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정치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편견없이봅시다 24.08.08 22:44 답글
    ㅎㅎㅎㅎ

    대인배? ㅎㅎㅎㅎㅎ

    이런거 말하는 거구나? ㅎㅎㅎ

    ‘사라진 퍼스트레이디’ 김건희 다룬 MBC 스트레이트 중징계 예고
    https://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7311
    명품백 수수, 주가조작 의혹 등 김건희 여사에 대한 논란을 보도한 MBC ‘스트레이트’에 선거방송심의위원회(선방심의위)가 중징계를 예고했다. 한 위원이 “(선거와 관련성이 없는) 이 방송을 선방심의위가 심의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는 입장을 밝혔지만 소수였다.
  • 레벨 소장 편견없이봅시다 24.08.08 22:45 답글
    ㅎㅎㅎㅎ

    대인배? ㅎㅎㅎㅎㅎ

    이런거 말하는 거구나? ㅎㅎㅎ

    '한국 언론자유' 곤두박질…"명예훼손 기소 위협 받고 있다"
    https://news.jtbc.co.kr/article/article.aspx?news_id=NB12194671&pDate=20240503
    우리나라 언론 자유가 1년 만에 47위에서 62위로 15 계단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경없는 기자회는 오늘(3일) 전 세계 언론자유지수를 발표하며 "한국의 언론들이 명예훼손죄로 기소될 위협을 받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지난 문재인 정부에서 41위까지 올랐던 언론자유 지수는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 이후 2022년 43위, 2023년 47위로 차츰 하락한 데 이어 올해 62위까지 하락했습니다.
    총 5단계로 분류하는 언론자유 환경 역시 '양호함'에서 3단계인 '문제있음'으로 내려왔습니다.
    국경없는 기자회는 "한국 언론이 정치인과 정부 관료들, 대기업의 압력에 직면해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 레벨 소장 편견없이봅시다 24.08.08 22:45 답글
    ㅎㅎㅎㅎ

    대인배? ㅎㅎㅎㅎㅎ

    이런거 말하는 거구나? ㅎㅎㅎ

    [돌비뉴스] "대통령 얼굴 잘렸다" 용산서 온 전화…"김정은 따라하는 거냐"
    https://news.jtbc.co.kr/article/article.aspx?news_id=NB12196514&pDate=20240516
    이번에는 조간신문입니다. 조간신문이 대통령실의 대외협력비서관한테 전화를 받았다라고 공개를 했습니다.
    지난 7일자 1면 기사에 대통령의 사진을 실었는데 바로 그 사진 때문에 항의를 받았다는 거예요.
    바로 이 기사인데요. 보시는 것처럼 대통령 얼굴의 위아래를 잘라내서 좀 유감이다라고 항의를 했다는 겁니다.
  • 레벨 소장 편견없이봅시다 24.08.08 22:45 답글
    ㅎㅎㅎㅎ

    대인배? ㅎㅎㅎㅎㅎ

    이런거 말하는 거구나? ㅎㅎㅎ

    “김건희 이름만 나오면 축소·삭제 지시”…YTN ‘보도 통제’ 논란
    https://www.hani.co.kr/arti/society/media/1141263.html
    와이티엔(YTN)에서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 관련 보도에 대한 통제 논란이 불거졌다. 이미 방송된 리포트에서 김건희 여사에 대한 비판 발언을 들어내거나, ‘명품백 수수 영상’ 사용 금지령이 떨어지는 식이다. 전국언론노동조합(언론노조) 와이티엔지부는 “‘김백 체제’ 와이티엔의 용산을 향한 충성 경쟁”이라고 규탄하는 반면, 사 쪽은 뉴스 공정성과 정확성을 위한 일상적 조치였다는 입장이다.
  • 레벨 소장 편견없이봅시다 24.08.08 22:46 답글
    ㅎㅎㅎㅎ

