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쿠페380 보험료+세금만 한달에 30여만원 가까이 혹은 보험료에 따라 보험+세금 합쳐서 달에
30만원 훌쩍넘는 경우도 많습니다
거기에 기름값 적게잡아도 달에 50잡는다면 월 80은 고정적으로 유지비에 들어간다고 보심 됩니다
이건 오로지 현찰로 젠쿱중고를 입양했을때 얘기이며 할부나 리스가 끼였다면 얘기가 또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차라는게 또 기름만 넣는다고 가는게 아니겠죠?
차량에 좋은것 넣어주고 먹여주고 싶은건 모든 매니아분들이라면 당연한 얘기니 하다못해 찝찝한
순정광유 보다는 저렴한 합성유라도 넣어줘야 하고 그럼보통 돈10만원 이상 날아갑니다
젠쿱380이라면 기본적으로 19인치 휠타이어와 브렘보 브레이크가 기본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기름값 한달평균 최대한 적게잡아 50만원 잡았을때 50만원어치 운행하는동안 타이어 소모며 오일교환
주기 또한 당겨지며 브레이크패드도 물론 소모하게 됩니다 젠쿱4P 패드도 꾀 비싸죠 쏘나타에 비하면
많이...기름값 50해봐야 젠쿱380기준 1500키로 약간 넘게 타질것입니다
한달에 1500키로만 과연 탈 수가 있을까요?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 쏘나타의 4개에서 6개로 늘어남은 물론 이놈의 젠쿱은 디퍼렌셜(대후)
도 추가로 달려있다보니 이놈도 합셩유로 교환하면 10만원 정도 예상해야 하며
이렇게 되면 도합 100만원이라는 돈이 젠쿱3.8 한달굴리는데 돈이 들어가게 됩니다
만약 젠쿱이 아닌 패밀리세단인 쏘나타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세금+보험 합쳐도 달에 10만원 정도 들것으로 보입니다
이 역시 세단이기에 젠쿱대비 해서 보험료가 저렴하며 세금역시도 훨씬 저렴합니다
따라서 젠쿱380과 쏘나타의 유지비는 넘사벽이라는 계산이 나옵니다
아반떼와 쏘나타의 유지비 차이는 실제 크지 않지만 젠쿱은 다르다는 이야기입니다
젠쿱2.0이라면 그나마 쏘나타보다 비싼것이라고는 보험료뿐이니 그나마 낫다고 볼 수가 있겠지요
제 고객중에도 일반적인 울산에 모 회사에 다니시는 직장인이 있습니다
이 고객은 작년 여름쯤 제게 YF쏘나타프리미어 모델을 팔고 젠쿱380오토로 대차해 가셨는데 사가신후
로 제게 전화가 3~4번 정도 왔었습니다
고객중 한분이 소개시켜주신 분인데 부장님 젠쿱 다시팔고 RV차로 바꿔가면 안되겠냐 쏘나타로 다시
바꾸면 안되겠냐 하시길래 왜 그러세요? 차에 문제라도 있으신지요?라고 물으니 차는 정말 좋다고 하십
니다
근데 이번에 보험료 갱신할때가 되니 부담스러워서 못타겠다고 하십니다
연비부터 시작하여 세금에 보험료...거기다 소모품까지ㄷㄷㄷ
젠쿱6개월 세금이 쏘나타의 1년 세금과 같으니 그럴만도 하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결국 쏘나타에서 젠쿱으로 바꾼후 달에 50만원도 넘는돈이 차에 더 들어가는셈이 된것이지요
그로인해 저축하는 금액도 작아지거나 혹은 아예 저축을 못하는 경우까지도 생길수도 있겠다라는 생각
입니다
한때 젠쿱이 처음 출시되고 투스카니에서 혹은 아반떼급에서 젠쿱을 신차출고하여 타다가 아 이건 아니
구나 라고 뒤늦은 깨달음에 후회하며 차를 팔고 돌아갔던 젊은분들이 많았습니다
아마 제 글에 공감하시는분도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국산쿠페쯤이야 유지 못하겠어? 하고 덤볐다가 후회하고 차 파신분들 상당합니다
아래 젠쿱 보험료에 관한 글이 있길래 주저리주저리 늘어놔 봤습니다
비오는데 안운하세요~
결론:쏘나타->젠쿱380으로 갈아탈시에 돈까먹어
서 손해 돈 못 모아서 손해ㅡ,.ㅡ;
물론 득도있음...더욱 재미가 업된 운전재미 뽀대
자기만족등등
모두들 다들 아실만한 내용인데....
중고값을 개값으로 만드는 분들 감사~
덕분에 잘타고 다녀요~
추천이요
울산차모아형의 글은
항상 보고 느낄것이많아요
다음차로 어떤게좋을지..흑흑
엔진쪽이야 1.8T8D 엔진이니 크레도스와 공유하는게 많지만 외장부품이ㄷㄷ
ㅡ리더ㅡ
이정도도 안된다면 못타는거죠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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