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눈길은 그 때 그 때 마찰 계수가 달라서(얼음으로 변하느냐 완전 눈이냐, 차량 무게가 어느 정도이냐 타이어 상태가 어느 정도이냐 등등에 따라 다름)
별 도움이 안될겁니다.
그리고 정황상 님이 가해자입니다. 저거 한다고 변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정지 거리 계산하려면 초속을 알아야 하는데 저런 내리막 같은 곳은 저속이라 초속을 정확히 알기 어렵습니다.
더구나 위에도 말했지만 마찰계수가 조금만 달라져도 이 상황에서는 정지거리가 완전히 달라집니다.
지난 글에 가피가 바뀔수 있다는 말에 깜짝 놀랐네요
저 공식을 이용해서 본인이 피해자가 될수 있다고 보세요?
진짜 저 공식에 대입해야할 정도로 억울하시거나 다급한 사정이시라면 영상도 첨부하셨을것 같고
주차장 경사로의 미끄러운 정도나 경사각도나 이런거 다 제시하셨을거 같은데요
그런데 눈길은 그 때 그 때 마찰 계수가 달라서(얼음으로 변하느냐 완전 눈이냐, 차량 무게가 어느 정도이냐 타이어 상태가 어느 정도이냐 등등에 따라 다름)
별 도움이 안될겁니다.
그리고 정황상 님이 가해자입니다. 저거 한다고 변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정지 거리 계산하려면 초속을 알아야 하는데 저런 내리막 같은 곳은 저속이라 초속을 정확히 알기 어렵습니다.
더구나 위에도 말했지만 마찰계수가 조금만 달라져도 이 상황에서는 정지거리가 완전히 달라집니다.
라고 합니다.
보험사가 무식하든 뭘 하든
억울하면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를 선임 하던가
교통사고 전문 영상 분석가에게 의뢰 하세요
니가직접 계산해보든가
저 공식을 이용해서 본인이 피해자가 될수 있다고 보세요?
진짜 저 공식에 대입해야할 정도로 억울하시거나 다급한 사정이시라면 영상도 첨부하셨을것 같고
주차장 경사로의 미끄러운 정도나 경사각도나 이런거 다 제시하셨을거 같은데요
절대 피해자는 안될듯
저 수식이 어디서 나온건지를 알아보고
저 수식을 만들거나 책을 집필한 사람에게 직접 연락하는게 더 빠를듯
아무리 여기서 저 수식을 알려주고 대입해도
신뢰도면에서 소송을 하든 뭘하든 씨알도 안먹힙니다
판사님 앞에서 정지거리 계산해봤는데 얼마입니다
하면 그거 어디서 구했나요?
라고 판사님이 물어봤을때 인터넷에 있는 자료로 네티즌들이 계산해줬습니다
하면 판사님이 신뢰할만한 증거나 자료로 취급하겠습니까?
각도야, 경우의 수를 생각해서 1도~360도까지 그냥 숫자 바꿔서 넣으면 되겠지만,
마찰 계수는 어찌 구하실꺼??? 타이어 상태, 노면 상태에 따라 실시간으로 달라지는 수치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사고 시점에서 마찰 계수가 지금이랑 똑같을꺼라 생각하시는건가...
저런 수학적 계산은 엄격하게 계산했을 때 효과가 있는겁니다.
영상이나 올리세요.
사고 당시 미끄럼 마찰계수 구하는건 불가능할듯.
사망자 발생한 사고 아니니까 국과수, 교통안전공단에서 안해줄거고.
교통사고전문 변호사에게 상담 받아보세요
영상증거는 애매하니 위에 수학공식으로 100대0 만들고 싶다고.
눈길을 고려한 주의 서행운전을 하지않았다고 또 과실 먹일걸요.
눈길에는 내차에는 브레이크가 없다고 운전하는게 최고인듯...
똑같은 아스팔트 길에서도 길상태 타이어 상태에 따라 당연히 다르게 나올수 있을텐데, 그리고 브레이크를 진짜 풀로 밟았는지 그런 내용들도 아무것도 모르는데 어떻게 하시려구요??
이론값으로 비벼볼생각이라면 어림반푼어치도 없는 수식이네요
제 모하비는 지금 2.5t 입니다.
대부분의 중형 승용은 1.5t 쯤이겠죠
타이어 mt, at, 사계절, 스노우 중
모하비는 스노우 타이어 4륜 로우로 30km로 ?m 정지 가능합니다
모하비는 스노우 타이어 4륜 하이로 30km로 ?0m 정지 가능합니다
모하비는 스노우 타이어 4륜 오토로 30km로 ?0m 정지 가능합니다
모하비는 사계절 타이어 4륜 로우로 30km로 ?m 정지 가능합니다
모하비는 사계절 타이어 4륜 하이로 30km로 ?m 정지 가능합니다
모하비는 사계절 타이어 4륜 오토로 30km로 ?m 정지 가능합니다
모하비는 mt 타이어 4륜 로우로 30km로 ?m 정지 가능합니다
모하비는 mt 타이어 4륜 하이로 30km로 ?m 정지 가능합니다
모하비는 mt 타이어 4륜 오토로 30km로 ?m 정지 가능합니다
모하비는 at 타이어 4륜 로우로 30km로 ?m 정지 가능합니다
모하비는 at 타이어 4륜 하이로 30km로 ?m 정지 가능합니다
모하비는 at 타이어 4륜 오토로 30km로 ?m 정지 가능합니다
거기에 가 타이어 중 트레이드가
5%일때
10%일때
.
.
.
거기에 at, mt, 사계절, 스노우일때
거기에 브레이크 5%
10%
.
.
.
거기에 핸들 조향
1도
2도
3도
.
.
.
abs 작동에서 1%일때
abs 작동에서 2%일때
abs 작동에서 3%일때
.
.
.
abs 작동없이 1%일때
abs 작동에서 2%일때
abs 작동에서 3%일때
.
.
.
등등
어마어마 하쥬?
사고당시 edr 기록 찾아서 브레이크 몇%인지 확인하시고
공식 계산 해보세요
모든 자동차 모든 환경을 고려하면 한 1년도 부족할듯...
지 아무리 똑똑한척 해 봐야
이곳은 더 무지막지하게 똑똑한 사람들이 넘쳐 나는곳
교통사고를 수식이나 이론값이 지배한다면
판, 검사는 예전에 없어졌겠죠...
그냥 경찰에 국과수 의뢰 해달라 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