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 할때처럼 속도 없을때 핸들 돌리면 가끔씩 뿌드득 소리가 났었는데
센터에 문의해도 괜찮다고 해서 걍 타다가
오늘도 그런 소리가 났었거든요? 드드득
(전동 드라이버로 나사 박다가 빠가나서 헛돌때 같은 소리)
근데 그 직후 핸들감이 확실히 무거워지고
원상복구가 뭔가 한템포 느리게 됩니다.
차는 골프 6세대에요
일단 정비 잡아놓긴 했는데 원인이나 예상 비용 알 수 있을까요?
주차 할때처럼 속도 없을때 핸들 돌리면 가끔씩 뿌드득 소리가 났었는데
센터에 문의해도 괜찮다고 해서 걍 타다가
오늘도 그런 소리가 났었거든요? 드드득
(전동 드라이버로 나사 박다가 빠가나서 헛돌때 같은 소리)
근데 그 직후 핸들감이 확실히 무거워지고
원상복구가 뭔가 한템포 느리게 됩니다.
차는 골프 6세대에요
일단 정비 잡아놓긴 했는데 원인이나 예상 비용 알 수 있을까요?
지금 괜찮아여
판형 베아링이라 차체 하중을 받고 있으니, 대략 5만 정도에서 교체해 주는 소모성 부품이에요.
스트럿바를 해주면 베아링-쇼바-휠 내구성이 높아져요.
주행안정성도 좋아지구요. 아마도 가장 저렴한 가성비 튜닝일겁니다.
본넷 열면 양쪽 쇼바 위에 불룩 솟아 있는 부분이요.
사실 VW 정품보다 애프터 제품이 더 좋아요.
작업시간 1시간 정도고, 약 50만원 정도 할 겁니다.
여력이 되시면 한번 내릴 때, 쇼바 쪽 부싱류 점검하심이…
오늘 점검 받아보니 말씀하신 그대로 진단 해주네요
나기님 덕분에 점검 가는동안 이라도 걱정을 좀 덜었습니다.
친잘하고 자세한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잘 정비하셨다니 다행입니다.
마운트 체결 볼트는 self locking bolt로 3회 이상 재사용은 되도록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번에 새 것을 쓰지 않았으면 기억하셨다가 다음 수리에 교체하시면 됩니다. 방지턱 살살 다니시고 안전운전하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