㅋㅋㅋㅋㅋㅋ 버스가 좋져 저는 진짜 버스끌고싶었는데 완전 예하부대로가서 대대 카운티한대.. 저는 포병 포대로전입을가서;;;;; 버스가 제일 할만할꺼에요 대신 대형반가서 견인포병 공병 이런데가면 ㅈ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허리디스크도 많이걸리더라구요 저도 허리디스크 걸려서 전여갷ㅆ서요
크게 말해서 경력을 많이 적으면 경차량운전병으로 뽑히구요 (주특기번호 2811)
경력을 적게 적으면 중차량 운전병으로 되는겁니다.(주특기번호 2813)
(특수차량 운전병재외) 특수차량운전은 따로 지원해야하고 버스운전병은 주특기 번호2812 이라고 따로있네요
공부하는 과가 자동차학과 인거라면 그에 대한 자격증 재시하시면 정비병으로 갈 확률이 더높은데 ㅎ
아무쪼록 편할거란 생각 가지고 간 사람은 힘들었다라는 기억이있구요
저같은경우엔 맨날 유격할거야! 라는 생각으로 가서 오히려 군생활이 재밋었던기억이있네요
1호차 운전을 상병 말호까지 하다가 내무반 내려오니 정말 천국이었떤기억이 ㅎㅎ
사단장 운전은 어려운게 아니나 처음에 약간 긴장감? ㅎㅎ 그리곤 sm 타고 다녀서 좋았네요 ㅎ
ㅇ ㅏ기억난다~~~ 대령들이 사단장도 안탄 혼자타고있떤 나에게 경례하던모습이~~
2번 떨어지고(밀리고) 원래 지원 한 날짜에서 3달 지나서 입대 했습니다.
선발 기준은 잘 모르겠고, 생각보다 많은 인원이 지원하는걸로 알고 있으니 넉넉히 시간을 두고 기다리세요.
저는 단번에 붙었는데 저보다 스펙 더 좋던놈은 4번떨어져서 땅개갔어요
기준은 저도 모르겠네요
진짜 제대로 운전하고싶으시다면 지금 운전병 취소하시고
특수차량 운전병으로 다시 지원하세요
저 운전병 하면서 특수차 모는애들 진짜부러웠습니다
참고로 306보충대 지원해서 3야수교가서 대형반 갔다가 KH179 견인포병가서 K711몰면서 개고생핬습니다 ㅠㅠ
운전병 깐돌이라고들 하는데 그건 보병운전병 이야기고
보병이랑 포병은 달라요
포병 개고생합니다
그거하면서 군지사애들 보면서 개부러워했습니다
트레일러 축도 같이 조향되드라구요
그닥 어려워 보이진 않았습니다
사제차량 몰게될 확률은 추레라가 월등히 높습니다
일반운전병 하셧다가 저처럼 개고생하실수도 있어요 ㅋㅋㅋㅋ
그래서 7월달에 오히려 운전병 900명 모집에 800명밖에 지원이 안되서 그냥 입대한 기억이 있네요..
철원 6사단 훈련소 갔다가 가평에 3야수교로 가서 OMR 카드에 경력 4개월 체크하고 그랬더니 대형반으로 빠졌습니다.
오히려 운전경력이 꽤 되거나 나이가 있는 병사들은 레토나(소형) 반으로 갔고 1~3개월은 중형반 그 이상에서 애매한 사람들은 대형반으로 빠졌던 기억이 나네요.. 야수단 신막사(새로지은곳)에 2주정도 있다가 야수단본부로 가서 3주정도 지내다가 면허시험 보고 수기사 8전차로 전입했었습니다. 가서 이등병까지는 두돈반 몰았구.. 일병 달자마자 미니버스(카운티) 1년 좀 넘게 몰다가 수리부속 계원으로 있다가 전역했습니다.ㅎ
각 부대마다 특성이 있겠지만 전차대대는 전차병이 많이 대우받았었구.. 운전병은 그냥 운전기사 역할 많이 했습니다. 나중에 짬좀 차면 레토나던 닷지던 그냥 해볼수 있어서 많은 경험이 되었던거 같구 운전병들은 수송관님에게 스트레스 많이 받습니다. ㅋㅋ 갈구고 욕하고ㅋㅋ 그게 다 그때는 싫었는데.. 어쩌면 그래서 사고가 안났던것 같아요.. 군기가 세야 자만하지 않고 긴장하면서 운전하니까요..
신체급수 정도로 판별했었네요..
후방 신교대 지원해서 한 3:1 정도 나왔는데 1단계 2단계 그냥 들어갔네요
벌써 20년이나 흘러버렸네요
그래도 운좋게 한번에 붙었네요 야수단가서 조사같은거하는데 운전경력 이런거 저런거 많이합니다..
거기가셔서 경력은 최대한 부풀리시는게 좋은거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ㅋㅋㅋㅋㅋ 소형반(대표적 레토나)도 좋지만 정신적으로..ㄷㄷ 대형반이 제일좋은거 같아요 운좋으면 버스몰고 대형면허나오고ㅋㅋㅋㅋㅋ
우선 버스가 육공에비해 승차감도 좋고ㅋㅋㅋㅋ 대형면허가 나온다는게 메리트죠
여름에 에어컨틀고댕기고 육공은 앞유리창열고댕기고ㅋㅋㅋㅋㅋㅋㅋ 버스가 좋져 저는 진짜 버스끌고싶었는데 완전 예하부대로가서 대대 카운티한대.. 저는 포병 포대로전입을가서;;;;; 버스가 제일 할만할꺼에요 대신 대형반가서 견인포병 공병 이런데가면 ㅈ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허리디스크도 많이걸리더라구요 저도 허리디스크 걸려서 전여갷ㅆ서요
운전병만400명뽑았어요ㅡ.,ㅡ강제는 아니고 지원이였구요
저도 훈련소에서 간단히 직진 후진 테스트받고 중형 2수교가셔 교육받고 운전병 됐습니다.
학생군사학교서 버스몰다 전역했습니다. ㅋㅋ
저또한 04군번으로 운전병지원해서 갔구요.그때기억이 입소대대에서 운전경력적었던 기억이 나네요
저같은경우는 경력이좀있었던터라 후반기 야수교가서 레토나를 몰았구요.
자대배치받고 이등병때 (수방사예하사단) 수송관 태우고 서울한바퀴 순회 하곤
자대배치 받은지 8일만에 1호차 운전병 부사수를 하다 한달만에 1호차 운전병이 된케이스였는데요.
크게 말해서 경력을 많이 적으면 경차량운전병으로 뽑히구요 (주특기번호 2811)
경력을 적게 적으면 중차량 운전병으로 되는겁니다.(주특기번호 2813)
(특수차량 운전병재외) 특수차량운전은 따로 지원해야하고 버스운전병은 주특기 번호2812 이라고 따로있네요
공부하는 과가 자동차학과 인거라면 그에 대한 자격증 재시하시면 정비병으로 갈 확률이 더높은데 ㅎ
아무쪼록 편할거란 생각 가지고 간 사람은 힘들었다라는 기억이있구요
저같은경우엔 맨날 유격할거야! 라는 생각으로 가서 오히려 군생활이 재밋었던기억이있네요
1호차 운전을 상병 말호까지 하다가 내무반 내려오니 정말 천국이었떤기억이 ㅎㅎ
사단장 운전은 어려운게 아니나 처음에 약간 긴장감? ㅎㅎ 그리곤 sm 타고 다녀서 좋았네요 ㅎ
ㅇ ㅏ기억난다~~~ 대령들이 사단장도 안탄 혼자타고있떤 나에게 경례하던모습이~~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