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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일병 어제도 25.06.02 04:31 답글 신고
    다신 경험하고 싶지않아요 타면서도 시달렸지만팔때도 애먹었어요 살때만 쉽더라고요
    답글 1
  • 레벨 상병 Ddalgi05 25.06.01 21:46 답글 신고
    저는 소유하고 있지 않으나 소유하고있는 지인분 말씀을 빌리자면 "타는 사람은 만족하는데, 못타는 사람만 불만 많은차" 라고 정의 내립디다.
    답글 1
  • 레벨 상병 Ddalgi05 25.06.01 21:46 답글 신고
    저는 소유하고 있지 않으나 소유하고있는 지인분 말씀을 빌리자면 "타는 사람은 만족하는데, 못타는 사람만 불만 많은차" 라고 정의 내립디다.
  • 레벨 소위 3 ntom 25.06.01 22:41 답글 신고
    저도 그리 생각합니다.
    서울 안가본 사람이 서울을 더 잘아는거처럼.
  • 레벨 대위 1 어지럽네 25.06.01 22:02 답글 신고
    그러더라구요 잔고장은 많은데 큰고장은없다고
    큰고장없으면 됬죠 뭐
  • 레벨 소위 3 ntom 25.06.01 22:42 답글 신고
    잔고장이 많으면 문제죠.
  • 레벨 훈련병 Oops1125 25.06.01 22:26 답글 신고
    P530차주 입니다 25년4월에 출고하고 타고 있지만 별 문제없이 타고 있습니다 차 좋아요
  • 레벨 소위 3 ntom 25.06.01 22:4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일병 어제도 25.06.02 04:31 답글 신고
    다신 경험하고 싶지않아요 타면서도 시달렸지만팔때도 애먹었어요 살때만 쉽더라고요
  • 레벨 소위 3 ntom 25.06.02 07:41 답글 신고
    자동차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면 진짜 피곤하긴하죠
  • 레벨 중위 3 대칸 25.06.02 04:40 답글 신고
    지인이 전세대 오토바이오그라피 탔었는데, 차에 민감한 양반이 아닌데도 주기적으로 센터 들어가야 하는것에 스트레스 받더이다. 의견이 분분한데 골때리는 차는 맞습니다.
  • 레벨 소위 3 ntom 25.06.02 07:42 답글 신고
    고민되네요
  • 레벨 일병 부경bmw 25.06.02 08:19 답글 신고
    2대째타고있음돠 별수리없이잘타고있네요~기계라는건 뽑기나름인거같습니다
  • 레벨 소위 3 ntom 25.06.03 08:0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훈련병 YE0819 25.06.02 09:56 답글 신고
    동네형님이 디펜더110(?)인가 올해 2월에 구매하셨는데
    뽑기를 잘 하셨는지 별다른 문제없이 잘 타고 다니십니다
    다만 지역이 서울이 아니라 센터에 예약 한번 하려하면
    인내심을 잘 키워준다고 하네요 ㅎ
  • 레벨 대위 1 DeoFavente 25.06.02 13:55 답글 신고
    다들 올해 뽑으셔서 그런지, 최근 신차라서 그런지 문제들이 없으시군요?
    5년전 가솔린 2년2개월 타고 센터 1년2개월 들락거리다가 시간 아까워 똥값에 처분하고 세상 편해졌네요.
    이후론 쳐다도 안보네요.
    참고로 전 미주입니다.
  • 레벨 훈련병 떡볶이얌 25.06.02 15:46 답글 신고
    저 가는 미용실 원장님이 사셧다가 1년간 수리 거의 매달 맡겨서 포기하고 다시 팔았다고 하시더라고요 다른 남사친은 디팬더사서 매우 만족하고 잘몰고 다닙니다
  • 레벨 이등병 하데스992카레라S 25.06.02 15:51 답글 신고
    좀 진지하게 답한다면 모든차들에게 해당 됩니다
    차를 사기전 잔고장과 결함을 미리 알고 구매하는게 더 현명하겠죠
    잔고장과 결함은 참 어렵습니다

    차는 결국 ‘중대결함이냐, 잔고장이냐’ 이 두 가지

    잔고장은 타다가 그냥 손해보고 팔면 끝이다.
    하지만 중요한 건, 잔고장이 한 번 발생하면 그 이후에도 계속 발생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워런티를 연장하거나 A/S 기간 내에 차량을 매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가 차원의 민원 해결? 거의 불가능하다.
    제조사는 A/S 기간 내 수리를 해줬다는 걸로 모든 문제를 끝낸다.
    국토교통부에 문의하더라도 똑같다. “A/S 기간에 AS는 계속해준다고합니다”라는 답만 돌아온다.
    A/S 기간 이후에 발생하는 문제는 한숨. . .

    하지만 정말 무서운 건 중대결함이다.
    시동 꺼짐처럼 생명과 직결되는 문제는 전혀 다른 차원의 사안이다.
    이런 차량은 중고로 판매하기도 어려워지고,
    혹시 팔게 되더라도 반드시 해당 결함을 고지해야 민사 책임을 피할 수 있다.

    경찰, 수사기관, 감독기관 등 어디에도 명확한 해결을 기대하기 어렵다.
    실제로 기관 담당자들이 자기도 그런적있다며 보면 “재수 없었다고 생각하라”는 식의 반응이 온다
    “일단 사고가 나야 … 미치는 소리다”
    차량 판매사는 오히려 소비자가 소송을 걸어라고 한다
    법적으로 대응하면 본사 차원의 로펌이 나서고, 시간은 시간대로 끌린다.
    그 상황에선 도와줄 사람도, 기관도 사실상 없다.
    정말 미칠 지경이고, 감정적으로도 극한까지 몰리게 된다.

    그래서 결론은 하나다.
    레몬법을 반드시 염두에 두고 차량을 구매해야 한다.
    차량을 구매한 후 이상 증상이 보이면 바로 센터에 입고시키고,수리 내역, 정비 기록, 통화 내용 등 모든 증거를 최대한 빠르게, 꼼꼼하게 수집해야 한다.
    1년 차까지가 핵심이다.
    그 이후가 되면 사실상 구제받을 길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1년 안에 모든 준비를 마쳐야 하고, 필요한 경우 바로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나는 진심으로 생각해요
    우리나라 자동차 관련 법은 반드시 고쳐져야 한다.
    현행 제도 하에서는 차량 결함 하나가 사람 인생 전체를 송두리째 흔들 수 있다.
    그 정도로 위험하고, 감정적·금전적으로도 파괴력이 크다.

    결론은 단순하다.
    차는 애초에 문제없는 걸 잘 뽑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이상이 느껴지면 그 즉시 모든 증거를 수집하고 준비하는 것, 그게 가장 현명한 대응이다.

    자동차 결함 해결방법이 있다면 온국민이 알수있게 알려야합니다
  • 레벨 소위 1 넌내게목욕가운을줬어 25.06.02 16:42 답글 신고
    4.4 디젤이 좀 문제가 종종 나오고
    가솔린계열은 그나마 관리가 편하죠
  • 레벨 중령 2 파지줍는아재 25.06.03 00:03 답글 신고
    잔고장 있지만, 타브랜드도 비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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