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대배치 받으시고 뻐쓰 받으셨군요... 저도 뻐쓰운전병 하고싶어서 6년전에 운전병으로 입대했다가 어쩌다보니 수송관이 되어있는 요상한 군생활을 했지만요;;; 뻐쓰는 딴거없고 사람이 몇십명이기 때문에 안전과 관련된것만 유의하시면 됩니다. 과속 안 하고, 브레이끼하고 조향쪽 체크 잘하면서 안전운전하시면 무사전역 가능하실껍니다... 배기브레이크는 엔진 배기라인에 샷다를 하나 달아서 배기가스 라인을 약간 막아서 엔진의 정상적인 회전을 조금 줄인다고 해야하나? 그런 식으로 하기 때문에 너무 심하게 많이 쓰면 엔진쪽에 부하가 걸리긴 하지만, 사람이 타는 버스의 특성상 사람의 목숨보다 소중한건 없기 때문에 배기로 줄이면서 막판에 풋 살살 쓰시는 식으로 하시면 될껍니다... 물론 배기 많이 써서 엔진 작살났다는 소리도 못 들었었고, 엔진이 작살이나면 속도가 줄어들면서 멈추기때문에 천천히 옆으로 빠져서 멈추면 되는데 브레이크 작살나면 다 죽기 때문에 전 수송관시절 배기 되는차는 무조건 배기 쓰라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뻐스가 어떤 차종이신지는 잘 모르겠지만 만약 카운티 운전하신다면 주의사항이 더 늘어납니다만 너무 길게 쓰는것 같아서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쪽지 주세요~
@신세계이마트 HPB달린 카운티면 브레이크가 언제 말썽부릴지 모르니까 체크 잘 하셔야하고, 카운티는 기본적으로 브레이끼 어마어마하게 밀리고, 시끄러우며, 뒤에 타는 사람들 승차감을 생각해서 포장이 조금이라도 엉망이면 정말 굼벵이 뺨치는 속도로 천천히 다녀야만 뒤에 타는사람들이 욕을 안 합니다;;;
저도 수송중사로 제대했지만 과속안하면됩니다.유지비 꼬박꼬박나오니 정비잘하시구요. 배기는 쓰라고만든겁니다.자주쓰는건 좋지않다고 들었지만 급하면 씁니다...
평지에서도 배기 잡을땐 잡아요... 제가 몰고있는 5톤차 21년됬는데도 아직 배기 잘듭니다 ㄷㄷ 10초이상 계속 쓸때는 중간에 한번 쉬어주고 다시 키라고 배웠네요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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