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지만, G60 디자인이 잘된 디자인이냐 ? 문제라기보단 기존틀을 벗어난 것도 팩트입니다. 지금까지 5er 은 롱노즈 숏데크의 전형적인 프로포션을 유지하고 있었죠. 특히, 사이즈대비 극단적으로 짧은 전륜 오버행. 근데, 이번 G60 은 그게 깨졌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5er 을 보아오던 사람들은 그게 맘에 안드는 걸겁니다. (본인도 마찬가지임)
- 단순히 디자인만 깐다고 보기엔 그냥 비율이 좀 이상해진 탓이 크죠. 다만, 그 비율이 이상하게 된 데는 필연(?)적인 동기가 있습니다. 바로 플랫폼 범용화. 엔진부터 전기까지 하나의 플랫폼에 다 넣으려고 하면서 이거저거 다 고려하게 된 탓이 크죠. 가장 큰 이유는 다름아닌 "비용"
- 파워트레인별로 플랫폼을 다르게 사용하면 각각 특색에 맞는 더 멋진(?) 디자인을 뽑을 가능성이 높아지겠지만, 당연히 돈이 많이 들겠죠. 근데, 다들 간과하는 부분이 BMW 가 생각보다 큰 회사가 아니라는 겁니다. 프리미엄 브랜드라 그런거지 전체 판매량으로 보면 글로벌 기업 중 사이즈가 작은 편에 속합니다.
- 그런 탓에, 브랜드의 가장 볼륨에 해당되는 모델인데 가성비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으니 그냥 플랫폼 하나로 다 때려 넣어서 찍어 내는거죠. 결과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 대박인지 평타인지 ? (망하진 않은 거 같긴 함)
- 끝으로, 이건 개인 뇌피셜이지만... 최근 자동차 업계의 화두는 아마도 원가절감일 겁니다. 거기다 친환경과 전동화는 기업 입장에서는 원가절감을 회피할 가장 좋은 핑계거리예요. 얼마나 좋습니까 ? 첨단 이미지랍시고 걍 와이드 스크린 하나에 소프트웨어로 다 구현하면 IP 패널 구현 끝. ㅋㅋㅋ (자잘한 스위치 하나 만들 필요도 없고) 거기다, 친환경 어쩌구 하면서 고급천연가죽 다 걷어내고 그냥 인조가죽이나 패브릭으로 떡칠하고 (고급소재라 더 비싸다고요 ? 정말 그럴까요 ? -_-) 파워트레인은 또 어떤가요 ? 아무리 배터리 가격이 비싸다고 해도 모듈화 공정에 더 유리한 모터+배터리는 대량생산하기에 딱이죠.
현실은 1년만에 역대급 g시리즈가 됐음
신형은 신형임
신형까는 사람들 대다수는 구형오너
떵츠랑비교불가입니다 ㅋㅋㅋ
벤츠 영업사원 일수도..
현실은 1년만에 역대급 g시리즈가 됐음
신형은 신형임
7은 그게 기함 디자인은 아니잖슴?
말아 먹기를 작정하고 만든 디자인 이지 그게.
신형까는 사람들 대다수는 구형오너
주변에 차는 비엠이지 하던 비엠빠들이
기변타임인데 닥 비엠사야지 안하고 있는거보면
불호가 많아지긴 함.
비엠 좋아하긴 하는데 이번 모델은 선뜻 손이 안감
g로 넘어가며 뭔가 bm만의 눈매를 잃어가는 느낌
저는 F바디가 젤 아쉬움 ㅜㅜ
- 차는 신차가 진리입니다. 이게 팩트입니다.
- 하지만, G60 디자인이 잘된 디자인이냐 ? 문제라기보단 기존틀을 벗어난 것도 팩트입니다. 지금까지 5er 은 롱노즈 숏데크의 전형적인 프로포션을 유지하고 있었죠. 특히, 사이즈대비 극단적으로 짧은 전륜 오버행. 근데, 이번 G60 은 그게 깨졌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5er 을 보아오던 사람들은 그게 맘에 안드는 걸겁니다. (본인도 마찬가지임)
- 단순히 디자인만 깐다고 보기엔 그냥 비율이 좀 이상해진 탓이 크죠. 다만, 그 비율이 이상하게 된 데는 필연(?)적인 동기가 있습니다. 바로 플랫폼 범용화. 엔진부터 전기까지 하나의 플랫폼에 다 넣으려고 하면서 이거저거 다 고려하게 된 탓이 크죠. 가장 큰 이유는 다름아닌 "비용"
- 파워트레인별로 플랫폼을 다르게 사용하면 각각 특색에 맞는 더 멋진(?) 디자인을 뽑을 가능성이 높아지겠지만, 당연히 돈이 많이 들겠죠. 근데, 다들 간과하는 부분이 BMW 가 생각보다 큰 회사가 아니라는 겁니다. 프리미엄 브랜드라 그런거지 전체 판매량으로 보면 글로벌 기업 중 사이즈가 작은 편에 속합니다.
- 그런 탓에, 브랜드의 가장 볼륨에 해당되는 모델인데 가성비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으니 그냥 플랫폼 하나로 다 때려 넣어서 찍어 내는거죠. 결과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 대박인지 평타인지 ? (망하진 않은 거 같긴 함)
- 끝으로, 이건 개인 뇌피셜이지만... 최근 자동차 업계의 화두는 아마도 원가절감일 겁니다. 거기다 친환경과 전동화는 기업 입장에서는 원가절감을 회피할 가장 좋은 핑계거리예요. 얼마나 좋습니까 ? 첨단 이미지랍시고 걍 와이드 스크린 하나에 소프트웨어로 다 구현하면 IP 패널 구현 끝. ㅋㅋㅋ (자잘한 스위치 하나 만들 필요도 없고) 거기다, 친환경 어쩌구 하면서 고급천연가죽 다 걷어내고 그냥 인조가죽이나 패브릭으로 떡칠하고 (고급소재라 더 비싸다고요 ? 정말 그럴까요 ? -_-) 파워트레인은 또 어떤가요 ? 아무리 배터리 가격이 비싸다고 해도 모듈화 공정에 더 유리한 모터+배터리는 대량생산하기에 딱이죠.
(아마, 디자이너들은 싫어하지 않았을까 싶은데... 뭐 먹고 살려면 시킨대로 하지 않았을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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