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일어난 사고입니다.
2차로 정속주행중 갑자기 3차로에 있던 차가 1차로로 차선변경을 하면서 멈춰버렸는데 길이 얼어있어서 추돌하고 말았습니다.
QM5차량은 갤로퍼 사고 차량을 보고 피해간것인데 제가 뒤에서 박은 책임은 있지만, 차선변경이 안되는 터널에서 깜빡이도 없이
갑자기 1,2차로를 다 막고 멈춰버린 책임은 없는 건가요? 상대 차주는 100%자기는 잘못없다고 하는데, 잘 아시는 형님들 의견 듣고 싶습니다.
어제 일어난 사고입니다.
2차로 정속주행중 갑자기 3차로에 있던 차가 1차로로 차선변경을 하면서 멈춰버렸는데 길이 얼어있어서 추돌하고 말았습니다.
QM5차량은 갤로퍼 사고 차량을 보고 피해간것인데 제가 뒤에서 박은 책임은 있지만, 차선변경이 안되는 터널에서 깜빡이도 없이
갑자기 1,2차로를 다 막고 멈춰버린 책임은 없는 건가요? 상대 차주는 100%자기는 잘못없다고 하는데, 잘 아시는 형님들 의견 듣고 싶습니다.
최고속도의 100분의 50을 줄인 속도로 운행하여야 하는 경우
가. 폭우·폭설·안개 등으로 가시거리가 100미터 이내인 경우
나. 노면이 얼어 붙은 경우
다. 눈이 20밀리미터 이상 쌓인 경우
정확한 속도는 경찰이 의뢰후 알려 주겠지만
50% 감속해야 할 의무를 계산해보면, 과속으로 보여집니다
얼마정도 과속했냐에 따라 과실비율은 달라질 것이고
무과실은 나오기 힘들 것으로 보이네요
qm:갤로퍼:블박
50 : 30 : 20 정도로,, 사고유발 입니다..
갤 로퍼는 제대로된 사고 표시를 하지 않았고 qm5 는 급차로 변경 + 정차 로인한 직접적인 추돌 유발.
저같아도 억울하겠네요.. 20은 눈길이라 저속으로 운전 하셨어야 하는 아쉬운 점(원론적인얘기라;;)
오토바이 운전자는 119로 병원에 이송되었는데, 저와의 사고로 다치신건지 그전에 갤로퍼와의 사고로 다치신건지도 아직 몰라서 답답합니다.ㅠㅠ
qm:갤로퍼:블박
50 : 30 : 20 정도로,, 사고유발 입니다..
갤 로퍼는 제대로된 사고 표시를 하지 않았고 qm5 는 급차로 변경 + 정차 로인한 직접적인 추돌 유발.
저같아도 억울하겠네요.. 20은 눈길이라 저속으로 운전 하셨어야 하는 아쉬운 점(원론적인얘기라;;)
이런경우는 보험에서 알아서 해주나요? 아니면 제가 경찰에 이의를 신청해야 하나요?
제차도 수리비가 어마어마 할것 같습니다. ㅠㅠ
블박:갤로퍼 8:2 하고 qm에 구상권4정도 받을수있을거같습니다
옆차로 차량이 차선변경으로 추돌시에는 그딴거 없습니다
뒷차 오는거 확인도 안하고 차로 변경한것 같고,
차로 변경했으면 빨리 가야지 왜 멈춘지 이해가 안되네요.
블박도 무과실은 안나올것 같긴한데 어쨋든 QM5는 억울하면 갤로퍼하고 과실 나누기 해야됨
블박 차량은 2차로로 정상 주행하고 있었고, 앞 차량과의 안전거리는 충분하였습니다. 그런데 상대 차량(QM5)이 진로변경이 금지된 곳에서 방향지시등도 없이 진로를 변경하였고, 1차로까지 변경하려다가 1차로에서 주행하던 차량으로 인해 정지한 것으로 보입니다.
