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선 보배 매일접속하고 눈팅주로하는 회원입니다
위사진은 보시다시피 차량사고이구요
제가 어제 1월 20일 새벽4시경 일어난 사고입니다
사고 지점은 4차선길이고 사진에 보시다 시피
약간의 언덕길입니다.
내려오던중 눈이 많이 쌓여있어서
미끄러지면서 앞에 보이는 가로들 들이받은 사고
이구요 보면 아시겠지만 정면충돌이구여
번호판 정가운데를 받은사고 입니다.
충돌 후 충격으로 미끄러지면서 직각으로 된거구요
제기억으로는 30km 조금넘었구요 그리 빨리 달린건 아니지만
미끄러지며 제동력을 잃으면서 그대로 받아버렸습니다.
충격으로 저는 머리를 부딫혔구요 동승자는 무릎을 부딫혔습니다
뒷자석 탑승자는 쉬트뒤에 몸으로 부딫힌거 같구요..
어제는 늦은 새벽이고 정말 당황스럽고 놀래서
사고처리하고.. 너무 피곤해 집가서 자기 바빴네요
오늘되니 머리가 어질어질합니다.
목 뒷덜미쪽까지 뻐근해져 오구요
부딫힌곳은 피멍이들어서 사고당시 피가 조금 났구요..
저도 그동안 내수용차들 에어백 문제 알고있습니다만
별 기대도 안하고 있었고 어제도 그닥 생각안했습니다.
오늘 정신이 들고 보니 에어백이 터질법한데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공업사에 물어보니 센서가 프레임 양쪽에 좌,우 하나씩 있는데
정 가운데가 밀리면서 센서까지 전달이 안된것같다 하더라구요..
하지만 이건 정말 아닌거 같아요..
사고시 에어백작동 센서의 민감도나 기준은
분명히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리 빠른속도가 아니였기때문에 이정도 이지만
누구라도 정말 80km 달리다가 저런충돌이 발생했을때는
정말 끔직합니다..
이번 제사고에서 에어백이 터졌다면
제가 더 피해를 봤을수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피해를 더보고 덜 보고를 떠나서
저희 동호회 회원님들이나 보배 회원님들은
경각심을 가지고 안전운전 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글올려드립니다.
현대차뿐 아니라 국내 내수용 차들의
에어백장착의 정확한 기준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눈 오늘 밤까지 계속 온다는데 안전운전하십쇼 회원님들..
오히려 부품을 더 빼면뺏지 추가는 하지않는 현기는
정말 조만간 사단이 나지 않을까 생각드네요
이 ㅁㅊ 정부는 국민들이 아무리 소리쳐도 귀를 쳐막고 그냥 냅두고 있으니 원해도해도 너무하단
생각이 듭니다.
딱! 정가운데네요... 벨트안하셨어요?
옆구리박어도 정면 박어도 안터지면~언재 터지는겨????????~
기둥밖고 터진사고는 거의 못봤네요.
현기에서 말하는 조건있잖아요..
30KM이상의 속도에서 센서에서 30도 각도..
좌우에 한개씩있으니 정가운데는 30도각에 안들어갑니다.
에휴.. 이걸 법칙이라 떠들어야하는 대한민국 현기차법이.. 한심하네요...
정가운대로 미끄러져서 받친 제운이 나쁜건가요 ...ㅎ
중간부분이 아니라서 안터진거라고 말하는데....ㅋㅋㅋ
아놔 역시 현기는 답이없는곳임 제차도 에어백이라고 달려있는데...
터질라니... 수동버튼 말들어 주면 좋겠네요
진짜 터지면 수리비만 크리 터집니다 고갱님
머리까지 받았으면 큰충격인데...
많이 다치지않아 다행입니다.
그리고 현기한테 뭘 바랍니다. 현기의 에어백은 안전용이 아니라 보험료 적게 내게 하는 옵션일 뿐입니다.
그래도 고속아니여서 창문뚫고 발사 안된게 다행임 ..ㅎㅎ
왜냐!흉기차니까ㅋ
언제 날잡아서 보배회원님들하고 같이 털어버립시다..
어디 안찢어 진게 다행입니다.
외국인들 한국말 배우는거 보면 대단함..ㅋㅋ
뭐 중속 이상에서 안터지는 경우는 진짜 문제지만..
40 이하에선 벨트 했다는 가정하에 에어백 안터지는게 맞다고 생각해요.
다치신거야 벨트를 안해서 다친거고..
벨트했으면 부상은 면했을텐데요..
어쨋든 많이 안다치셔서 다행입니다.
저는 아무래도 괜찮습니다
근데 에어백안터져서 사망사고 중상 목숨까지 위태위태한사고들보면 심각합니다
에어백관련 결함 관련 얼마전 티비 뉴스를 보시면
님과 똑같은 자리를 박은 스파크도 나오는데 마찬가지로 안터졌습니다.
스파크는 왜그런건가요?
경차라서?
저도 같이 현기욕하며 묻어가고 싶지만 이 건은 현기라서보다 충돌위치영향이 큰듯싶습니다
물론 님 말씀처럼 기준을 세우는게 필요하고요ㅅ제목에 현대차라 그런듯한 뉘앙스를 풍기셔서 스파크이야기는 따로 적어드린겁니다
시장에서 우월적이고 선도적이라는 의미에서 흉기만 제대로 때려 잡으면 쉐보레나 에스엠 쌍용은 자연히 따라옵니다.
전선을 모호하게하시면 안됩니다.
국내 내수용에 차량들의 대한 에어백 기준 을 세워야 한다는거에용 ㅎㅎ
안전운전하세용 ^^
벨트없이 터졌더라면은
지금 이글 올리시기 힘드실듯 합니다
꼭 필요할때 않터진것과 좀 다른 상황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에어백관련 기사들이 확 느껴지더라구요.. ㅎㅎ 이번 제사고에서 에어백 안터진건 저도 신경쓰지않습니다
저도 문득 에어백 생각이 들었고 어떤 기준이 정확하게 필요하지 않을까 해서 남겨보았습니다 ^^
얼핏봐서는 라지에이터도 박살나진 않았을것같음,,,,
라지에이터도 살아있는 사고에 에어백은 안터지는게 맞지 싶은데요...
더군다나 부상은 벨트미착용으로 인해 생긴거니 논외구요
벨트안맨상태에서 저만큼 다치셨는데 벨트안맨 그상황에 에어백터졌으면,,,,,,;;;
제동없이 그냥 받아버리니까 쎄더라구요..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