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게 젖문가 분들께서 경악하시는 현대차의 브레이크 성능
패드교환으로 확 달라진 성능을 보여주나요!?
얼마전 본의아니게 거의 풀브레이킹 수준의 급정거를 했습니다
싼타페dm이고요... 느낌이 좆지 못했습니다...
신뢰 할 수 없는... 제동능력이였습니다
아.. 물론 일반적인 상황에서 제동능력에 크게 불만없었습니다.
위급시 풀브레이킹은 좀 실망이네요....
역시 좋은차나 좋은남자는 위급상황시 대처를.... 필요할때
팍팍팍 팍팍 서줘야....
질문은 제목 그대로 패드교환으로 얼마나 좋아질까요
상x 하x론 이제품 해보려는데 정말 현대 순정보다 좆나요!?
좀 더 타고 존놈으로 바꿔 볼께요 ㅋㅋ 그전에 싸게먹히는 패드부터좀... ㅋㅋㅋ
크게 기대는 하면안됨
로터 사선이나 타공가시는게
가격대비 체감상 젤좆습닏
비슷한 수준의 사제패드로 교환하셔서 그런게 아닐가 생각해봅니다..
그게 아니라면 시트를 앞으로 당겨서 앉지 않아서..+_+
패드만 교체해도 탁월하게 좋아집니다..
상신제품으로 하신다면 하드론Z, 프릭사로 하신다면 프릭사S1정도가 적당할것 같네요..
알스타즈 R1정도로 교환하신다면 급제동시 브레이크에서 불꽃이 튀는것도 볼수가 있습니다..+_+
순정패드에서 하드론이나 프릭사프리미엄으로 바꾼다고 단발성 제동에서는 큰 차이가 나는것은 아니고 연속된 강한 제동에서 브레이크패드의 열화에 의해 발생하는 페이드를 지연시켜서 제동력을 유지시켜주는데는 훨씬 낫습니다.
물론 평소에도 더 나은 마찰계수로 높은 제동력을 내어주는 브레이크패드도 있지만 타이어가 뒷받침해주지 않으면 전혀 소용이 없기에 이건 별개로 하고요.
그리고 DOT-3 브레이크액을 사용중이라면 DOT-4+로 교체해주시면 반복제동에서의 베이퍼락에 의한 제동력 저하를 지연시킬수 있으며 덤으로 낮아진 점도로 인해 브레이크의 피스톤 리턴 속도가 빨라져서 가다서다를 반복하는 주행에서 연료소모량도 조금 줄일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알아볼께요
ㅆ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