    대인배? ㅎㅎㅎㅎㅎ

    이런거 말하는 거구나? ㅎㅎㅎ

    "대통령실 요청에 국장이…" KBS 尹담화 기사 '빛삭' 내막
    https://www.nocutnews.co.kr/news/6126779?utm_source=naver&utm_medium=article&utm_campaign=20240409064948
    윤석열 대통령이 대국민 담화를 가진다는 KBS 단독 기사가 삭제된 내막이 전해졌다.
    9일 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이하 KBS본부)는 "해당 기사는 '뉴스 9' 방송 직후 삭제됐고, KBS 뉴스 사이트에서도 내려졌다가 최근에야 재게시됐다"며 "기사가 작성, 방송되고 이후 삭제됐다가 재게시 되는 과정 하나하나가 다 절차적 하자투성이"라고 겨냥했다.
  • 레벨 소장 편견없이봅시다 24.08.08 22:46 답글
    ㅎㅎㅎㅎ

    대인배? ㅎㅎㅎㅎㅎ

    이런거 말하는 거구나? ㅎㅎㅎ

    한겨레 신문 22년 10월 7일자 기사
    -영국 작가 "'윤석열차'표절? 완전히 다른 작품... 비난이 더 문제"
    https://www.hani.co.kr/arti/culture/culture_general/1061772.html
    영국 만평가 스티브 브라이트는
    "절대 표절이 아니다"
    "해당 고등학생 작품이 절대 표절이 아니고, 오히려 상당한 실력을 갖춘 뛰어난 학생이라고 극찬했다"
    "이 학생은 어떤 형태로든 내 작품을 표절하지 않았다. 작품에 나타난 유사성은 그저 우연의 일치일 뿐 의도한 것이 아니다"
    "우연의 일치로 발생하는 유사점은 만화계에서 항상 일어난다"
    "내 관점으로 그 학생은 잘못한 것은 전혀 없으며 그의 펜과 붓을 사용하는 실력은 칭찬받아야 한다"
    "학생이 유사한 방식으로 풍자하는 과정에서 제 만평이 영감을 줬다면 놀랄 것이며 저를 우쭐하게 할 것"
    "콘셉트는 유사하지만, 이는 표절과 완전히 다른 아이디어"라고 강조..
    "만평에 재능이 있어 칭찬받아 할 학생이 정부를 비판했다고 비난받는 것이 더 큰 문제"
    "정부에 대한 풍자는 이 나라에서(영국에서) 허용될 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장려되고 있다"
    "(이런 만평이 장려되는 문화가) 없었을 경우 만평가라는 직업은 존재하지 않았을 것" 이라고 강조
  • 레벨 소장 편견없이봅시다 24.08.08 22:46 답글
    ㅎㅎㅎㅎ

    대인배? ㅎㅎㅎㅎㅎ

    이런거 말하는 거구나? ㅎㅎㅎ

    미, 윤 대통령 '비속어 논란' 주목…"정부여당 언론 대응 폭력적"
    https://news.jtbc.co.kr/article/article.aspx?news_id=NB12119262&pDate=20230321
    대통령이 발언을 공개한 언론을 두고 국가 안보를 위험에 빠뜨렸다고 말한 것, 여당 측에서 명예훼손과 직무 방해 혐의로 고소한 것 모두 '폭력이나 괴롭힘' 사례로 분류했습니다.
    사건 당시 백악관은 "한국과의 관계는 굳건하다"며 별로 신경쓰지 않는다는 반응이었지만 이후 한국 정부의 대응에 대해선 문제삼은 것입니다.
    윤 대통령뿐 아니라 김건희 여사도 언론자유 침해 사례에 포함됐습니다.
    보고서는 김 여사를 비방한 유튜브 채널이 고소를 당하고 압수수색을 받았다며 개인이나 언론을 협박, 검열하는 데 명예훼손법이 쓰이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사면과 대장동 사건, 곽상도 전 의원 아들이 퇴직금으로 50억원을 받은 것 등은 모두 부패 사례로 소개됐습니다.
  • 레벨 소장 편견없이봅시다 24.08.08 22:46 답글
    ㅎㅎㅎㅎ

