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9 현재로보면 정확하게 비교할만한 차량이 없는건 사실이고, 초기 시장인지라
아직은 이급 차량을 런칭하지 못하는 메이커도 많을거에요. 가격비교도 7인승 suv 전기차로 보면 비싸다면 비싸고 싸다면 싼 그런 가격대죠. 실출고 트림을 보면 7-8천 언저리 정도인데, 심미적 고급차 가격대 7천을 찍어버리니 그돈씨가 나오긴 하는거 같아요.
베터리 가격 떨어지는 앞으로 2-3년 뒤 정도가 7인승급 전기suv 본격적인 시장이 열리지 않을까 싶네요.
비단 현기가 아니어도 3열 SUV 전기차는 테슬라 모델 X만 출시한지 5년이 넘었고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졌지 천하의 EQS SUV도 판매량 째바리가 안되고 훨씬 저가형 7인승으로 나온 EQB도 째바리가 안됩니다. 이 시장은 그냥 모델 X의 독무대라고 봐도 무방하며 그 외 부스러기 긁어먹고 있는 폭스바겐 ID버즈가 있고, 북미에서는 리비안 R1이 요플레 뚜껑 정도 핥고 있다고 봐야죠. 게다가 모델 X 제외한 나머지 차들은 이제 나온지 1~2년입니다. 올해 갓 나온 EV9 따위는 안팔리는게 당연한 시장입니다. 시장 자체가요.
EV9이 국내에서 부진한 이유로는 예나 지금이나 그 돈이면 수입차 뭐 산다 이런 인식이 만연한게 아닌가 싶어요.
비단 현기가 아니어도 3열 SUV 전기차는 테슬라 모델 X만 출시한지 5년이 넘었고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졌지 천하의 EQS SUV도 판매량 째바리가 안되고 훨씬 저가형 7인승으로 나온 EQB도 째바리가 안됩니다. 이 시장은 그냥 모델 X의 독무대라고 봐도 무방하며 그 외 부스러기 긁어먹고 있는 폭스바겐 ID버즈가 있고, 북미에서는 리비안 R1이 요플레 뚜껑 정도 핥고 있다고 봐야죠. 게다가 모델 X 제외한 나머지 차들은 이제 나온지 1~2년입니다. 올해 갓 나온 EV9 따위는 안팔리는게 당연한 시장입니다. 시장 자체가요.
EV9이 국내에서 부진한 이유로는 예나 지금이나 그 돈이면 수입차 뭐 산다 이런 인식이 만연한게 아닌가 싶어요.
EV9 현재로보면 정확하게 비교할만한 차량이 없는건 사실이고, 초기 시장인지라
아직은 이급 차량을 런칭하지 못하는 메이커도 많을거에요. 가격비교도 7인승 suv 전기차로 보면 비싸다면 비싸고 싸다면 싼 그런 가격대죠. 실출고 트림을 보면 7-8천 언저리 정도인데, 심미적 고급차 가격대 7천을 찍어버리니 그돈씨가 나오긴 하는거 같아요.
베터리 가격 떨어지는 앞으로 2-3년 뒤 정도가 7인승급 전기suv 본격적인 시장이 열리지 않을까 싶네요.
가격대비 품질이라 생각합니다
가격대비 품질이 좋고 내구성이 좋으면 당연 많이 팔리지 가격은 높고 품질과 내구성이 떨어지는데 누가 구매합니까
그리고 보증수리라??? 수리가되야 보증수리죠 보증수리 받으러가면 해주지 않고 보증기간 지나면 알아서 다 수리해주니
누가 믿고 사겠습니까 기간지나면 돈이또 많이 들어가잔아요 각성좀 해야됩니다 니들이 안사면 어쩔건데 라는 마인드
아직은 이급 차량을 런칭하지 못하는 메이커도 많을거에요. 가격비교도 7인승 suv 전기차로 보면 비싸다면 비싸고 싸다면 싼 그런 가격대죠. 실출고 트림을 보면 7-8천 언저리 정도인데, 심미적 고급차 가격대 7천을 찍어버리니 그돈씨가 나오긴 하는거 같아요.
베터리 가격 떨어지는 앞으로 2-3년 뒤 정도가 7인승급 전기suv 본격적인 시장이 열리지 않을까 싶네요.
EV9이 국내에서 부진한 이유로는 예나 지금이나 그 돈이면 수입차 뭐 산다 이런 인식이 만연한게 아닌가 싶어요.
7인승이라서 경쟁상대가 없는 급이라는점에서 본다면 그래도 비싸다가 너무 크다는거죠
내연기관 7인승SUV들과 갭차이가 너무 크기도 컸고
럭셔리로 본다면 기아 라는 브랜드가 많이 아쉽죠
심지어 럭셔리 브랜드들의 대형급 SUV들보다 비싸거나 비슷한 수준인데...
럭셔리를 원하는 고객들에겐 기아가 어울리진 않았던거 같네요
나머지는 다 공감합니다.
특히 저는 디자인이 정말 싫어요. 일제차들 만큼이나 이상하게 생겨서.
요즘 현기는 엉망
EV9이 국내에서 부진한 이유로는 예나 지금이나 그 돈이면 수입차 뭐 산다 이런 인식이 만연한게 아닌가 싶어요.
아직은 이급 차량을 런칭하지 못하는 메이커도 많을거에요. 가격비교도 7인승 suv 전기차로 보면 비싸다면 비싸고 싸다면 싼 그런 가격대죠. 실출고 트림을 보면 7-8천 언저리 정도인데, 심미적 고급차 가격대 7천을 찍어버리니 그돈씨가 나오긴 하는거 같아요.
베터리 가격 떨어지는 앞으로 2-3년 뒤 정도가 7인승급 전기suv 본격적인 시장이 열리지 않을까 싶네요.
7인승이라서 경쟁상대가 없는 급이라는점에서 본다면 그래도 비싸다가 너무 크다는거죠
내연기관 7인승SUV들과 갭차이가 너무 크기도 컸고
럭셔리로 본다면 기아 라는 브랜드가 많이 아쉽죠
심지어 럭셔리 브랜드들의 대형급 SUV들보다 비싸거나 비슷한 수준인데...
럭셔리를 원하는 고객들에겐 기아가 어울리진 않았던거 같네요
가격대비 품질이 좋고 내구성이 좋으면 당연 많이 팔리지 가격은 높고 품질과 내구성이 떨어지는데 누가 구매합니까
그리고 보증수리라??? 수리가되야 보증수리죠 보증수리 받으러가면 해주지 않고 보증기간 지나면 알아서 다 수리해주니
누가 믿고 사겠습니까 기간지나면 돈이또 많이 들어가잔아요 각성좀 해야됩니다 니들이 안사면 어쩔건데 라는 마인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