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형님들 날씨추운데 옷따뜻하게 입으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지금 타는 싼타페dm을 오래타서 차를 바꾸려고 하거든요. 예전부터 봐오던 아테온이 마음에 들어서 중고로 사려고합니다. 19년식 9만정도 되었고 폭스바겐이라 그런가 감가때문에 거의 2300정도로 많이 내렸더라구요. 이걸로 사야겟다 마음먹고 친동생한테 얘기하니까 동생이 바보냐. 10만정비 다되어가니까 파는거다 오히려 그거사면 정비비 폭탄맞아서 수리비 몇백 나온다 이렇게 얘기를 해 걱정입니다.
1. 혹시 소모품이나 정비했던 기록들을 볼수잇는곳이 있나요? 예를들면 10만정비때 해야되는 목록들을 수리햇는지에 대한거요
2.그리고 엔카에서 구매하려고하는데 무사고차량이긴한데 지역이 저랑 완전히 반대여서 차를 보고 가져오기가 힘들거같아 믿을만한지
3. 동생말처럼 원래 9만쯤 되는 중고차는 사면 안되는 것인지.. 도대체 중고차는 몇년식에 몇키로를 뛴걸 사야하는지 참 어려운거같습니다.
형님들 제가 차를 잘몰라서 ㅠㅠ 자세히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저녁 맛있게 드시구 오늘하루 고생하셨어요
일단 시동문제가 우선 밧데리 발전기
누유겸 카본슬러시 제거 세척도
하는김에 가이드고무도 교체해주면 한번에 하는게 쌉니다 부싱종류 로어암 쇼바는 상태봐서여
500은 수입짜 생각하셔야됩니다 그래야 맘 편해여 ㅋㅋㅋ
아싸리 12만정도가 중고차가 비싸여 왜냐
올정비가 거진되있어서 엔카보증까로 최고 메리트있는 녀석이고여 아님 5만짜리 사는것도 좋긴하나 차값이 더더 비싸서여 ㅋㅋ
5만밑으로 사실거면 새차로 가시는게요
카본찌꺼끼가 2만되도 쌓여여 9만이면 수리 안하고 팔기때문에 엔진오버홀 할수도 있습니다 수입짜 잘못사면 폐가망신당하는 사람 수두룩합니다 ㅜㅜ
하나고치고 또 고치고 또고치다 결국 파는경우입니다ㅜㅜ
잘선택하고 수리 하셔야되고여 님이 의지에 달린 문제입니다 게니 어정정하게 수리했다가 팔면 손해입니다 ㅜㅜ
전문가도없이 그냥 가서 중고차 산다고하면 ...그냥 고철 비싼돈주고 사오는꼴됩니다...
먼저, 전 9만짜리 보증기간 지난 18년식 a6 디젤차량 중고로 올해 2월에 업어왔습니다.
(지인차량, 차 상태는 어느정도 알고 있었고. 지인 중 정비업에 종사하는 형이 있어 같이 확인했고, 추가 정비비용 감안 적당히 타협해서 갖고옴)
만족도.... 꽤 높습니다. 근데 가끔 국내차량과 비교되는건 부족한 옵션과 수납공간 부족. 좁은 실내공간(애들 셋 뒷좌석은 좌절.. ㅜㅜ) 빼고는 좋습니다.
그리고 약 1만5천키로 타는 동안 들어간 비용은 엔진오일 교환 2회 36만원(갖고오자마자 1번, 1만키로 주행 후 한번), 요소수 2회 약 2.5만원, 윈터타이어.. 80만원.. 아직 바꿔끼진 않음.
아. 어제 배터리 agm105 24만원 소요
주유비는 월 평균 2~3회 20만원~30만원 사이. 평균연비는 14키로 내외.
앞으로 정비로 추가소모될 예정인 비용은. 12만에 올갈이 예정입니다. 겉벨트, 타이밍, 엔진마운트, 미션마운트 등등... 지인 형이 카센터를 하는관계로 부품만 사오면 어느정도 공임만 받고 교환해주기로 했습니다.(예상비용 3백 내외)
dct미션이라 언제 터질진 몰라 가끔 불안하긴 합니다만 그냥 그러려니 하고 타게되네요.
견론적으로 참 웃긴게 정비와 관련해서 아는분이 있다면 맘편히 타게 되더군요. 그렇기에, 개인적으론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아마, 와이프 차를 바꾸게 되면 다시 또 독3사 중 하나로 가게될듯 합니다.
구매하시기 전에 본인 여건도 한번 되짚어보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2. 카바조라는 어플(비용발생)사용하면 해당지역내 정비사가 동행혹은 직접 개인방문하여 차량상태를 점검해주고 정비필요한부분도 알려줍니다.
3. 수입차 10만전후는 제일 위험하긴 합니다. 상사에 차를 팔때 앞으로 구입할차주를 위해 올정비해주고 판매하는 차주는 없기때문이죠.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구매하시는게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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