진로변경 차량과 후속 직진 차량의 추돌사고의 경우 기본 과실비율은 70%(진로변경 차량):30%(직진 차량)입니다만,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은 과실 10%와 진로변경금지구역에서 변경한 과실 20%가 부가되어 상대 차량 100%의 과실로 보이며, 상대 차량 운전자는 사고로 인해 멈춰 있었던 갤로퍼 운전자에게 구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고후 안전조치 미흡이므로 10~20% 정도 구상할 수 있을 듯합니다.
즉, QM5 차량 운전자는 두 차량(블박 차량과 갤로퍼 차량)의 피해를 100% 배상하고, 갤로퍼 차량 운전자에게 구상권을 행사하면 될 것입니다. 추돌로 인한 오토바이 운전자의 추가피해(있다면)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담당조사관도 차선변경차량이 과실이 더 있을거라고는 하는데 일단 양쪽 과실은 있다고 하더라구요...
블박은 불가항력으로 무과실..
당연히 차로 변경한 차량 과실 잡히지요..
과실비율여부는 복잡하므로 보험사에서 처리하겠지만...
님은 무과실로 보여집니다.
최고속도의 100분의 50을 줄인 속도로 운행하여야 하는 경우
가. 폭우·폭설·안개 등으로 가시거리가 100미터 이내인 경우
나. 노면이 얼어 붙은 경우
다. 눈이 20밀리미터 이상 쌓인 경우
정확한 속도는 경찰이 의뢰후 알려 주겠지만
50% 감속해야 할 의무를 계산해보면, 과속으로 보여집니다
얼마정도 과속했냐에 따라 과실비율은 달라질 것이고
무과실은 나오기 힘들 것으로 보이네요
그럼 과실비율이어느정도 될까요? 제가 너무 아는게 없네요 ㅠㅠ
ㅜㅜ
터널안에서 차로 변경한 차량운전자가
7대 중과실 이라면 얘기가 좀 달라지겠지만..내가 피해자로 입증 받고 싶으시면
상대방 차량 운전자가 터널안에서
차로변경한 것을 물고 늘어지셔야 하구요
암튼..개인적인 소견입니다만..
터널안에서 차로 변경한 사고유발차량이
가해자로 나올것이고 % 싸움이 될텐데
우리나라는 웃긴게 가해자가 6:4 아니면 합의 안보겠다고 나오면 법정싸움 까지 가셔야 법원에서 비율 정해줍니다.
똥 밟았다 생각 하시구요..
감속운전 + 안전운행 하시길 바랍니다..
전방주시태만으로 이러나저러나 할증되는것같습니다 과실따질이유없구요. 무보험이라면 따져야겠지만 이러나 저러나 할증되니 보험처리하심끝?
싸워봤자 보험사 좋을일
qm 진로 변경은 불가항력이었으므로 실선 차로 변경은 해당 안됨
게다가 qm은 일부러 속도를 줄인것도 아니고 각도가 크게 틀어진 상황에 1차로에 차가 오니 그런거임
근데 qm이 완전히 정지한것도 아니고 서행중인 상황에 뒤에서 박았네요
블박 차주가 qm 차주만큼 전방주시 제대로 했으면 당연히 사고 없었을듯
경찰에 신고 들어가면 님이 가해자 되는건 무조건임.. 대인접수 안하는 선에서 님이 보험처리 100% 하는거로 잘 말해보시길.. 근데 님이 100% 과실 나올 가능성도 큼
차로변경은...에효...
단, 과실 부분을 앞차가 가져가는 거 뿐입니다
님이 8끼어든 모하비? 가 2 정도 될거구요
님 8 에서 갤로퍼에서 이유없는 정차 확인시
3전도 과실 상계 갈 수 있을 겁니다
모하비도 갤로퍼에서 3정도 물을 수 있을 거구요
최우선적으로 갤로퍼가 왜 서있었는지
그걸 알아내세요~~
고장이고 나발이고 갤로퍼는 도로에 서있었으니
(사고 표시도 없고 아무것도 없는듯)
아마 무조건 과실은 잡힐겁니다
뒷차가 가해자라는건 동일차로주행중 추돌 이야기고
그리고 가해자가 안바뀔 상황은 동일차로 앞차량을 추돌한경우겠지요?