    대인배? ㅎㅎㅎㅎㅎ

    이런거 말하는 거구나? ㅎㅎㅎ

    '강제퇴장' 강성희 "윤 대통령 사과·책임자 문책 촉구"
    https://news.jtbc.co.kr/article/article.aspx?news_id=nb12161582
    강성희 진보당 의원이 대통령실 경호원들에 의해 입이 막힌 채 끌려나간 사건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의 사과와 책임자 문책을 요구했습니다.

    "입틀막, 또틀막, 삼틀막" "도사 입틀막이나 해라"…야권 비판
    https://news.jtbc.co.kr/article/article.aspx?news_id=nb12166570
    지난 1일 윤석열 대통령이 주재한 의료개혁 민생토론회에서 소아청소년과 의사회장이 입장을 요구하다 경호원들에게 입을 막힌 채 끌려나가 경찰 조사를 받은 사건을 두고 야당에서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카이스트 동문들, '입틀막' 사건 경찰 고발..."대통령 경호처의 직권남용"
    https://news.jtbc.co.kr/article/article.aspx?news_id=nb12166155
    [R&D 예산 복원하십시오!]
    대통령 연설 도중 고함을 치는 남성.
    경호원이 달려들어 급히 입을 막습니다.
    여러 명에게 둘러싸여 순식간에 제압 당합니다.
  • 레벨 소장 편견없이봅시다 24.08.08 22:46 답글
    ㅎㅎㅎㅎ

    대인배? ㅎㅎㅎㅎㅎ

    이런거 말하는 거구나? ㅎㅎㅎ

    "대통령 악의적 희화화했다"…'대파 875원' 보도 심의 나설 듯
    https://news.jtbc.co.kr/article/article.aspx?news_id=NB12171877
    이런 가운데 "대파 가격이 875원이면 합리적"이라고 한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을 다룬 보도에 대해 선거방송심의위원회가 심의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대통령을 악의적으로 희화화했다"는 민원이 접수됐다는 이유에서입니다.
  • 레벨 소장 편견없이봅시다 24.08.08 22:47 답글
    ㅎㅎㅎㅎ

    대인배? ㅎㅎㅎㅎㅎ

    이런거 말하는 거구나? ㅎㅎㅎ

    '소통하는 대통령' 공언하더니…가려진 출근길, 멈춰선 문답
    https://news.jtbc.co.kr/article/article.aspx?news_id=NB12104080&pDate=20221121
    다음은 대통령실 소식 보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21일)부터 출근길 약식회견, 이른바 도어스테핑을 잠정 중단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최근 일어난 불미스러운 사태" 때문이라고 했는데 지난주 MBC 취재기자와의 설전을 언급한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기자실 쪽에서 청사 로비를 볼 수 없도록 가림막까지 세워졌습니다. 이제 기자들이 윤 대통령의 출근길 모습을 볼 수 없게 됐는데요.
    윤 대통령은 약식회견이 대통령실 용산 이전의 중요한 이유라고도 강조해 왔습니다.
    [취임 100일 기자회견 (지난 8월 17일) : (약식회견은) 제가 용산으로 대통령실을 옮긴 가장 중요한 이유이고…]
    잠정 중단이라곤 해도, 당초 취지 설명과는 달라진 셈입니다.
    [(지난 3월 20일) : 집무실의 1층에 프레스센터를 설치해서 수시로 언론과 소통하는 대통령이 되겠습니다.]
    대통령실은 대통령의 비공개 일정이 공개되는 걸 막기 위한 가림막이라며 약식회견과는 무관하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설치된 지 하루 만에 약식회견이 중단되면서, 가림막 역시 사실상 언론의 접근 자체를 차단하기 위한 조치 아니냐는 지적이 나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