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디자인은 맘에 드는데...
쫌 걸리는게
충전 최대 속도가 190kw 라는거.. 요즘 나오는 차들은 테슬라는 250kw인가300kw 속도이고
현기 아이오닉이나 ev6같은 차들도 최대 800kw급인데
지금 190kw 속도인 차를 사면 앞으로 1년만 지나도 다음 세대 전기차들과 너무 많이 차이가 날거같아 고민...
그런데 또 이게 최대 충전 속도가 500 , 800 이라해도 슈퍼차저를 비롯하여 급속 충전기들이 실제로 190kw이상 속도로
뽑아주는게 없다면 ??? 최대 충전속도는 의미 없다... 190kw만 되도 충분하다 하는 분들도 계시고....
그리고 두번째 걸리는건 공차중량이 거의 2700kg인데 여기에 성인 2~3명 타고 짐도 좀 싫으면 200~300키로는 추가로
올라갈거고 그럼 차량이 거의 3톤의 무게로 운행을 해야하는데
이정도 무게로 운행을 하면 섀시 강성이나 하부 서스펜션 및 링크 암 들의 내구성이 과연 일반 차들 만큼 버텨줄지도
의문이고....
고수님들 보시기에는 어떤지....의견좀 주세요~
무게, 충전속도, 브랜드가 좀
걸리죠.
중고차로 팔때도 좀 거시기 할꺼 같구요.
전기차는 계속 발전중이라 지금 나온
현기 테슬라들도 금방 바뀌긴 할꺼같아요.
아니면 감가 쳐맞은 중고로 사면 괜찮을지도???....
실제로 중국 리릭도 이쪽은 호평이죠.
충전도. Tesla식의 Max(Peak) 250kW 이런게 중요한게 아니라 면적이 중요합니다.
충전관련하여 리릭의 충전은 현대계열에 비해 아쉽지만,
10-80% 충전에 40분미만 정도면 실제 사용에 큰문제는 없다고보시면됩니다.
오히려 이정도면 중상위권입니다.
(중국 리릭은 CATL 배터리 특성상 LG ES보다 충전느려서 20-80%까지 40분입니다.)
준대형급에서 현재 전기차 선택지 자체가 적은 한국에서 리릭정도면 괜찮습니다.
다만, 브랜드이미지가 상관없으시면 EV9이 가성비적으로 더 나은편이긴해서...
이 부분만 고려하시면 될것같습니다.
AS도 고려 잘하시구요...
일단 리릭은 분명 연말되면 1500쯤은 기본으로 할인을 하지 않을까 합니다. ㅋㅋㅋ
그래서 할인가로보면 EV9보다 싸거나 비슷한 가격으로 살 수 있을듯 하여 연말 할인을 노려볼까 했습니다.
하체 세팅과 충전속도가 실 사용부문에서 큰 문제가 없다는 의견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ADAS 및 LCC, ACC에서 문제점이 많이 보고된 편입니다.
그다음으로는 카플레이, 안드오토등이 자꾸 끊키는부분도 많이보고되어있구요.
한국에서도 동일 문제점이 발생할지는 봐야겠습니다.
(지역별 생산차량에서 문제점은 다를 수있으니까요)
제가 내연탈때 평균 5~6만에 갈았는데 전기로 오니 8만에 갈고있습니다.
(사실 펑크나서입니다. 예상은 10만이었습니다.)
아무래도 급발진 / 급제동을 자주 하시나봅니다.
회생제동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게 습관고쳐보시죠.
저도 회생제동 쓰니 오히려 타이어 덜 마모되는걸요.
넘나 할배운전 하시는건 아니신지?
지르고 후회하신는게 낫더군요.
못했음을 후회하는 것보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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