저런경우는 차로변경시 사고로 봅니다...잘알아두세요...
제가 5중추돌 가해자였던 적이 있었습니다.
사고처리는 그 당시 충격을 기억하여 뒷차가 앞차를 앞차는 또 그 앞차를 피해보상했습니다.
문제는 저도 60~70키로로 정속주행중이었지만 앞차가 급브레이크 시전으로 (물론 앞차는 또 그 앞차가 급브 시전했겠죠)
피할틈도 없이 추돌했습니다.
가해명목은 전방주시태만...
하지만 영상에서 QM5는 정상주행이 아니고 사고를 피해 차선으로 끼어든 바 8:2(블박:QM5) 생각됩니다.
보험사는 무조건 블박차 100이라고 주장할듯 보이네요...
전방주시를 했어도 QM5가 갑자기 끼어들어서 생긴 사고임. 따라서 무과실 주장하세요. 솔직히 슈마허도 못피함.
가장 중요한요점은 이것입니다.
"QM5가 터널내에서 급차선 변경후 정지하는 바람에 내가 추돌할수밖에 없었다. 따라서 QM5 100%과실이다.
나는 정확하게 전방주시도 했고 급브레이크도 잡았지만 QM5가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급차선변경후 정지하였으므로 추돌할수밖에 없었다. 따라서 나는 무과실이다, 만약 무과실인 나에게 억울한 과실을 떠넘기려고 한다면 금감원에 민원 올리고 취하는 없을것이다" 라고 보험사에 알려주세요
터널 들어가자마자 보이지도 않고...
qm인가요? 일단 후미충돌 차량이 과실이 많긴한데
아~ 이건 진짜 모르겠다. qm의 과실비율이 부터 따져야 나올는 수치
하지만 도로가 미끄러운걸 가만하면 과속아닌가요
뒷에서 충돌했으니 과실이 높을거같아요
이걸 못 피한다고 하신 분들... 저기서 계속 사고나서 100중 추돌 나겠네요...
피하고 멈추는 사람들이 더 많다는 사실...
횡성 중앙고속도로 43중 추돌 사고때도 없었고~~
추풍령 경부고속도로 연쇄추돌 사고때도 없었고~~
호남고속도로 60중 추돌 사고때도 없었고~~
지금 저 사고때도 없어서 이런말 하는겁니다~~
3차로 주행중인 qm5가 터널진입, 시야확보가 안되서 갤로퍼 보자마자 핸들을 틀어 가까스로 사고는 면했는데
그후 블박차량이 후미추돌한 상황인거같네요..
과실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는데 둘다 억울하겠네요
qm이 1차로 까지 다 막았으면 1차로도 박았음
그런데 눈길에 미끄러 져서 조향이 뜻대로 안된듯....
조금 천천히 가시지..눈도 오는데...
일단 서행은 모든차들이 해당됩니다...패스
영상을 보시면..터널이 계속 됩니다.도로에 실선입니다.
차선변경 하시면 과실비율이 증가합니다.
님 차선변경 안하신것 다행입니ㅏㄷ.
QM5 차주는 안전거리 확보로 그대로 갤로퍼뒤에 정차했어야 했습니다.
본인이 차선변경함으로써 더 대형사고를 유발한것입니다.
물론 갤로퍼 앞에 쓰러진 오토바이를 추돌하게 하지 않은것은 감사한것이죠.
해당 영상을 올린차는 과실이 10~20% 잡힐듯 보입니다.
물론 안전거리 미확보인데요
영상을 보시면 우측에 브레이크등이 보이고..전방을 주시할 의무는 모든차에 있습니다.
그러면 1차선쪽으로 붙던지 더 서행을 했었어야 합니다.
100%가 될려면 터널내 차선변경이 해당될것 같네요.
이부분 전문가의 법적해석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현재는 상대 차주가 가해사실을 인정하지 않고 있어서 사건해결이 길어질것으로 보입니다.
추후에 결과나오면 꼭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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