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r125 는 태국혼다고 코멧은 스즈키 기술을 베이스로 효성에서만든 바이크입니다 95년을 마지막으로 스즈키 계약 만료인데 그 당시 국내 효성스즈키 TN1125 감마125 , GS125 크루즈 등과 비교할때 여러면에서 오히려 코멧이 낫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도심주행은 cbr125가 낫구요 초보자가 드래그하면 거의 CBR125가 이기고 둘 다 전문가가 타고 드래그 하면 코멧125가 무조건 이깁니다 (단, 코멧 네이키드 아닌 신형R 형식, 네이키드는 주행풍때문에 조금 떨어짐) CBR125는 단기통 코멧은 2기통이며 성격이 매우 다른바이크라 같은 상황을 비교한다면 모를까 이건좋고저건 좋지않다 라는글은 좀 맞지 않지만 125CC는 단기통이 합지적인건 맞지요 전80년중반부터 국내에 다니는 125 는 전부 가져보았고 (대배기량제외) 지금도 가지고 있죠 "CBR125는 모든면에서 안정적" 이라 표현아면 맞고 "코멧125 는 매니아적" 이라 표현하고 싶네요 타는재미는 저회전은 빌빌대고 고회전에서 시원하게 치고나가는 2기통인 코멧이 재밌습니다. 내구성도 나쁜건 아니고 유지비는 둘다비슷하고 기름은 코멧이 조금더먹고 진동은 코멧이 더 없습니다 배달용은 CBR이 절대적으로 좋지만 자가용이라면 코멧도 좋습니다
당연 혼다져
모든것은 가격에서 바뀝니다. 여유가 되시면 CBR가시고 돈이 없으시면 코멧가셔도 무방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코멧이 나쁜건 아니니깐요~!
각자 서로 장단점이 있어서 어느게 좋다고 딱 잘라 말할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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