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BMW는 3년 보증이 있고 추가로 BSI 구매하면 1년을 더 보증 받잖아요?
그래서 리스할 경우에는 4년 타고, 리스 반납하고 인수 하지 말고 새 차를 리스 새로 해서 또 4년 타고... 이런게 유리하다고 들었어요.
그런데 만약 현금으로 일시불이나 할부로 구매할 경우에도, 이런 방식이 유리할까요?
이 경우에는 물론 소유가 저에게 있을테니
직접 중고차 시장에 판매를 하고 새 차를 구매해야 하는거겠지요?
왜냐면 외제차 자동차 고장나서 수리비 들어가는게 제일 걱정이라 보증기간 끝나면 바꾸는걸 생각하고 있엇거든요.
그런데 리스나 할부는 이자비용이 아까워서
만약 구매할 여력이 된다면 일시불로 해서 구매 후에 4년마다 같은 방법을 반복할까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이러면 또 손해보는 부분이 있으려나요?
ㅜㅜ 수입은 인생에 돈벌어서
나이먹고 여유 있을때 한번 탈만합니다
젊었을때는 국산 경차 소형타야 됩니다
이왕이면 대중교통 더 좋구여 ㅋㅋ
4~5년정도 주기로 바꾸시면 리스, 할부 비교하셔서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시면 되고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르기에 뭐가 맞다 틀리다 정할 수 없습니다)
5년이상 타시면 할부나 일시불 하시는게 좋습니다
- 계약만기후 인수시 취등록세 2번 발생
(계약시 명의는 금융사 명의지만 취등록세는 계약자가 부담 -> 인수할때 취등록세 또 발생)
리스는 만기후 반납에 특화된 상품입니다~
외제차 자동차 고장나서 수리비 들어가는게 제일 걱정이라 보증기간 끝나면 바꾸는걸 생각하고 있엇거든요.
그런데 리스나 할부는 이자비용이 아까워서
만약 구매할 여력이 된다면 일시불로 해서 구매 후에 4년마다 같은 방법을 반복할까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이러면 또 손해보는 부분이 있으려나요?
없어서 못파는차가 아닌이상 손해볼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요새 중고차도 당근같이 직거래를 많이하지만
대다수가 중고차 상사에 차를 판매하는데
여기서 그들의 마진도 고려해야하기에..
선납금보증금없으니 이자는 6%정도 예상
월납입 대략130만원 60개월동안 내는돈이 7800만원 차는 반납,
반납하면서 패널티부분 감가,사고라도있으면 답도안나옴. 인수하더라도 5400만원 리스사에 지급
차라리 현금으로 사서 나중에 파는게 나을듯 s,7이거나 년3만키로씩타는거 아니면 감가 50%까진 안가니
풀할부면은 대략 월200만원
견적서 비교해서 판단은 본인이
1. 잔존가치(만기인수가)에 대한 이자 /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계산
2. 잔존가치를 뺀 차량가 + 취등록세 + 기타비용(탁송료, 등록대행 및 번호판 비용등) + 이자
- 원리금 균등 상환방식으로 계산
530i / 계약기간 48개월 / 연약정거리 2만km(총 8만km) / 가장 높게 잔존가치 잡아주는 캐피탈은 63%
48개월동안 차량가의 37% + 취등록세 + 기타비용 + 이자 / 나머지 63%는 이자만 내는 개념입니다
엔카 시세 검색해봤는데 4년 8만km정도 / 시세는 신차가의 50~60정도입니다(할인 적용 X)
엔카의 판매가는 보관비, 치장비, 마진등을 다 포함해서 책정된 금액이고 실 매입가는 더 낮을것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4년정도 교체주기시라면 리스 추천드립니다
그냥 보증돈아까움여 ㅜㅜ
와잎차 X5 3년 가까이타고 신차 가격받고 팔았어요ㅎㅎ
공짜로타고 X7 계약해줬어요
요즘 도로에 잘안보이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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