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차는 아니고요... 회사찬데... 2016년 1월에 구매했습니다. (정확히는 15년 12월 말...)
이제 13개월 됐네요.. 차는 약 3만키로 가까이 주행했습니다.
주차하거나 후진해서 차를 뺄때, 유턴 등을 할때 핸들을 많이 돌려 차를 움직이다 보면
앞바퀴쪽 에서 '뚝' 하는 소리와 진동이 느껴집니다.(전진 및 후진 모두)
마치 바퀴축이 부러지는 듯한 느낌과 소리가 나는데 차가 흔들리기도 하고요 살짝 바퀴가 미끄러지는 느낌도 있습니다.
전에 부터 그런 증상을 느꼈는데 겨울이 되면서 유난히 심하게 소리도 나고 흔들림도 심합니다.
서비스센터에 전화했더니 겨울철에만 나타나는 현상이라면서 요즘 그런 문의가 많이 오는데
차에 이상이 있는게 아니라 바퀴와 노면의 마찰에 의해서 일어나는 현상이라고만 합니다.
노면에 맞닿은 타이어 부분이 얼었다가 움직이면서 나타나는 소리라고 하더군요
(겨울철에만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하는데 기억에는 여름, 가을에도 그런 증상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차를 판매한 딜러는 바퀴가 좌우로 움직일때 90도 각도가 살짝 누워서 좌우 회전을 하는데
그때 타이어가 살짝 씹혔다가 풀리면서 나는 소리라고 하면서
자기차도 그렇고(딜러도 벤츠 탑니다) 다 그런 소리가 난다고 대수롭잖게 얘기합니다.
다른 서비스센터에서는 유턴시 회전반경을 줄이기 위해 다른 차보다 바퀴가 더 많이 회전 하다보니
그 과정에서 나는 소리라고도 하더군요..
겨울용 타이어를 장착하면 증상이 완화된다고도 하고요 (현재는 4계절용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벤츠 타시는 분들.... 이런 증상 있으신가요?
아님 다른 4륜구동 차들도 이런 소리가 나나요?
이런 증상에 대해 아시는 분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윈터타야끼면 없어집니다
윈터타이어로 바꾸시거나 날이 풀리길 기다리셔야할듯
나긴 뭐가나 고장이지.
타이어 찝히는 소리랑 위에분 증상은 틀리다.
겨울때라 할지라도 타이어 열 오르면 사라지고요.
미끄러운 주차장 같은데서 유독 심하게 납니다. 노면상태가 괜찮은 곳에서는 또 괜찮고요. 접지력이 없어서 그런 게 맞는 거 같습니다.
저도 첨에 이와 관련해서 국게에 문의 했더니 알찬 정보글이 많이 올라왔었죠.
님 쓰신글을 보려고 했는데 쓰신글이 너무 많아 찾기가 힘드네요.
억대 수입 고급차에서는 당연한 증상이라고 하니....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